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군대에서의 강한 전투력을 위해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by 운영자 2010. 10. 13.
남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얘기들 중 하나는 군대이야기라고들 하죠? ^^
(그래서 나중에 술자리 등에서 소외되지 않으려면 반드시 군대를 다녀오시길!)
그 군대이야기 중에서 많이 거론되는 내용 중의 하나가 '군대에서 먹은 밥'인데요.
아시다시피 사회에서도 그렇지만 군인이 제때에 식사를 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군인들은 항상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여, 혹시라도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100%의 체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도 하나의 필수 과업이라고 하죠.
그리고 그 식사에 사용할 재료는 군의 전투력과 군인들의 체력의 원동력이라는 해피마린의
생각입니다 :)

그래서 이번에는 우리 해병대원들이 먹는 모든 부식류를 구입하고 검수한 후 포항지역의 전 부대에 분배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를 찾아가보았습니다. 바로 포항 상륙지원단의 급양대인데요!



새벽부터 찾아간 급양대의 부식분배소입니다.
건물 안쪽이 좀 어두워서 사진 상에는 뚜렷하게 안보이지만 해병대원들이 납품받은 식재료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분배소 안쪽으로 들어가보니 상륙지원단의 검수과장이 대원들의 증식으로 납품받은 빵을 하나하나 검수하고 있었습니다. 포항지역 전 해병대 장병들의 건강을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다는 듯 정말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하고 계시더군요!



장병들이 먹을 김치가 왔다는 소식을 듣자 바로 나가서 확인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분배소 안쪽에서는 또 다른 검수관이 축협에서 납품한 소고기를 확인하고 있었는데요. 그 날 아침을 안먹고 가서 그런지 그냥 가져가서 구워먹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었습니다 ^^; 촬영하기 전 검수관들이 급양대에서는 절대로 싱싱하지 않은 식재료는 받지 않는다더니 제 눈에도 납품받은 식재료들이 정말 좋아보이긴 했습니다~  



또 한쪽에서는 달걀을 까면서 신선도를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달걀을 꺴을 때 하얗고 뿌연 빛을 띄는 것이 신선하다는 증거라고 하더군요.



생강 확인 작업 도중 희귀생강 발견! 셋 다 귀여운 하트모양이네요 :)  장병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대변하고 있는 듯한 생강님들.



이 때 또다른 트럭이 들어왔습니다! 이번엔 뭘까... 두근두근....



해산물이네요! 영양도 쓰임새도 만점인 명태 순살과 아침식사의 주메뉴인 오징어채무침의 재료인 반가공 오징어, 그리고 반건조 새우도 왔습니다.



반건조 새우의 무게를 달아 양을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소수점까지(?) 정확히, 꼼꼼하게 체크한답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과일 소중한걸 알게되죠! 장병들의 균형있는 식단을 위해서 과일은 필수! 싱싱한 과일을 검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엔 아마 재료 탑3 안에 드는 닭이 왔습니다! 어디에 들어가거나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고 영양 좋은 닭님들. 맛있는 닭이 왔는지 들춰보고 들여다보고 뒤집어도 봅니다!



예천풋고추! 고추의 본고장이죠! (어쩐지 쪼끄만한게 너무 맵다 했죠....)



이번에는 대량으로 온 채소들을 나눠 보관하여 더 오래 싱싱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게 하는 작업입니다. 급양보조원들이 오이를 확인하며 분류작업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역시 해병대스러운 팻말이군요. 저렇게 큰 금연 싸인은 처음 봤습니다. 그만큼! 우리 장병들이 먹을 음식을 격하게 아낀다는 뜻이죠 :)
 


급양이 끝나자 각 부대에서 대원들이 할당량을 챙겨갑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장병들의 맛 좋고 영양 좋은 식사를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해병대!  이제 집 떠나 집 밥이 그리워 고생한다는 말은 군에서 옛말이 되게 해야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