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9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2017년도 해병대 겨울캠프가 포항에서 열렸습니다.

도전과 인내의 상징인 해병대 겨울캠프. 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힘찬 함성이

해병대 1사단에 울려퍼졌습니다. 도전, 인내ㆍ극기, 꿈ㆍ희망, 명예를 주제로 

매일매일 테마에 맞는 훈련을 진행한 이번 캠프.

사진으로 다함께 만나보시겠습니다!! 

 

 

귀신잡는 해병대를 경험하기 위해서 포항에 도착한 해병대 신참(?)들.

일주일 동안 해병대캠프를 통해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아직은 방탄헬멧을 쓰는 것도 어색하고. 군복을 입고 있는 것도 어색하게만 느껴집니다.

 

 

우리 참가자들! 방탄헬멧에 자신의 교번을 붙이고 확인을 받고 있습니다.

자신의 교번을 확실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교관님들께 불호령을 받지 않습니다. 꼭 기억해야합니다!ㅎㅎ

 

 

 

이제 어느정도 정비가 끝나고 입소식이 시작됩니다.

우리 참가자들의 경례가 아직은 어색하게 느껴지죠??

 

 

일주일만 반복하다보면 지금 보이는 교관님들처럼 경례자세가 딱!! 잡힐 수 있을 겁니다.

 

 

해병대 캠프에 참가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자. 먼저 첫번째 보실 훈련은 기초공수훈련 현장입니다.

지금 참가자가 도약할 높이는 약 11m입니다.

살면서 처음 경험할 이 느낌. 망설여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심호흡 한 번 하고!!

 

 

멋지게 뛰어내렸군요. 도약하고 나면 이것보다 후련할 수 없을 겁니다.

 

 

이번에는 유격훈련 교장으로 가 보실까요??

기초공수훈련장에서의 높이보다 조금 더 높을 겁니다.

사진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참가자의 모습을 보면

조금은 감이 오시죠??

 

 

이렇게 보니 더욱 높아보이네요.

자기 스스로와의 싸움에서 이긴다면 아래로

한발씩 걸어나갈 수 있을 겁니다.

 

 

외줄도하, 두줄도하, 세줄도하는 뽀너스!!

 

 

자. 이번에는 무적관으로 이동해볼까요??

무적관은 쉽게 수영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든 것에 앞서 가장 기본적인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있습니다.

흉부압박을 열심히 하고 있네요. 하나둘하나둘!

 

 

지금 보시는 장면은 이함훈련 모습입니다.

함정에서 탈출하기 위한 훈련인데요. 5m의 높이에서 안정적인 자세로

이함에 도전합니다!!!

 

 

옆에서 보는 것과 위에서 보는 것은 느낌자체가 다르죠??ㅎㅎ

한번에 뛰어내릴수는 없지만 도약을 한다는 자체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한 것입니다!!

 

 

자. 이곳은 말 안해도 어딘지 아시겠죠???

10초만 있어도 눈물,콧물,귓물!! 온몸의 모든 구멍을 시~~원하게 뚫어준다는

화생방교장입니다. 방독면안으로 참가자들의 표정은 보이지 않지만

아주 죽을맛일 겁니다.ㅎㅎ

 

 

지금 보이는 장면!! 혹시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해병대를 상징하는 KAAV(한국형상륙돌격장갑차)입니다.

우리 참가자분들이 조종을 하는 것은 아니고^^;;

여기에 탑승해 있습니다. 그동안 사진으로만 봤던

상륙장갑차에 직접 탑승해본다면 그 느낌은 분명 보는 것과는 다를 것입니다.

 

 

이번엔 IBS체험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입니다.

보트의 무게는 무려 125kg!! 따로 증명하지 않아도

들고 있는 사람들의 표정을 보면 아실 수 있겠죠??

 

 

머리에 들었을 때는 그토록 무겁고 표정이 좋지 않았는데....

IBS위에 탈 때는 매우 신난 표정입니다!!!

 

 

자 이제 점점 캠프의 막바지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습니다.

오와열을 맞춰 정렬된 반합!! 이안에는 따뜻한 라면과 방금 지은 따끈따끈한 밥이 지어져있습니다.

빨간명찰을 수여받기 위한 마지막 관문. 천자봉행군을 위한 야외취침 전

허전한 배를 채워줄 소중한 양식입니다.

 

 

드디어 천자봉 행군. 비록 완전무장은 하지 않았지만. 천자봉을 정복한다는 것만으로도

숨이 차는 것 같습니다. 천자봉을 오르면서 쓰여진 해병대 문구들도 보고

자기 스스로와의 대화도 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을 것입니다.

 

 

드디어 훈련의 마지막. 퇴소식입니다.

일주일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공수훈련, 유격훈련, 전투수영훈련,

화생방체험, 리더십훈련, IBS훈련, 천자봉정복까지...

쉽지 않은 여정들을 지나왔습니다.

짧지만 이 모든 것들이 해병대에 대한 애정과 나아가 자기 자신의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해병대 캠프에 도전한 여러분들!!!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들 안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해병대 캠프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병대 홈페이지(www.rokmc.mil.kr)을 참고해주세요^^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218 김건회여자친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7.01.24 11:40 신고

    안녕하세요!
    군대캠프는 알고있었지만
    해병대캠프가 있는걸 이제야 알게되었네요ㅎㅎ..

    여성분들도 많이 참여하는것같은데
    정말 뜻깊고 추억도쌓고
    평소에 할수없는 뜻깊은 체험인거같아요!
    정말 좋은추억이되실듯해요!!
    저도 기회가되면 꼭도전해보고싶어요!!

    실제로 뵌게 어제 입대날 처음인데
    교관님들도 정말카리스마있으시고 멋있으셔요ㅜㅜ!!

    저도 에너지와 추억을 쌓기위해
    한번 도전해볼수있도록 용기를 가져보겠습니다!
    아자! 대한민국 해병대 아자!♡

  2. 20822 이성진 누나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7.02.27 20:31 신고

    해병대 캠프 다같이 한번 가보자고 이야기 나눴었는데
    다들 밝은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빨간명찰 저두 가져보구 싶어요ㅎㅎ
    나중에 기회되면 저희 남매끼리 경험해봐두 정말 좋을거 같아요
    대한민국 해병대 화이팅!!♡♡ 1219기 화이팅!!!♡♡

  3. 1221기20104신관우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7.06.16 09:12 신고

    고2 막둥이도 해병대 지원한다는대 해병대캠프 미리 경험해보면 좋을거 같네요

  4. 2017.07.08 18:29 신고

    돈 내고 몸 혹사 시키로 가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헬조선
    이걸 자랑이라고 올리네 ㅋㅋㅋ 어휴

  5. 2017.08.17 17:10 신고

    그러게 돈주고 몸 버리고 .... 저거 잘못들면 허리 무리가서 몸에 안좋음.. 그리고 화생방도 폐에 눈에 피부에 안좋고...

  6. 2017.12.05 00:48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