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용에서의 휴먼스토리 어때요? 흐뭇하셨나요?
해병대 공병부대가 학교 건물을 지어주고, 해군 군의관이 치과치료를 해주는 것도 봉사활동이기 이전에 하나의 작전이랍니다.
인도적민사활동 : Humanitarian Civic Action(HCA)라고도 불리는 이 활동은 분쟁지역과 그 주민들을 조기에 안정시키기 위해 펼치는 작전이에요 ㅎㅎ 해병대는 봉사활동도 작전으로 펼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상륙작전이 펼쳐진 사타힙의 핫야오 해안 위치. 사타힙은 태국의 유명한 군항입니다. 라용은 파란색으로 ㅎㅎ> 

라용에서는 주민들을 안정시키기 위한 작전이 펼쳐지는 동시에.....이튿날, 드디어!!
한국과 미국, 태국의 해병대는 일거에 적들을 물리치기 위해 웅장한 연합 상륙작전을 펼치게 됩니다.



상륙작전이 시작되기 한~참 전. 기자분들에게 이번 훈련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습니다.
기자분들도 어떤 훈련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알아야 좋은 장면을 담아 잘 보도할 수 있으니까요 ㅎㅎ
브리핑에는 상륙군 대대장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감사합니다. 필승!)
그리고 센스마린도 살~짝 수줍게 모습이 보이는군요 ㅎㅎ



관망대에서 바라본 핫야오 해변은 평화롭기 그지 없었는데요... 폭풍의 전야라고나 할까요?
곧 미국과 태국 그리고 한국의 해병대가 우렁찬 함성과 함께 돌격해 올텐데 말이에요 ㅎㅎ



저~ 멀리 한국 해군의 LST(상륙함 : Landing Ship Tank)가 보이는 군요. 저 안에서 우리 해병대 상륙군이 숨을 죽이고 명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부우웅~~
한 차례 수송기가 지나가고 태국 해병대의 수색대가 낙하산으로 공중침투하고 있군요.



그리고 저 멀리 해안에서 점점 무언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소리도 없이 해변으로 다가오는 검은 그림자는 바로.....!!!



대한민국 해병대 수색대!!



어느새 해안에 도착해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어익후~ 깜짝이야;;(진짜 깜놀^^;;;)



해안에 적들이 설치해뒀던 장애물들이 폭파되면서 본격적으로 상륙작전이 시작됐습니다.



미해병대는 전투기를 출동시켜 상륙작전을 도왔죠 ㅎㅎ
쐐애애액~~ 한 번 이렇게 출동하면,



꽈과광!!!!
해병대가 안전하게 상륙할 수 있도록 해안에 있는 적들을 먼저 해결해 줍니다.



그리고는 물밀듯이 밀려오는 3국의 해병대!!
어느 쪽이 한국 해병대의 진영일까~요?^^



연막탄도 팍~! 터트리며 용감하게 진격하고 있습니다.
연막탄이 제대로 역할을 하고 있군요~ KAAV(한국형상륙장갑차 : Korea Amphibious Assault Vehicle)가 완벽히 가려져서 잘 보이지도 않아요.



"그르릉~ 그르릉~!"
성난 사자와도 같은 엔진소리를 뿜어내며, 우리 해병대의 상륙장갑차가 드디어 해안에 도달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해안에 있는 적 진지를 점령하면 되는데요,
상륙장갑차의 문이 열리면... 용감한 대한민국 해병대원들이 뛰어나와 맹렬한 돌격을 시작할 겁니다.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용감한 우리 해병대원들.
상륙함을 떠나 바다를 돌격해오는 동안 저 좁은 KAAV 안에서
엔진소리, 기름냄새, 파도 그리고 긴장감과 싸우며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하지만 이런 열악한 작전환경은 상륙군의 숙명과 같은 것이라,
해병은 그 누구보다 더 강해야 하고, 강한 사람만이 빨간명찰을 달 수 있는 것입니다.
 

 


상륙과 동시에 벼락과 같이 목표지점으로 이동한 우리 해병대는,



적 진지를 완벽하게 점령하고 탄탄한 해안교두보를 확보하면서 가장 먼저 임무완수에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든든하고 멋진 모습을 기자분들에게 보여주는 제 마음이 어땠을까요?
너무 뿌듯하고 좋아서 핫야오 해변을 둥둥 떠다녔습니다^^*
부디 우리 해병들의 활약상이 국민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졌길 바래요 ㅎㅎ



우리 해병대에 곧 이어 상륙한 미국 해병대도 AAV에서 나와 진지를 구축했구요, 태국해병대도 세번째로 해안에 무사히 도달하면서
연합상륙작전은 성공했습니다^0^ 와우!!



이렇게 핫야오 해변에서의 상륙작전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어이쿠!! 근데 이를 어째요? 아직까지 완전히 소탕되지 않고 남은 적들이 밀림으로 숨어버렸대요;;;
황급히 한국과 미국, 태국의 지휘관들이 다음 작전을 위해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지도와 내용은 비밀이라서 카메라 앵글을.....스으윽 낮췄어요 ㅎㅎ


아~! 남은 적들을 소탕하기 위한 완벽한 작전이 만들어졌답니다 ㅎㅎ
자, 그럼 지금부터 걱정은 싹 접어두고...금강산도 식후경~ 훈련도 식사하고~♪ 계속 되겠습니다 ㅎㅎ
미해병대의 MRE에 눈독들이고 있는 한해병대원 ㅋㅋ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갖는 휴식은 너무도 달콤하여라~☆
이때만은 전투식량도 진수성찬(?) ㅎㅎ
태국의 따가운 햇살도 포근합니다 ^^


승리의 전우들이 모여 기념사진도 촬영했습니다.
왼쪽부터 한국, 미국, 태국의 상륙장갑차가 위치했구요,
3국의 해병대원들이 한데 섞여서 승리와 기쁨의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어휴... 저 태국 장갑차 위치 조정하느라고 태국군과 영어로 진땀을 흘렸네요ㅋㅋ^^;;)


만리타국 태국의 해안에서 변함없이 날카로운 전투력을 뽐내준 우리 해병대원들 덕분에 
저도 핫야오 해변가를 아주 날아다녔다는거 아닙니까~ ㅎㅎ
기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보여드려야, 국민들께도 더 생생하게 전해질테니까요 ㅎㅎ


어때요, 대한민국 해병대가?
든든하죠? 자랑스럽죠? 그럼 다같이 외쳐줘요~^^


대한민국 해병대가 최고에요!!!


다음 이시간에는 황금코브라 사냥을 위한 마지막 작전, 밀림을 휘어잡은 전천후 해병대 - Ban Chan Klem - 편이 이어집니다^^*

* 우리 해병들을 보고 감동하셨다면 지금 바로 댓글을~♡
* 대한민국 해병대가 너무너무 멋지다면 지금 바로 추천을~☆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01.12 21:28 신고

    대한민국 해병대가 최고 에요
    66

  3. 2014.01.13 04:25 신고

    진짜 멋잇는거같아요!

  4. 2014.01.14 17:34 신고

    같이 훈련하는 모습 참 멋집니다!

  5. 2014.02.05 20:11 신고

    오와우.. 저렇게 훈련하는군요!!ㅎㅎ 신기해용

  6. 2014.02.07 16:38 신고

    ㅠㅠ넘생생하네요.... 대단합니당

    • 1181기 현우짱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09 00:09 신고

      훈련 스케일이 큰것 같습니다.
      수상, 육상, 공상 합동 훈련이니 말입니다.

  7. 2014.02.13 01:41 신고

    합동 훈련으로 큰 스케일의 훈련을 치른것 같네요
    작전 제대로 수행한것으로 보이는 군요

  8. 2014.02.17 02:30 신고

    훈련하는데 수고정말 많으셨어요!화팅!!

  9. 1187 붕붕해순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4.07.31 17:37 신고

    해병대 항상 응원하겟습니다!!

  10. 2015.01.26 10:51 신고

    정말...진지하게 사진을 봤던것같네요 누구보다 진지하게 훈련의 임했을 우리 해병대에 박수를 보냅니다!

  11. 2015.02.21 03:20 신고

    해병대여러분 화이팅!! 항상응원하고 있습니다! :)

  12.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3.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4.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5.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6.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7.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8.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9.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20.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21. 2015.02.22 00:14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다목적 교실 건설은 라용지역에서만 하는 반면, 의료지원은 태국 이곳 저곳을 다니면서 하는터라...
사실, 의료지원 현장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았는데요,
정말 다행스럽게도, 저희가 라용에 도착한 날이 이 지역 의료지원의 마지막 날이었다는군요ㅎㅎ

<북적대는 일본군 의무진료소>

한국도 마찬가지겠지만, 태국도 시골마을에는 의료시설이 충분하지 못해요....(사실 대도시에서도 대형병원 몇 군데 말고는 병원을 잘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큰 읍내(?)로 나가기에도 너무 멀고....
그래서 이렇게 찾아오는 각국의 의사군인선생님이 정말정말 반가운 선생님이랍니다 ㅎㅎ



미군 진료소도 당연히 북적북적......ㅎㅎ
자, 그럼 우리 군의관이 진료하는 치과 진료소로 한번 가볼까요?



치과는 시골마을 순회진료를 할 때 가장 많은 주민들이 찾는다고 해요.
그래서 특별히 치과진료소에는 미국과 한국 두 나라의 군의관들이 힘을 합쳐 진료하고 있었습니다.



살포시 수줍게 보이는 저 태극기는...?^^* 우리 해군 군의관이군요 ㅎㅎ
미국 의무부사관과 함께 치카치카 이빨치료에 정신이 없습니다 ㅎㅎ


<한국군 아저씨~ 아프지 않게 살살해주세용~^-^>



치과 치료가 다 끝난 태국 아주머니세요. 살짝 부어오른 오른쪽 볼을 보니 마음이 아픈데요,
지어주는 약 꼭꼭 챙겨드시고, 꼭 다 나으셔야해요~ㅎㅎ



라용지역 치열한 진료를 모두 끝내고. 한미 의무 부사관끼리 찰칵^^
환한 미소는 봉사에서 오는 행복감의 표시겠죠? ㅎㅎ


한편, 진료소 밖에서는 기자분들의 취재가 한창 막바지였어요.


해맑은 아이들^^
한국 취재진이 신기했는지 마구 따라다닙니다 ㅎㅎ 그 중 큰 키 덕분에 돋보이는 한 소녀가 낙점되어 인터뷰를 했는데요,



안타깝지만...ㅠㅠ 마이크를 주니까 쑥스러움을 너무 많이 타서....
(10대 넘는 카메라가 갑자기 앞에 자리잡으니까 너무 떨렸나봐요 ㅎㅎ)
방송에는 KBS카메라 마이크가 가리키고 있는 소년이 한 인터뷰가 나갔답니다 ~


"에헴, 감독님. 저 탑 여배우에요. 이런거 모오~ㅅ해!!"

가 아니고^^;; 미해병대 공병 소대장입니다. 빗발치는 한국 기자들의 인터뷰 요청에 한말씀 해주셨죠 ㅎㅎ
후훗....인터뷰 요청 및 공보협조는 영어가 쫌 되는 센스마린이...... 어흠어흠!! ㅋㅋ



미해병대 공병 소대장의 똑부러지는 인터뷰는 방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시간은 흘러흘러 어느덧 15시. 더운 날씨 탓에 약간의 휴식시간이 찾아왔어요.

"한국 해병대 아저씨 고마워요~ 물 한잔 하세요~"

하며 건네는 오른손 물병 옆, 왼팔에 안겨있는 저것은? ㅎㅎ



물이 귀한 곳에서 물 한잔을 선물받은 값은 치뤄야겠죠?^^
아직 햇살이 쨍쨍하지만 아이들과 놀아주는 것도 한국 해병대의 즐거움입니다 ㅎㅎ



동네축구 인가? 했는데 나름의 박진감이 있더라구요 ㅎㅎ
먼지까지 휘날리며 드리블~!!!



아~ 갑자기 투입된 미군에 의해 저지되는 태국 어린이 입니다~~~~
치열한 볼싸움이 계속되는데 말이죠~



태국아이들 + 한국 해병대 VS 미국 해병대의 대결은 태국 어린이가 결승골을 넣으면서
우리팀의 기분 좋은 승리로 끝났습니다 ㅎㅎㅎ



태국에서 결성된 한국해병대 오빠부대ㅋㅋ
한국 해병대를 응원한 태국 어린이 팬들과의 팬미팅도 열렸습니다? ㅎㅎㅎ



누가누가 인기가 더 많을까~요?
태국 어린이 여러분. 선택~ 하세요!!



이런 흐뭇한 팬미팅에 기념사진이 빠질 수 없죠.
"화이팅~♬"
사진찍은 포즈와 소리는 태국도 비슷한가봐요 ㅎㅎ


"한국군 아저씨랑 기자아저씨 또 오세요~ 안뇽~"

먼 곳에서 땀흘리며 지원활동을 하는 우리 해병들을 기자분들의 카메라에 마음껏 담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기도 했지만,
해맑은 태국 어린아이들의 웃음, 그리고
이 아이들과 허물없이 진심으로 함께 어울리는 우리 대원들의 모습에 더욱 더 마음이 가볍고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특히, 학교 옆 놀이터에서 놀던 아이들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대한민국을 잊지말고 무럭무럭 자라줘요~ (^^)/


댓글추천을 마구 해주시면~
곧, 태국을 뒤흔든 대한민국 상륙군의 함성 - Hatyao- 편이 이어집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01.13 04:25 신고

    정말 좋은시간이엇을거 같아요^.^

  3. 2014.01.14 17:33 신고

    정말 훈훈하네요^)^
    수고많으셨습니다!

  4. 2014.02.05 20:10 신고

    ㅎㅎㅎ 보기좋네요~ 해병대형아 물한잔하세용ㅋㅋ

  5. 2014.02.07 16:40 신고

    저도 저런봉사활동 함께참여하구싶네요! 솔선수범하시는 해병들 너무멋잇습니다~

    • 1181기 현우짱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09 00:06 신고

      한국인의 심성을 그대로 드러낸 해병의 활동에 깊은 찬사를 보내야 겠네요
      예의바르고 심성이 곧은 동방의 나라 대한민국 화이팅

  6. 2014.02.13 01:42 신고

    먼 타지에서도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이 자랑스럽네요
    자신의 일처럼 열심히 하는 해병의 모습 더욱 존경 스럽고요

  7. 1187 붕붕해순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4.07.31 17:39 신고

    멋있어요 해병대!!

  8. 2015.01.26 10:50 신고

    정말 머싯습니다! 가끔 여군들의 모습을보면 저도 여군에 도전할까 하는마음이 생겨나지만
    울 꾸나가 고생하는모습을 보면 그마음이 싹 사라지곤하지요ㅎㅎㅎㅎ
    정말 존경스럽고 자랑스럽습니다! 대한민국의 해병대 영원하라!

  9. 2015.02.21 03:21 신고

    멋있고 자랑스럽습니다!! 항상 좋은 일 많이 해주시는것같아 너무 보기좋아요ㅎㅎㅎㅎ 강함과 따뜻함 모두 갖춘 해병여러분들><

  10.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1.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2.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3.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4.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5.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6.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7.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8.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9.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20.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21.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출국 당일 서울 기온 -2도. 현지 방콕 기온 26도(야간. 주간은 34도;;)
당혹스러운 기온차를 처음 겪는지라.....속에는 반팔 티셔츠에 여름 복장, 겉에는 긴 패팅 점퍼라는 이상한 복장을 하고 뚤래뚤래 출국했습니다 ㅋ
5시간 30분의 비행끝에 도착한.....


뚜둥! Suvarnabhumi 국제공항. 포스팅을 하면서 사진들을 보니 꽤 아름다운 공항이었네요^^;;
입국해서는 '흐읍~~~~'하고 들어오는 더운 열기에 한동안 정신이 없었다능....ㅋㅋ

10개 매체. 25명의 기자분들과 함께 숙소까지 정말 다행히도 무사히 잘 찾아갔습니다만.......
(태국 입국시각 20시. 호텔 체크인 시각 01시. 과연 이들에게 무슨 일이??)
만만디 태국 스타일답게 버스가 예정시각보다 3시간이 늦게와서 그야말로 대사관에 전화하기 일보직전이었던 것을 빼고는 말이죠^^ ㅋ
완전 미아가 되는 줄 알았습니다.. 흑 ㅠㅠ

우여곡절 끝에 다음 날의 해는 뜨고.....09:00시에 출발해서 달리고 달리고 달려 12:00시!!

 

<방콕은 저~기. 라용은 여~기. 기사분이 길을 헤매서 3시간 걸렸습니다 ㅠㅠ>

우리 해병대원이 다목적 교실을 지어주고, 해군 군의관들이 치과치료를 하고 있는 라용에 도착을 했습니다~~



"한국 군인아저씨랑 방송아저씨들 어서오쎄요~"

천진한 아이들의 환영과 함께 라용의 어느 시골마을에 짐을 풀었습니다.




여기 도착시간이 12시. 때가 때인지라 일단 밥부터 먹구요 ㅠㅠ
야지에서는 이것저것 따지지 말구요~ 전투식량이 제일 맛있대요~
해병대원이 기자분들에게 즉각취식형 전투식량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있군요.



인기많은 기자 두 분은 현지인 Style~?!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너무 좋아서 한국군과 한국기자라는 신분 만으로도 엄청난 환대를 받았습니다^0^ 뿌듯~*
(주민들이 만들어준 국수 두 그릇 보이시죠? ㅎㅎ)


"한 뚝배기 하실래예?"

대원들도 식사를~♪

인도네시아 군이 제공해준 맛있는 카레(?)같은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ㅎㅎ 맛있어 보였지만 저는 Pass!!



한국,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가 다 함께 식사하는 이곳은~! 바로 연합성의 상징 ㅎㅎ
미군의 MRE와 우리 전투식량 교환에 성공한 해병이군요 ㅋㅋ



자~ 이제 식사를 했으면 밥값을 해야죠? 작업 시자악~
사진찍어달라고 졸라대던 인도네시아 군인~ 아주 귀엽게 찍혔어요 ㅋㅋ



우리 공병대원들은 학교 배선작업과




또 내외부 페인트 작업의 임무를 받았습니다.



절대 허투루 작업하지 않죠~ 태국 아이들이 시원하게 수업받을 장소인데요~
진즤하게 토론하며 실수없이 진행하고 있답니다 ㅎㅎ 진즤모드 발동!



SOS!!!
공사현장에 시멘트가 떨어졌대요!!
ROKMC와 USMC 무적해병대 출동~~!



미국군인과 약간의(?) 덩치차이가 있지만 힘에서 밀리지 않는 대한 해병이군요^^!
시멘트 조달 미션 성공~☆



80%의 공정률을 보이는 터라 머릿돌에 쓰일 대리석 판도 마침 이날 마을로 들어왔더라구요.
왼쪽 아래에 선명한 태극기가 보이시죠?
이 곳 마을 학생들은 영원히 대한민국을 기억하게 될 거에요^^



국군방송 "선진강군 24시"팀에서는 밀착취재에 열심이구요 ㅎㅎ
인터뷰 하는 저 해병 방송탔네요~ㅋ



보도기자들도 해병대의 활약상을 전달하기에 바쁩니다^^ 저~기 오른쪽에 또 태극기 ㅎㅎ



태국의 조그만 시골마을을 뒤흔들었던 미녀기자의 마이크를 통해서 외국의 한국인들에게도 우리 해병들의 모습이 전해졌습니다.
(아리랑TV기자에요~ ㅎㅎ)

한편~ 우리 해병들의 다목적 교실 건설 현장 옆에서는 해군 군의관들의 의료봉사가 한창이었는데요~

내일 Rayong Story 2탄이 기대되시면 수북한 댓글과 함께~ 폭발적인 추천 감사감사^^해요~ ㅎㅎ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02.07 16:44 신고

    울해병님들 너무 좋아요~이렇게좋은일도 마다하지않고 다하시고! 멋지네요필승!!!

    • 1181기 현우짱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09 00:02 신고

      해외에서도 이러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군요
      그 활동 범위가 너무도 넓습니다. 대단합니다.

  3. 2014.02.13 01:44 신고

    먼 타지에서 건강 잘 챙기고,
    봉사활동을 통해, 군생활이 더욱 값진것 같이 느껴지네요.

  4. 2014.02.17 02:29 신고

    이국에서 어디 안다치시고 건강히 잘 돌아오세요~

  5. 1187 붕붕해순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4.07.31 17:40 신고

    값진 추억이 생겼을거에요 !! 항상 화이팅

  6. 2015.01.26 10:49 신고

    해병이 필요한곳어디든 가는 이 마음 정말 대단하신거 같습니다
    역시 해병대라는 말이 작은 곳에서도 빛을 발하네요!!

  7. 2015.02.21 03:21 신고

    먼 곳까지 가셨네요ㅎㅎ 화이팅!!!

  8. 2015.02.21 03:21 신고

    해병대여러분 화이팅!! 항상응원하고 있습니다! :)

  9.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0.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1.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2.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3.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4.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5.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6.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7.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8.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19.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20.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21. 2015.02.22 00:15 신고

    천 하 무 적 최 성 진 화 이 팅 ★
    사 랑 해 요 최 성 진 !!!!!!!♡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