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안보의 나라☆ Marine Lan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7. 10.

전투는 군인이 하지만, 국가안보는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것입니다.

해병대는 국가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출동해 전투에서 승리할 자신이 있지만,

국가안보가 흔들려 나라가 휘청거린다면 해병대의 날카로운 전투력도 쓸모없는 것이 되겠죠.....ㅠㅠ

 

그래서 해병대는 국민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자라나는 미래의 주역, 학생들의 올바른 안보관과 국가관을 확립하기 위해 여러가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28일, 포항에서 1사단이 지역 초등학생들을 부대로 초청해 즐거운 안보체험의 시간을 가졌다는데요

천친하고 예쁜 어린이와 해병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안 보여드릴 수가 없네요^^

 

 

부대 내 강당에 모인 어린이들이 활짝 웃고 있네요^^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마술쇼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ㅎㅎ

 

 

 

역시 아이들의 관심을 사로잡는데는 마술쇼만한 것이 없군요 ㅎㅎ

다양한 행사에 투입되며 눈코뜰새 없이 바쁜 1사단의 귀한 마술병입니다 ^^

무대로 어린이를 불러 진행하는 솜씨가 국민MC 못지 않은데요? 해병MC 마술병입니다~

 

  

 

<안보의 나라~ Marine Land~♬>에 왔는데 무작정 놀 수 만은 없어요~

우리나라를 지켜주는 최선봉의 힘. 해병대가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강당 옆 역사관을 관람합니다.

 

 

 

선생님의 설명에 귀 쫑긋 ! _ !

적들에게 무시무시했던 해병대의 역사를 눈으로 귀로 느끼고 있습니다.  

 

"얘들아~ 해병대 아저씨들이 이 나라를 지키는데 큰 힘을 보탰단다^^'

 

 

 

빠질 수 없는 V자 기념사진도 한 컷 찍었습니다 ㅎㅎ

 

 

 

역사관을 견학 한 후에는 장소를 부대 연병장으로 옮겼어요~

새파란 잔디 연병장에 어린이들이 즐겁게 뛰어다니더라구요 ^^

(축구공이나 놀이기구도 없었는데...ㅎㅎ;;)

아스팔트와 인조잔디에 익숙해져 있다가 푸른 잔디를 보니 반가웠나 봅니다.

 

 

 

연병장에서는 우리 해병들이 모든 준비를 마치고 어린이들을 맞이하고 있었는데요 ㅎㅎ (해병 여러분 수고했어요~ )

구형 텐트와 신형 텐트를 들락날락하며 즐겁게 놀고 있는 어린이들.

 

 

 

천진한 동심을 가진 어린이들 덕분에

우리 해병들은 교육훈련과 작전으로 고단했던 일상에 기쁨과 보람을,

 

 

 

우리 어린이들은 씩씩하고 듬직한 해병대 형, 오빠와 함께하며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마음과 나라를 지키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얻어갔을 거에요^^

이 정도면 WInWin ?

 

 

 

해병대 형들이 멋있다며 이것저것 물어보며 뛰어다니던 한 어린이는

직접 화기들을 만져보며 멋진 군인이 되겠다는 꿈을 키워보고 있네요^^

의지와 꿈이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해요~ Welcome!!

 

 

 

성격급한 아이들은 벌써부터 내무실 2층 침대의 맛을 느껴보고 있었습니다 ㅎㅎ

 

 

 

짧지만 왁자지껄 3시간 여의 안보여행이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늘을 멋지게 날아다니던 해병대 항공기 앞에서,

적을 벌벌 떨게했던 전차 앞에서,

어린시절 추억의 한 켠을 차지하게 될 기념사진을 촬영하면서 말이죠^^

 

부대 연병장을 뛰어다니고 해병대 형, 오빠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우리의 국가 '대한민국'이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지,

나라를 지키는 힘이 왜 반드시 필요하고 소중한 것인지를 조금이라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안보의 나라 Marine Land'는 안보의식을 높이고 해병대를 알고 싶어하는 모든 지역 학생들에게 열려있습니다.

얼릉얼릉 놀러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