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그대들의 마지막.."앵카가 빛나는 밤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7. 18.

"앵카가 빛나는 밤에~~~~"

 

마이크를 잡은 해병의 MC멘트에 해병들의 환호성이 터지고 이어지는 신나는 음악.

마치 라디오 공개방송과 같은 분위기의 이 곳은 해병대 1사단 3927부대에서 실시하고 있는 전역축제 행사 현장입니다^^

 

 

올해 들어 벌써 3번째라는 이 행사는 기존 대원들 간의 음성적인 전역행사였던 소위 "빵빠레"를 양성화하여 밝은 병영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입니다. 

전역예정자 뿐 아니라 전입신병들이 함께 무대를 준비하면서 누구라도 어색함이 없는 따뜻한 병영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다는군요^^

 

 

 

전입신병들의 장기자랑, 전역자들의 군 생활 Know-How 전수, 중대별 문화활동 Show Time 등 신나는 시간을 거치고 나면,

 

 

 

전역자들의 시간이 마지막으로 펼쳐집니다.

전역소감을 직접 Talk Show형식으로 들어보고, 그 동안의 재미난 사연 소개와 영상편지를 시청하는 시간이라네요 ㅎㅎ

후임들은 선임들에게 하고싶었던 감사의 말을, 전역자들은 후임들에게 하고싶은 격려와 감사의 말을 남기며

가슴이 찡~ 콧등이 시큰~ 해진다고 합니다^^;;

 

"앵카가 빛나는 밤에"는 매회 행사를 거듭하면서 대원들 스스로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고, 호응도도 높아지고 있구요.

이에따라 자발적 문화활동 활성화와 건전한 병영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밝은 병영문화 증진을 위해 해병대가 노력하고 있는 대표 사례로 자리잡은 "앵카가 빛나는 밤에!"

우리도 함께 해병들의 전역을 진심으로 기쁘게 축하해 주자구요^^

 

국가와 해병대를 위해 헌신한 그대들의 마지막 "앵카가 빛나는 밤"은 무척이나 아름다웠다고 말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