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북한이 사이버로 침투를?? 막아줘요 해병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 11.


사이버 안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북한의 사이버테러 능력이 날로 대한민국 안보에 위협이 되고 있는데요.
군사정보는 장병들의 의식수준을 높여서 조금만 조심해 준다면 해킹이나 바이러스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안보의 최선봉. 해병대가 가만 있을 수는 없죠? 지난 10일 해병대 장병들의 정보보호 인식을 일깨우기 위해 '순천향대학교 정보보호 동아리'를 초청해 시연회를 열었습니다.


"DDos(분산 서비스 거부)", "Stuxnet(국가 기반시설 제어시스템 마비)", 개인정보해킹......마린가족들도 뉴스에서 한번씩 들어보셨죠?
이날 시연에서는 이러한 해킹기술들을 설명하고 시연했는데요, 해킹 프로그램이 포함된 메일을 여는 순간! 사용자 PC의 자료들이 속속들이 무장해제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줬습니다. 이외에도 USB를 이용한 군사자료 절취, 웹캠이나 마이크를 이용한 해킹 등을 선보였는데, 해병대 간부들과 장병들은 놀람을 감출 수 없었죠. '이 정도일 줄이야!'

이호연 해병대사령관님의 한 말씀을 빼 놓을 수 없겠죠?^^
"전 세계적으로 IT기술과 함께 해킹기술 또한 비약적으로 발전하며 사이버 보안이 우리에게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위협으로 다가왔습니다. 개개인이 바로 보안의 주체임을 명심하고 확고한 보안태세를 견지합시다." 라고 강조하셨습니다.


마린가족 여러분~!
사이버 테러는 군인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에요~ 사이버 안보는 군인 뿐 아니라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 지켜야 하는 것이랍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도 사이버 안보에 한번 더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해병대와 함께 대한민국 안보에 힘을 보태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