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해병대가 제안하는 고품격 문화생활은?

by 운영자 2010. 10. 6.

전쟁기념관에서 해병대 사진전이 열렸습니다! 2010년 10월 5일부터 10일까지 많은 분들께 해병대의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제가 손수 열심히 준비했답니다.



새벽 일찍 사진 액자와 이젤들을 바리바리 싸들고 와서 열심히 작업작업...
해병대의 최근현황을 담은 사진들부터 각종 훈련사진, 행사사진, 그리고 아주 가치있는 해병대 역사사진들까지 약 150장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역시 전쟁기념관은 예나 지금이나 아이들의 견학 단골 장소! 많은 유치원,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와서 미래의 해병이 될 것을 약속하고 갔습니다.
"해병대 올꺼지? 나중에 해병대 와야되~ 알겠지? 알겠지? 알겠지?
"네..."  (이런 식이였다죠 ^^;)



군복을 입은 아저씨를 무시하고 지나가기 힘들었던지 눈이 마주치면 꼬박꼬박 인사를 해줬던 학생들. 가끔씩 "충성!"이라고 외치는 아이들에게 "필! 승!"이라며 기합경례를 해주었습니다. (그 뒤로 백여명의 아이들의 필승경례를 받아야 했다는...)



외국인도 전쟁기념관에 빠질 수 없겠죠? 삼삼오오 같이 온 외국인들, 미국인, 중국인, 일본인... 제가 또 이 유창한(?) 영어와 중국어로 해병대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으로 열렬히 홍보에 열을 가했습니다. 

 

그리고 두 손을 꼭 잡고 기념관에 나들이 오신 할아버지 할머니 커플도 눈에 띄었답니다. 얼마나 보기 좋던지... 할아버님께서 옛날 군대 시절이 생각 나신 듯 할머님께 열심히 설명해주셨답니다.

우리 마린보이 회원님들도 요즘 날씨도 끝내주는데 누군가의 손을 꼭 붙잡고 오셔서 해병대 멋진 작품들도 감상하고 산책도 하심이 어떠실런지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