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아라 마린보이'의 가족 여러분~
오늘 저희가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고픈 이야기는 바로....
지난 주 목요일에 해병대사령부에서 해병대의 날을 기념하여 특집으로 진행된 '위문열차'입니다!

위문열차를 보기 위해 해병대사령부에 방문해주신 분들, 그리고 관심가져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고요~

많이 응원해주시고 홍보해주신 덕분에 해병대사령부에 많은 분들이 모여 해병대 장병들과 함께 뜨거운 열기로 특집 위문열차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그럼 이제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그 현장으로 찾아가볼까요!?



위문열차를 시작하기 30분 전인데요. 벌써부터 많은 인파들이 모여있습니다. 위문열차 공연장 스크린 안에 해병대 앵카도 보이시죠? 이곳이 바로 해병대사령부입니다~


6시 반인데도 아직도 날이 밝습니다 ^^; 아니, 장병들이 기대에 차서 기뻐하고 있기 때문에 더 밝아보이는 걸까요?


공연을 시작하기 전, 해병대 의장대의 절도있는 의장 시범과 군악대 연주도 볼 수 있었는데요.
사실 의장대 시범은 행사 시에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 장병들은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위문열차에서는 장병들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멋진 의장대 시범을 코 앞에서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AND.. 해병대 의장대 시범과 군악대 연주가 끝나자 드디어 위문열차가 시작되었습니다!


붐(이민호) 상병의 멋진 퍼포먼스로 시작된 위문열차!
붐 상병은 무대 아래까지 내려와서 장병들의 열기를 끌어내는 멋진 무대 매너를 보여주었습니다~
저기 뒤에는 해병대의 3대 핵심가치인 '충성, 명예, 도전!'이 보이네요 ^^;

개막 퍼포먼스가 끝나자 첫번째 가수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그는...



1080기 예비역 해병 이정!

요즘 '국민 히어로 명 받았습니다'에서 예비역 해병으로 국민들에게 알찬 재미를 선사하고 있기도 한 이정은 해병대사령부 출신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홈그라운드에서 공연을 하다보니 역시 기대했던거보다 휠~씬 더 멋들어진 첫곡을 관중들에게 선사해주었습니다.



"팔~각모 팔~각모 팔~각모 사나이~~~ 우리는 멋쟁이~ 팔각모 사나이~~!"

이정의 첫곡이 끝나자 해병대사령부 전 장병들이 다시 돌아온 해병인 이정을 위해 해병대 박수를 치며 우렁차게 '팔각모 사나이'를 불러주었습니다.
돌아온 선임에게 최고의 예우라고 할 수 있겠죠? 
왜 해병들이 멋진지, 전역 후에도 해병임을 잊지 못하는지 제대로 보여줬다고요~

"아..눈물날라 그러네"

'팔각모 사나이'가 끝나자 이정의 한마디. 예비역 해병들에게 해병대는 언제나 가슴 속에 품고 있는 제2의 고향입니다.



이정의 공연이 끝나고 LPG가 화끈한 무대 매너와 함께 등장해주었습니다.
'사랑의 초인종'을 해병대 장병들과 함께 불러주었는데요~ 열창하는 해병의 모습이 보이시죠? ㅋ



이제 제대로 발동걸린 해병들이 본인들의 끼를 발휘하게 시작했습니다~
재치있는 표정과 독특한 몸부림~ 아 정말 즐거웠던 시간이였습니다 ^^




앤디 상병과 박효신 이병도 해병대 장병들과 함께 해주었는데요~



특히 해병대사령부 장병들이 박효신 이병을 위해 부담스런 플래카드도 많이 준비했습니다~

'막내 오래해라'...

이걸 보자 박효신 이병은 이 플래카드는 제발 좀 내려줬으면 좋겠다는 센스 멘트를 날려주기도
했답니다 ^^;



그리고 뮤지컬 배우 박소연의 감미로운 'Nella Fantasia' 공연에 이어 등장한 나르샤..
'삐리빠빠'로 장병들의 마음을 사정없이 뒤흔들어놓았는데요~

이 곡에 이어서 이번 위문열차의 깜짝 특별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국군방송을 통해 전국에 공개하는 장병들의 영상편지!!
여기서 선택된 장병은 영상편지가 공개될 뿐만 아니라 해병대사령관님의 휴가증까지 받는데요!




우선적으로 '나르샤' 세글자를 가지고 멋지게 삼행시를 짓는 세사람이 영상편지를 향한 최종결승전에 진출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위의 해병은 비록 탈락했지만 나르샤의 포옹을 받게 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휴가증보다 더 탐났다는...^^

그리고 위트있는 삼행시를 통해 선발된 세 사람..




결국은 부모님께 영상편지를 보낸 오른쪽의 해병이 나르샤의 선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쁨의 환호를 지르고!!
하지만 다른 두 해병들도 같은 기쁨을 누렸답니다~ 왜냐고요?
해병대사령관님이 동일하게 휴가를 보내라고 쿨하게 지시를 하셨기 때문이지요~~



그리고...장병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달샤벳과 레인보우의 등장!!



'이 날을 기다려왔습니다!'
달샤벳이 등장하자 장병들이 엄청난 크기의 목소리로 응원하기 시작했는데요!
저희에게 해병대사령부의 뒷동산이 흔들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까지 느끼게 했었답니다..
그래도 모든 해병들이 매너있게 공연을 관람해줘서 아직까지 감사하는 마음이 드네요 ^^;



공연이 끝나고 애교있게 '필승'을 외치며 마무리해준 레인보우~



그리고 역시 마지막 공연은 최고의 분위기 메이커인 다이나믹 듀오가 마무리해주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는 모든 해병들도 끓어오르는 열기에 휩싸여서 다이나믹 듀오의 공연사진이 없는 점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병대사령부로 와서 최고의 무대를 보여준 모든 가수들과 연예병사들에게 정말 감사하고요!

저희 해병대 장병들은 위문열차를 통해 얻은 열정과 에너지를 가지고 다시 열심히
근무하겠습니다! 필승!!
.
.
.


보너스로 박효신 이병의 인기를 실감하게 하는 사진입니다~
매너있게 팬들을 잊지 않고 공연 후에 이렇게 인사를 하고 가더라고요!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18:03 신고

    훈련할때의 열정적이던데, 이럴때도 무척이나 열정적이네요!!

  3. 2012.09.21 19:34 신고

    남친이가 너무 열광하면 삐질꺼같아요ㅎㅎ

  4. 2012.09.21 22:50 신고

    ㅋㅋㅋㅋㅋ와함성소리가 여기까지들리는것같아요
    울훈병이도 나중에 여가수보면..엄청소리지르겟죠..??ㅠㅠ헝...ㅋㅋㅋ

  5. 1164(5724)지뽕윤뽕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23:25 신고

    ㅋㅋㅋㅋ역시 위문공연ㅋㅋ
    걸그룹이최고네요 ㅋㅋㅋ

  6. 2013.06.14 00:48 신고

    ㅋㅋㅋ 실신할라 ㅋㅋㅋㅋㅋㅋ

    많은힘이 되었겠어요 ㅎㅎ

  7. 2013.06.20 21:41 신고

    끼를 발산하는...궄

  8. 2013.06.27 10:38 신고

    ㅋㅋㅋㅋㅋ중간에 해병이님 포즈가 인상깊네욬ㅋㅋㅋ

  9. 2014.01.09 19:19 신고

    ㅎㅎ다들 즐거운 시간 보내셨을것같네요~~^0^

  10. 2014.01.13 03:17 신고

    얼굴이 다들 밝네요 ㅋㅋㅋ즐거웠을거 같아요

  11. 2014.01.15 19:25 신고

    너무 멋있고 자랑스럽네요ㅎㅎ

  12. 2014.01.15 20:10 신고

    하하 훈병들 즐기는 모습 넘 보기조아요

  13. 2014.01.17 15:28 신고

    해병대 에서도 위문 공연이 있었군요 ㅎㅎ
    이정 까지 나오고 ~
    끼가 다분이 있는 해병이도 보이고
    다들 너무 좋아 하는 모습 보니 우리 기수들 한테도
    위문공연을 ㅎㅎㅎㅎㅎㅎ

  14. 2014.02.04 15:48 신고

    ㅋㅋㅋ다들즐거워보이니좋네용ㅋㅋf

  15. 2014.02.16 22:28 신고

    ㅎㅎ 해병대의날 다들 특별한날인만큼 즐거워보여요~

  16. 2014.05.31 20:56 신고

    정말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

  17. 2015.01.25 19:29 신고

    해병대의 날인만큼 우리인종이도 훈련에서의 압박감을 덜고 즐기고 즐거웠음좋겠네요ㅎㅎㅎ

  18. 2015.02.15 17:45 신고

    !!!! 박효신!!!! 위문공연 오신적있나요??!! 와 제 군화 위문공연때도 꼭!!!! 와주셨으면 좋겠어요
    제 군화 박효신 정말정말 팬이거든요!! 깜짝놀랐네요... 그보다 역시 군대 위문공연..ㅋㅋㅋㅋㅋ
    해병분들 표정 보니 진짜 실감나네요ㅋㅋㅋㅋ

  19. 2015.02.15 17:45 신고

    !!!! 박효신!!!! 위문공연 오신적있나요??!! 와 제 군화 위문공연때도 꼭!!!! 와주셨으면 좋겠어요
    제 군화 박효신 정말정말 팬이거든요!! 깜짝놀랐네요... 그보다 역시 군대 위문공연..ㅋㅋㅋㅋㅋ
    해병분들 표정 보니 진짜 실감나네요ㅋㅋㅋㅋ

  20. 2015.02.15 17:45 신고

    게다가 팔각모사나이 노래ㅋㅋㅋㅋ 제 군화도 저 노래 알게 되겠죠 이제?ㅋㅋㅋ

  21. 2015.02.15 17:45 신고

    게다가 팔각모사나이 노래ㅋㅋㅋㅋ 제 군화도 저 노래 알게 되겠죠 이제?ㅋㅋㅋ



해병대 창설 제62주년 기념 위문열차 특집공연

일시 / 장소 : 4. 14(목) 18:30 ~ 21:00 / 해병대사령부

출연진 :
나르샤, 다이나믹듀오, 달샤벳, 레인보우, 박효신, 이정, 앤디, LPG, MC붐

오시는 길 : 화성시 갈담초등학교 인근 해병대사령부(수원에서 20분거리)
 
 
대중교통 이용시

  • 수원 및 화성 시내 : 시내버스 32, 33, 35, 38 번 버스 ‘해병대 사거리 입구’ 하차

  • 공연당일 ‘해병대 사거리 입구 ↔ 공연장’ 셔틀버스 운행 (18:00부터)
 
  자가차량 이용시 : 네비게이션 ‘갈담초등학교’ 또는 ‘해병중앙성당’ 탐색


해피마린입니다~~

이번에 사령부에서 개최되는 위문열차는 군인들뿐만 아니라 누구나 오실 수 있는 행사이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해병대사령부도 구경하시고 해병대 장병들과 한마음이 되어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래요!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35기(1644)유진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1.04.14 09:58 신고

    해병대 창설 62주년 기념 특집 위문열차! 특집공연이 오늘이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성황리에 잘 마차길 간절히 바라고 기도합니다.
    시간되시는분 가셔서 축하해드리고 좋은시간들 되셨음 좋겠네요.
    다녀오시면 소감좀 올려 주시구요.
    해병대 사령부와 근교해병들 오늘 완전 복 받은 날이될것 같아요.
    그동안의 피로 싹 날려버릴것 같아요.
    오늘도 마린가족 여러분과 해피마린님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울 훈병들도 훈련 잘 마치기를 간절히 바라고 기도 합니다.
    1137기,38기 39기훈병들 힘내세요. 아~자 아~자 화~~이팅!!

  3. 1138기(1212)경후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1.04.14 22:58 신고

    해병대창설 62주년 위문열차 축하드립니다.
    지금은 다 끝나고 마무리도 마쳤겠네요.
    성황리에 잘 끝났길 바랍니다.
    더욱더 발전하는 해병대가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 사랑합니다.

  4. 1137기9소대(2978번)종호부모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1.04.15 10:54 신고

    누가 이사람을 모르시나요?
    옛날 이산가족 찾기 할 때 유명했던 얘기죠?
    해병대 창설 62주년 전야제 위문열차 행사!
    누가 이 행사를 참관하였다면 감상문 쓰세요?
    못 가본 사람도 기분내게요.ㅋㅋㅋㅋㅋㅋㅋ
    오늘 1137기 울 해병이들이 빨간 명찰 다는 날!
    웃어 보자고 한 말씀.....
    1137기, 1138기, 1139기 해병이들 화이팅!!!!!
    (종호맘)

    • 1137기(2913) 상준곰신♥.♥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1.04.16 22:34 신고

      마자요^^*
      갓다오신 분들 어땟든지 말해주세요
      넘 궁금해요~

  5. 1137기(2708)정수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1.04.17 18:51 신고

    해병대창설 62주년 행사 성황리에 막을 내렸겠지요.
    우정의 무대도 생각나는군요
    충청도 엄마들이 제일 재미 없다는데
    나두 충청도 엄마에유

  6. 1138(1120)박태겸부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1.04.20 12:02 신고

    같다오신분 자랑좀 하시지요....
    해병대 창설 62주년을 축하축하합니다......

    • 1138기(1212)경후맘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1.04.23 11:37 신고

      그래도 울 해피마린님이 사진과함께 자세히 설명해주시니
      넘 가서 본것같이 생동감넘치게 잘 보았네요.
      암튼 멋진행사고 공연이었음 틀림없네요.
      준비하신 모든분들 수고 많이하셨습니다.

  7. 2012.04.20 15:25 신고

    위문열차..저희 훈병이도 언젠간 저 속에 있겠지요?ㅎ
    저도 한 번 가보고 싶은데..
    안되는걸까요?ㅜㅎ

  8. 2014.01.16 02:25 신고

    와정말 해병대분들 좋으셧을거같네요 ㅎㅎㅎ

  9. 2014.02.16 22:24 신고

    나르샤, 레인보우.. 하.. 보면서 열광하겠죠 저희꾸나도

  10. 2015.01.25 19:26 신고

    해병대창설 62주년 행사 성황리에 막을 내렸겠지요.
    우정의 무대도 생각나는군요ㅎㅎㅎ
    항상 해병대가 잘됬으면 좋겠습니다!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11. 2015.02.15 21:36 신고

    ㅎㅎ해병분들 좋으셨겠어요! 해병대 화이팅:)

  12.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3.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4.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5.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6.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7.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8.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9.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0.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1. 2015.02.21 11:57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지난 달 도솔산지구 전승행사에 이어 이번 달에는 군산·장항·이리지구 전승행사에 마린보이 촬영팀이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를 옆에 착 달라붙어 밀착취재한 결과 그 동안 보지 못한 모습들을 담을 수 있었는데 행사 모습들 보시면서 이번 행사의 일등공신들도 찾아보세요! :) 


군산 도착!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추모식 촬영을 위해 비디오카메라를 들고 계단 삼천개를 올라가는 영상팀입니다. 저는 뒤에서 조그만 카메라들고 찰칵 :) 

 

어느 행사든지간에 언제나 볼 수 있는 멋진 의장대 기수단! 항상 인간막대기처럼 꼿꼿이 서있었지만 이번에는 깜찍한 윙크를 날려줬어요~



행사 시작! 근엄한 분위기 속에 해병대 부사령관께서 추모사를 발표해주셨습니다.



추모식이 끝나고 시가행진이 시작되었습니다. 군악대, 의장대, 보병부대, IBS부대가 참가하여 아주 멋지고 긴 행진을 했는데요. 행렬 앞에서부터 뒤까지 왔다갔다 뛰어다닌 저는... 힘들었답니다.



힘차게 행군하는 해병대의 꽃! 보병부대!



중간에 구경하던 시민들이 오셔서 미리 준비한 화환을 목에 걸어주셨는데요. 멋진 군인아저씨(?)를 만나서 그런지 표정이 아주 환했습니다 ^^



우리 영상 담당관입니다 ^^ 멋진 영상을 빼놓지 않기 위해 해병대 전우회 차 뒤에 올라타 스턴트 촬영 투혼을 보여줬습니다.



시가행진이 끝나갈 무렵부터 비가 쏟아졌는데요.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행사장에서는 신속한 준비작업을 보여줬는데요. 역시 한 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었습니다. 전우회 분들께서 의자 삼백개를 단 5분만에 세팅하는 해병정신을 보여주셨답니다.



이튿날! 다행히 비는 그쳐 전날보다 원활한 행사가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준비한 사진전은 거센 바람으로 인해 장풍 맞은 개미처럼 도미노로 날아갔는데요. 그래서 생각해낸 연환계! 삼국지의 적벽대전에서 등장한 조조군의 모든 함선들처럼 이어 하나의 커다란 덩어리(?)로 만드는 작전이죠. 조조군은 실패했지만 저희는 아니죠? ^^ 모든 이젤 다리들을 묶어 견고한 사진전 대형을 완성시켰답니다.



그리고 시작된 해병대 문화예술제! 이번 행사에도 어김 없이 군악대 모듬북팀이 관중들의 시선을 끌며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해병대 무적도 시범이 있었습니다. 어쩜 저렇게 머리로 무자비하게 내리찍을 수 있는지... 해병은 해병입니다.



피날레로 해병대 의장대 시범입니다. 일렬로 서서 거총을 하자 "빠바바바바바바방!!!" 소리와
함께...



깜짝! 놀라는 학생들. 귀엽죠? 의장대 시범행사를 스무번은 넘게 본 제가 노린 순간이었습니다 :) 



행사장의 인기쟁이였던 해병대원! 멋진 분장으로 시민들과 사진 한 삼백장은 찍었답니다. 정말 무더운 날시에 잠수복을 입고 얼굴 분장을 하여 땀이 송골송골 맺혔습니다.
 


또 빠질 수 없는 해병대 페이스 페인팅! 예술적 감각을 갖춘 해병대원들이 그려주는 솜씨에 많은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전역을 얼마 안남겨둔 해병대 병장 이정희 해병의 팬사인회도 빠질 수 없었겠죠? 친절히 악수까지 해주는 모습! 아, 이제 이정희 해병 전역하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을 잠깐 했답니다 ^^;



모두 모여서 기념 촬영! 여태껏 항상 기에 얼굴을 묻은채 꼿꼿이 서있던 의장대 기수단, 빗속에서도 거침없이 의자를 나른 해병대 예비역 분들, 발에 불나게 뛰어다니며 촬영한 저희들, 멋진 시범을 보여준 여러 해병대원들 모두가 이번 행사의 숨은 주역들이었지만...



더 뒤에서 고생한 이들이 있었기에 더 빛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해병대 화이팅! :)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2.15 17:02 신고

    와!! 역시... 해병대 여러분과 함께하는 행사여서 더 빛나는 것 같네요!! ㅎㅎ
    멋있으십니당 :)

  3. 2015.02.15 17:02 신고

    와!! 역시... 해병대 여러분과 함께하는 행사여서 더 빛나는 것 같네요!! ㅎㅎ
    멋있으십니당 :)

  4. 2015.02.15 17:02 신고

    와!! 역시... 해병대 여러분과 함께하는 행사여서 더 빛나는 것 같네요!! ㅎㅎ
    멋있으십니당 :)

  5. 2015.02.15 17:02 신고

    와!! 역시... 해병대 여러분과 함께하는 행사여서 더 빛나는 것 같네요!! ㅎㅎ
    멋있으십니당 :)

  6. 2015.02.15 17:02 신고

    와!! 역시... 해병대 여러분과 함께하는 행사여서 더 빛나는 것 같네요!! ㅎㅎ
    멋있으십니당 :)

  7. 2015.03.20 23:30 신고

    진지하게 훈련 받고 있을 너 생각하니 왜 이렇게 설레지ㅎㅎ

  8. 2015.03.20 23:30 신고

    사격게임 왕이니까 걱정하지않을께ㅎㅎ

  9. 2015.03.20 23:30 신고

    열심히 하고 있을 너생각하면서 편지쓸게

  10. 2015.03.20 23:31 신고

    화생방은 피하고 다른 훈련은 어떻게 버텨ㅠㅠ

  11. 2015.03.20 23:31 신고

    화생방 안하는 사람은 다른거하나??

  12. 2015.03.20 23:31 신고

    코 너무 풀어서 피부 건조해졌어...

  13. 2015.03.20 23:31 신고

    너도 화장지로 픽 풀지말고 물티슈로 풀어

  14. 2015.03.20 23:31 신고

    다음주부터 훈련시작하면 힘들겠다.

  15. 2015.03.20 23:31 신고

    훈련하면 많이 고생하겠다.ㅠㅠㅠ

  16. 2015.03.20 23:31 신고

    열심히해서 자랑스러운 해병이 되자

  17. 2015.03.20 23:31 신고

    한번에 붙은만큼 잘해낼거라 믿오

  18. 2015.03.20 23:32 신고

    이제부터 시작이니까 힘내

  19. 2015.03.20 23:32 신고

    이제 나라의 몸이니 열심히 배워서와

  20. 2015.03.20 23:32 신고

    수료식 언제 다가올까 보고싶다

  21. 2015.03.20 23:32 신고

    혹시나 수료식 못 갈까봐 무섭다ㅠㅠ


양구에서 열린 도솔산 전적문화제에 다녀왔습니다! 얼마 전 행사 참여를 홍보하는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지금쯤 '아하~' 하고 올해는 어땠나 확인해보시면 되고 이전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은 지금부터 제가 도솔산 전적문화제로 초대하겠습니다!


도솔산은 6.25 전쟁 당시 북한군이 차지하고 있던 요충지였습니다. 높고 험난한 산을 차지하기 위해 당시 미해병대가 먼저 싸워봤지만 별 성과를 못내자 한국 해병대가 투입되었죠! 해병대의 끈질긴 깡과 악으로 싸운 결과 이 곳을 점령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전투의 승리로 이승만 대통령이 도솔산을 방문하여 ‘무적 해병대’라 칭하면서‚ ‘무적 해병’ 휘호를 하사하셨고 지금까지도 대한민국 '무적 해병'은 대한민국 해병대의 별명이자 표어로 전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양구에서는 아주 성대한 행사를 열고 있답니다!



양구에 도착한 첫째 날 오후! 행사장에서 해병대 사진전을 위해 사진들을 설치하고 나오니 막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해병대 행사에 빠질 수 없는 병장 이정희 해병의 무대! 가수 이정의 모습이 큰 화면에 나오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들리자 주위에 서성거리던 주민들이 순식간에 몰려들었답니다.



고조된 분위기를 이어 대한민국 대 아르헨티나전이 시작되려고 하자 해병대 군악대에서 난타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가슴을 울리는 시원한 북소리에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비록 경기는 졌지만 아주 성공적인 행사 첫째 날이었답니다~  



둘째 날 해가 뜨고 후딱 올라간 도솔산 정상! 아주 더운 날씨였지만 1,000m가 넘는 높은 산이다보니 바람은 시원했답니다. 사진 속 멀리 보이는 곳이 도솔산 펀치볼이랍니다. 장관이죠? 그릇 모양의 분지라서 그렇게 부르는데 사방이 산으로 둘러쌓인 저 밑에서부터 이 높은 곳까지 점령하셨다니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첫째 날에 설치한 해병대 사진전시회! 행사에 온 사람들 남녀노소 모두 오셔서 해병대의 활약상을 확인했답니다.

 

어린아이들한테는 신기하기만한 해병대 고무보트! IBS라고도 하죠:) 해병대 장비들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하여 많은 사람들, 특히 어린아이들의 이목을 끌었답니다!



그리고 특별히 가수 이정의 팬사인회가 열렸습니다! 아마 양구 모든 여학생들이 와서 사인을 받아갔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죠~ 역시 해병대의 자랑입니다 :)



그리고 오후 늦게부터는 해병대 시가지 퍼레이드가 열렸습니다. 주민들이 해병대 장병들의 퍼레이드를 보면서 박수도 쳐주시고 학생들은 뒤에서 같이 퍼레이드 대열에 껴서 축제를 즐겼답니다. 대열 옆에서 불나게 뛰어다니면서 촬영한 저로서는 주민들이 키가 큰 의장대 행렬을 보면서 멋있다는 찬사를 보낼 때 마다 부러워만했다는 뒷이야기가... ^^;



셋째 날에는 도솔산 전적문화제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이 곳에는 도솔산 전투 당시 미해병대 1개 대대를 이끌고 전투에 참여했던 로버트씨께서 참석해서 모든 이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답니다. 키가 훤칠하니 적지 않은 나이에도 정정하신 모습을 보고 역시 해병은 해병이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념식에서 멋진 무적도 시범을 보여준 해병대 장병들. 무려 7명을 뛰어넘는 저 해병은... 슈퍼맨? 1초 뒤에 이 해병은 전우들 등에 곤두박칠...치지 않고 멋지게 뛰어넘어 낙법을 이용해 착지하였습니다! 역시 공지기동 해병대!

 

한편, 행사장 주변에는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곳이 마련되 어린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답니다. 손재주가 뛰어난 우리 예술해병인들이 정성스럽게 케로로 중사를 그려주면 어찌나 좋아하던지^^;


그리고 이 날은 양구의 특산물인 곰취나물을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도 열렸습니다. 해병대도 참가하여 불굴의 해병정신으로 곰취불고기쌈밥을 완성시켜 은상을 받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도솔산 전적 문화제의 해병대 행사로는 마지막이었던 도솔산지구전투 전쟁용사(?) 추모식이 자리를 옮겨 도솔산 자락에 마련되었습니다. 도솔산 전투 승리를 기념해 시종일관 밝은 분위기였던 행사와는 달리 참전용사들을 기리는 마음으로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당시 참전하였던 미군들도 다시 한국을 찾아 함께했던 전우들을 위해 헌화를 했습니다.


이로서 도솔산 전적 문화제 해병대 행사가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도솔산 전적 문화제의 구석구석을 다 경험했던 저로서는 해병대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중요한 역사를 책이 아닌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었고 그 밖에도 축제 분위기 속에서 여러 볼거리에 즐거웠답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초대장 포스팅을 띄울테니 그때 뵙겠습니다 :)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06.20 21:23 신고

    도솔산 축제~~자주보는거 같아여..ㅎㅎ

  3. 2013.06.27 10:10 신고

    이정님도 오셨네요ㅎㅎ
    행사도 많이 있구 여러가지 재능도 많으신 해병이님들 덕분에
    시민들도 다같이 즐길수 있는 축제가 아니였나 싶네요

  4. 2013.09.22 04:05 신고

    아니 울 해병이들은 왤케 멋있는거에요 ㅠㅠ 진짜 ..ㅎㅎ

  5. 2014.01.05 20:58 신고

    어린아이들에게 그림 그려주는 사진이 참 인상적이네요.
    천사 같으시다!!

  6. 2014.01.13 02:27 신고

    도솔산 축제 저도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참여해보고싶어요!

  7. 2014.01.13 20:40 신고

    학교때문에 양구 부대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이럽게 보니 반갑네요ㅎㅎ

  8. 2014.01.15 19:26 신고

    도솔산 전투~는 역사에 길이길이 ㅎㅎ

  9. 2014.02.03 13:55 신고

    해병!! 진짜 멋져용ㅎㅎ 한번 가보고 싶네요><

  10. 2014.02.12 11:52 신고

    도솔산 전투 역사의 현장에서 축제를 펼쳤네요
    해병의 위용을 멋지게 낙법으로 보여 주고 있군요
    강인한 해병, 그를 보는 국민의 마음은 열심히 생업에 종사해야지 ㅎㅎ

  11. 2014.02.16 00:13 신고

    어머 이정씨 ㅋㅋ 대박~ 가수이신거 잠시 깜빡했습니다!!

  12. 2014.02.18 01:31 신고

    도대체 못하는 게 뭡니까 해병대원님들!ㅎㅎ 도솔산은 정말 역사속의 대단한 업적입니다. 자랑스럽습니다. 무적해병

  13. 2014.07.13 12:27 신고

    정말 훈훈한 모습들이에요 ^-^

  14. 2014.08.04 14:07 신고

    우와 멋있어요

  15. 2015.01.25 14:57 신고

    매년하는건가요? ㅎㅎㅎ 정말 사진으로 보기만하기엔 너무 아깝습니다ㅠㅠㅠㅎㅎㅎ
    모두 노력해서 만들어지는 축제인만큼 잘 마무리 되서 다행이네여ㅎㅎㅎ 울쫑도 축제를 즐길날이 왔음 좋겠어요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

  16. 2015.01.27 06:41 신고

    매년하는건가요? ㅎㅎㅎ 정말 사진으로 보기만하기엔 너무 아깝습니다ㅠㅠㅠㅎㅎㅎ
    모두 노력해서 만들어지는 축제인만큼 잘 마무리 되서 다행이네여ㅎㅎㅎ 울쫑도 축제를 즐길날이 왔음 좋겠어요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

  17. 2015.02.15 16:53 신고

    이정씨도 해병대셨죠ㅎㅎ 얼마전에 페이스북에 올라온 영상 봤는데 방송에서 이정씨가 경례하자
    어떤 분이 몇기시냐고 물으니 1080기라고 씩씩하게 대답하셨는데 그 분이 자기는 900 몇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정씨가 대선배시니 깍듯하게 인사하니까 그 분이 의무경찰 900몇기라고ㅋㅋㅋㅋㅋ
    이정씨 농락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보고 웃었네요ㅎㅎ

  18. 2015.02.15 16:53 신고

    이정씨도 해병대셨죠ㅎㅎ 얼마전에 페이스북에 올라온 영상 봤는데 방송에서 이정씨가 경례하자
    어떤 분이 몇기시냐고 물으니 1080기라고 씩씩하게 대답하셨는데 그 분이 자기는 900 몇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정씨가 대선배시니 깍듯하게 인사하니까 그 분이 의무경찰 900몇기라고ㅋㅋㅋㅋㅋ
    이정씨 농락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보고 웃었네요ㅎㅎ

  19. 2015.02.15 16:53 신고

    이정씨도 해병대셨죠ㅎㅎ 얼마전에 페이스북에 올라온 영상 봤는데 방송에서 이정씨가 경례하자
    어떤 분이 몇기시냐고 물으니 1080기라고 씩씩하게 대답하셨는데 그 분이 자기는 900 몇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정씨가 대선배시니 깍듯하게 인사하니까 그 분이 의무경찰 900몇기라고ㅋㅋㅋㅋㅋ
    이정씨 농락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보고 웃었네요ㅎㅎ

  20. 2015.02.15 16:53 신고

    이정씨도 해병대셨죠ㅎㅎ 얼마전에 페이스북에 올라온 영상 봤는데 방송에서 이정씨가 경례하자
    어떤 분이 몇기시냐고 물으니 1080기라고 씩씩하게 대답하셨는데 그 분이 자기는 900 몇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정씨가 대선배시니 깍듯하게 인사하니까 그 분이 의무경찰 900몇기라고ㅋㅋㅋㅋㅋ
    이정씨 농락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보고 웃었네요ㅎㅎ

  21. 2015.02.15 16:53 신고

    이정씨도 해병대셨죠ㅎㅎ 얼마전에 페이스북에 올라온 영상 봤는데 방송에서 이정씨가 경례하자
    어떤 분이 몇기시냐고 물으니 1080기라고 씩씩하게 대답하셨는데 그 분이 자기는 900 몇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정씨가 대선배시니 깍듯하게 인사하니까 그 분이 의무경찰 900몇기라고ㅋㅋㅋㅋㅋ
    이정씨 농락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보고 웃었네요ㅎㅎ


요즘들어 해병대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는 생각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 최근들어 인기 드라마에도 해병대가 소재거리로 나오고 아예 해병대 영화도 제작되기도 했으니 제 생각이 틀리진 않은데요. 따라서 오늘은 요 근래 몇 년동안 해병대가 등장했던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시트콤, 그리고 예능까지 한 번 주욱~ 훑어보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대한민국 해병대에 유일하게 앞선 전력을 갖고 있다는 미해병대는 과연 어떤 대우를 받으며 출연하고 있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얼마 전까지 시청자의 사랑을 받으며 방영되었던 드라마 '신데렐라언니'! 인기아이돌그룹의 옥택연씨와 육군조교출신 천정명씨 두 분다 해병대 출신으로 나와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장면은 옥택연씨가 천정명씨가 자신의 선임인 것을 알게 된 후 "필승!" 깍듯이 경례를 하는 장면입니다.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말이 있듯이 해병대는 전역하고도 선배 기수에게 깍듯한 예우를 갖추는 것으로 유명하죠! 

 

해병대의 상징인 팔각모! 이 팔각모만 있으면 타 군과 비교해서 한 눈에 해병대인지 알아볼 수가 있죠!



그리고 몇일 전 현충일을 맞이하여 특집으로 방영된 병영체험 다큐멘터리에 국민 트로트 가수 설운도와 아이돌 포커즈의 멤버인 아들 이유가 나와  해병대 1사단에서 '해병정신'을 배워갔습니다! 설운도는 신인 연예인인 아들 이유가 험난한 연예계의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다른 정신력 무장이 필요하다고 느껴 해병대 병영체험에 자원했는데요. 역시 정신무장하면 해병대라는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개봉한 영화 '대한민국 1%'입니다. 이 영화 역시 해병대에 관련된 영화로 주인공인 해병대 수색대 최초 여군 하사를 중심으로 해병대원들의 단결력과 전우애 묘사했습니다.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된 '지붕 뚫고 하이킥'이라는 시트콤을 즐겨 보신 분 많이 있으시죠? 위 캡쳐장면은 황정음씨에게 '황정남'이라는 별명 붙여주게 된 장면입니다. 극 중 황정음씨는 자신이 과외하는 학생이 말을 안듣자 자기에게 해병대 예비역 오빠가 있다고 말 잘 듣지 않으면 혼날거라고 위협을 하죠. 하지만 도리어 그 학생이 오빠를 만나고 싶다고 하자 결국 황정음씨가 해병대 군복을 입고 변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에피소드는 황정음씨가 들키게 되는 걸로 끝나지만 여기서 우리는 '해병대'라는 이름이 대중들에게 무서운 존재로 인식 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드라마, 영화, 시트콤 뿐만 아니라 해병대는 예능에서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천하무적 야구단'의 이하늘씨와 마르코씨가 벌칙을 받으러 해병대 캠프에 와서 입소식을 하는 장면입니다. 이 둘은 벌칙으로 화생방을 체험하게 되었는데요.



난생 처음 접해보는 눈, 코, 목, 귀가 막히는 고통을 참지 못하고 나가려는 둘과 이를 저지하는 피도 눈물도 없는(?) 해병대 캠프 교관의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고통 따위야 참을 수 있다는 악기 있는 해병정신이 전파를 탔습니다.



다음은 '남자의 자격'에 나온 해병대입니다! '국민 할머니' 김태원씨의 손을 잡고 선두에 달리고 있는 해병대 장교의 모습입니다. 역시 예능에서는 출연진들의 나약한 모습을 탈피시켜주고 한계를 뛰어넘게 도와주는 역할로 '해병대'가 많이 등장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깜짝 출연한 해병대 병장 이정희 해병과 해병대 예비역인 남진씨와 김흥국씨! 해병대 셋이 모이니 방송에서도 기수를 확인해보는 해병대만의 철저한 위계질서를 또한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또 하나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에서도 해병대가 빠질 수 없었습니다. 이전에 '황정남'으로 이미 해병대를 체험한 황정음씨와 '우결'에서 가상부부로 활동한 유이씨와 가인씨 셋이 해병대를 체험하기 위해 캠프에 입소하였죠. 역시 이 곳에서의 해병대의 역할은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된 훈련과 귀신잡는 해병대 교관의 무서운 군기교육이었습니다. 



그리고 예능의 시초이자 가장 대표적인 예능 중 하나인 '무한도전'에서도 해병대를 방문했습니다. '무조건 웃겨라!'라는 모토로 만약 못 웃기면 해병대 교관들에게 매서운 벌칙을 받는다는 설정으로 촬영 했습니다. 흙탕물에 몸을 담고 "웃기겠습니다!"라고 울부짖는 유재석씨의 모습을 보면 어떤 식이었는지 대충은 짐작이 가시죠? :)



마지막으로 역시 온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1박 2일'입니다. 1박 2일 팀은 여느 예능프로그램과는 달리 직접 백령도로 여행을 가서 6여단 해병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 사진은 간단한 장기자랑 시간에 해병대원의 덤블링에 보답하기 위해 이승기씨가 덤블링에 도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를 보고 해병대원은 충분히 해병대에 들어올 수 있을 것 같다는 말을 했고 이유를 묻자, "해병대는 하려고 하는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라는 아주 멋진 대답을 했죠!  

이제 대중매체에 미 해병대가 나온 사례들을 살펴볼 차례입니다. 어떤 점이 한국과 비슷하고 다른지 잘 살펴보세요 :)



'아버지의 깃발'이라는 영화를 보신 분 계신가요? 세계 2차 대전의 당시 모습을 생생히 재연한 영화로 좋은 평을 받은 영화랍니다. 미해병대가 일본의 이오지마에 상륙하여 전투 중 성조기를 꽂는 사진이 우연찮게 국민들을 사로잡아 전쟁 보급품을 위한 기금 마련에 불이 붙지만 기금마련에 나선 생존자 해병들이 얼마 지나지 않아 이오지마에 두고 온 전우들 생각에 죄책감을 느끼는 영화랍니다.   


위 사진은 'The Pacific'이라는 드라마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스필버그 감독과 톰 행크스가 제작한 '밴드오브브라더스'라는 인기 전쟁드라마의 후속편으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죠. 밴드오브브라더스가 공수부대에 관한 내용의 드라마였다면 이번 'The Pacific'은 세계 2차대전 중 일어난 미해병대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역시 '라이언 일병 구하기' 못지 않게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 구성과 특수효과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다음은 '챈스 일병의 귀환'이라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라크 전쟁 중 미해병대 중령이 자신과 같은 출신지의 일병이 전사했다는 소식을 듣자 이에 슬퍼하여 그의 유해를 직접 가지러 가서 가족의 품에 전달해주는 모습을 그린 영화입니다.



위의 작품들과는 달리 이번 작품은 미해병대의 자부심과 존엄성, 애국심을 묘사했고 시민들의 미군에 대한 존경심을 잔잔하게 그렸습니다.



그리고 최근 대히트를 친 영화 '아바타'에서도 해병대가 등장했죠. 위의 작품들처럼 해병대가 영화의 줄거리상 큰 영향을 주진 않지만 주인공이 해병대라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이유가 직접적으로 드러나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미국에서도 해병대가 도전적이고 용맹스럽게 비춰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 영상은 미해병대에서 제작한 CF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광고랍니다. 미 해병대의 용기와 웅장함을 아주 훌륭하게 담아낸 영상으로 대한민국 해병대도 이런걸 하나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이렇듯, 한국과 미국은 둘 다 해병대의 용명스럽고 용기있는 점을 부각시켜 방송매체에서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쟁경험이 한국 해병대보다 많은 미해병대는 실전에서의 상황을 자주 애용하였고 그에 비해 한국 해병대는 전쟁참여는 비록 미국보다 적지만 그래도 해병대만의 특유의고된 훈련과 군생활을 하며 창출된 강한 정신적인 측면을 더 강조한 듯 했습니다. 또한 국민들에게 비춰지는 각국의 해병대의 모습에 있어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해병대를 용맹스럽지만 다소 무서운, 다가가기 힘든 모습으로, 혹은 간혹가다 술집에서 깽판치는 모습으로 그려졌던 반면, 미국은 자국의 해병대를 영웅화하여 묘사하여 국민들에게 미국의 우상,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는 존엄한 존재로 보여지는 것 같아 배가 약간 아팠답니다. 사실은 우리 해병대도 국민만을 위해 존재하는 군대인데 말이죠!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3.03 13:11 신고

    빠샤~ 해병정신으로 다이겨내는거야

  3. 2015.03.03 13:11 신고

    동기들이랑 서로서로 힘내면서 잘지내

  4. 2015.03.03 13:11 신고

    힘들어도 정신력으로 버티는 거야!

  5. 2015.03.03 13:11 신고

    수료식때 몰래가서 전화하면 놀래켜줘야지ㅋㅋ

  6. 2015.03.03 13:11 신고

    나한테 1등으로 전화해줄까?

  7. 2015.03.03 13:11 신고

    진짜사나이 요즘 다시보고있어ㅠㅠ

  8. 2015.03.03 13:11 신고

    훈병잘마칠때까지 힘내!!

  9. 2015.03.03 13:12 신고

    가르쳐주는것들 쏙쏙 머리속에 넣어서 우등생하자

  10. 2015.03.03 13:12 신고

    오늘도 화이팅하자

  11. 2015.03.03 13:12 신고

    댓글로 응원하는거 알아야하는데ㅠㅠ

  12. 2015.03.03 13:12 신고

    너생각하면서 버티고있어 사랑해 @@@@@

  13. 2015.03.03 13:12 신고

    밥을 먹어도 배고프지?? ㅠㅠ 조금만 더 버티자!!

  14. 2015.03.03 13:12 신고

    효준이 화장실잘다고니고있지?? 참지말고 말잘해!

  15. 2015.03.03 13:12 신고

    우왘ㅋㅋ 노트북 잘못 눌러서 이상한거 떳어 촌티나?....

  16. 2015.03.03 13:12 신고

    이히히힝 허리 아파온다 ㅠㅠ 아퍼

  17. 2015.03.03 13:12 신고

    이히히힝 허리 아파온다 ㅠㅠ 아퍼

  18. 2015.03.03 13:12 신고

    다같이 힘내서 무사히 수료하자!!이느 곳에서 힘내고 있어요나는!!

  19. 2015.03.03 13:12 신고

    오늘 낙지젓먹었는데 존맛!!! 신제주이마트어지러워 탑동이최고네

  20. 2015.03.03 13:13 신고

    완전웃기다.ㅋㅋㅋㅋ 둘이 애기하는데 욕이욕이... 나는 안저랬어

  21. 2015.03.03 13:13 신고

    '니눈깔이상해" 이러고있어..0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3.02 23:03 신고

    자파할때에는 더 쉽게 하겠다ㅋㅋㅋㅋ

  3. 2015.03.02 23:03 신고

    승미랑 나랑 둘다 말많아서 쓰다보면 금방 될거같애

  4. 2015.03.02 23:03 신고

    자파 페북에올려야지ㅋㅋㅋ

  5. 2015.03.02 23:03 신고

    뽑혀서 사진올라온거봐신디 카메라 화질짱좋아

  6. 2015.03.02 23:03 신고

    고화질이여서 놀란 모공관리 하세요><

  7. 2015.03.02 23:03 신고

    다들 친구,아들,남친 얼굴보고싶어서 열심히하셔!!

  8. 2015.03.02 23:03 신고

    훈련병들은 가족들,친구들한테 잘해야돼~

  9. 2015.03.02 23:03 신고

    갑자기 주위에 있던 사람들이 없어졌는데 허전해

  10. 2015.03.02 23:03 신고

    이제 또 일시작하고 학교다니다보면 바쁘겠지만

  11. 2015.03.02 23:03 신고

    그래도 항상 걱정하고 응원하고있어!!

  12. 2015.03.02 23:03 신고

    떨어져서 다시 짐싸서 돌아오면 안돼

  13. 2015.03.02 23:03 신고

    아부지가 안받아주시겠다.

  14. 2015.03.02 23:03 신고

    대게도 먹고 돼지갈비도 먹고 다행이다

  15. 2015.03.02 23:04 신고

    부모님이랑 가니까 맜있는거 먹고들어가는구나

  16. 2015.03.02 23:04 신고

    빨리 너희가족들이랑너랑 다같이 먹었으면좋겠다.

  17. 2015.03.02 23:04 신고

    어머니랑 나랑만 지금먹고있어서 ㅠㅠ

  18. 2015.03.02 23:04 신고

    너랑같이해서 먹은적이 없는데 좀아이러니하지만

  19. 2015.03.02 23:04 신고

    그래도 먼저 만나서 친해져있으면 너도편하겠지

  20. 2015.03.02 23:04 신고

    질투하겠다 너~

  21. 2015.03.02 23:04 신고

    나보고 말도 이쁘게하신대ㅎㅎ


<낙하산 기초 산개 동작을 취하고 있는 이정희 해병>

하늘! 땅! 바다! 어떤 곳에서도 적진을 향해 상륙하는 용감한 해병대! '상륙작전'이라면 보통 해안에서 IBS나 상륙장갑차를 이용한 해안으로의 상륙을 많이 떠올리게 되는데요. 사실 창공으로부터 시작되는 '공중돌격'도 상륙작전에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공수훈련, 그리고 해병대 1080기로 입대한 가수 이정!

이정희 해병이 해병대 교육훈련단에서 진행하는 공수교육에 참가하여 '날아라 마린보이'의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공수교육에 입소한 해병들이 신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정희 해병의 표정에서 남다른 각오가 나타나 보입니다.



모형탑 하네스(모형 낙하산)를 지급받고 기본적인 공중동작 훈련에 대한 설명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공수교육 교관이 장비를 착용하는 법을 설명해주고 있군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내용이다보니 해병들은 집중해서 듣고 있습니다.



공중동작을 연습하기 위해 3인 1조로 팀을 나누게 되는데요. 결의에 찬 세 명의 눈동자가 반짝입니다~



이정희 해병이 잡고 있는 로프를 쭈욱 당기면 공중동작 연습 장비가 2층 높이로 올라가게 됩니다.



전우의 낙하산에 고리를 걸어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연습이라도 안전이 제일 중요하죠?



2층 높이의 공중동작 장비에서 뛰어 내리면서 항공기에서 뛰어내릴 때의 동작을 숙달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잘 숙달해야만 실전에서 아무 사고없이 착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정희 해병의 순서가 되었습니다. 아무리 2층 높이라지만 처음 공중동작을 실행으로 옮기는지라 약간 상기된 표정입니다.


 
강하 후의 공중동작을 연습하고 있네요.



착지 후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이동식 착지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무사히 착지한 것을 축하하기라도 한 듯 만세 포즈를 취하고 있죠?



이동식 착지 훈련이란 이동식 장치를 이용하여 낙하산을 타고 내려가다 착지하는 자세를 숙달하기 위한 훈련입니다.



이번에는 측면 착지 연습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어디로 어떻게 착지하게 될 지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기에 각 상황에 대비하여 철저히 준비해야 됩니다.

이렇게 첫 주는 공수훈련의 기본적인 자세 위주로 훈련을 했습니다~ 2주차에는 모형탑에서 하는 공수훈련에 참가하게 될 것이고요. 마지막주에는...이정희 해병과 그의 전우 해병들이 창공을 가르며 뛰어내리게 될 것입니다! 공수교육 166차 해병들의 모습을 지켜봐주세요!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4.14 02:03 신고

    여기서도 이렇게 밖에 얘기를 안하는데...
    몰라 몰라 자파ㅠㅠㅠ존니 미안하다 진짜
    그래도 넌 이해해주겠지 이런 생각 갖는
    내가 더 나쁜거지?ㅠㅠㅠㅠ,,
    진짜 미안..

  3. 2015.04.14 02:03 신고

    그아이랑 똑같다고 넌 그러지말라고 그렇게 너가 말했지만
    똑같애 질 수 밖에 없다ㅠㅠㅠ내가 남자친구를 사귀든가
    고인종을 계속 좋아해서 너한테 고인종 얘기만 늘어놓던가
    그래야 될꺼 같애 ..ㅎㅎㅎ.. 그래야 예전처럼 우리가
    그렇게 지낼수 있겠지?..

  4. 2015.04.14 02:03 신고

    진짜 그아이도 이런맘이 였던가..ㅎㅎ... 조금 이해되긴 되맨
    고인종도 이해되고.. 근데 고인종한테 만큼은 너한테 내가 원하는
    그런 행동을 못하겠쒑.. 뭐 나중에 되면 되겠지?
    오늘 인종이 차단 풀었다 풀어도 뭐해.. 인종이랑 친구가 아닌데ㅎㅎㅎ..
    너랑 같이 있을때 인종이랑 친구 끈는게 아니연ㅠㅠ,ㅎㅎㅎ
    이제와서 후회해봤자 뭐하겠냐 그치?

  5. 2015.04.14 02:03 신고

    지금 화장 지우고 과제 해야 되는데 종니 귀찮다ㅠㅠㅠ
    역시 노트북 있으니깐 이런게 일상이 된 ..
    몇시간동안 해야되는데 하면서 안해ㅋㅋㅋㅋㅋ
    내일 토플인데 짜중!!!!!!!!!!!! ㅠㅠㅠ

  6. 2015.04.14 02:03 신고

    오늘 100개 채울라했더니 안되겐... 역시 체력이안되
    내일도 풀강이라서 빨리 자둬야될꺼 닮아ㅠㅠㅠ
    너무 버치다..진짱ㅠㅠㅠ

  7. 2015.04.14 02:03 신고

    오늘로 부터 다시시작!!!!!!!!!
    그래도 너 사진올라와서ㅋㅋㅋㅋ
    나름 잘지내고 있는거 같네
    근데 왜 표정은 왜이리 굳어있냐

  8. 2015.04.14 02:03 신고

    이제 진짜 꼬박꼬박 할클
    너한테 한약속은 지키니깐ㅋㅋㅋㅋ
    아 존나 너랑 이미지 사진찍은거
    가지러가야되는데 자꾸 깜빡해...

  9. 2015.04.14 02:03 신고

    오늘 벚꽃축제 갔다왔는데
    벚꽃도 별로 안폈더라ㅠㅠㅠ
    서울이 더 똣똣하다는데..
    우리도 빨리 똣똣해져서
    맨투맨만 입고 다니고 싶다ㅋㅋㅋ

  10. 2015.04.14 02:03 신고


    댓글다는것도 귀찮다ㅋㅋㅋㅋㅋㅋ
    미안.. 너만 귀찮아해서..
    고인종처럼 의무적으로 못하겠다ㅋㅋㅋㅋ
    기간이 기간인 만큼..

  11. 2015.04.14 02:03 신고

    내가 왜 이걸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너네 오무니한테도 너 사진 못보내줄꺼고 그러겠지만
    너만 사진못찍으면 너가 조금 그럴까봐..ㅋㅋ..

  12. 2015.04.14 02:04 신고

    이렇게 생각해주는 친구도 없을꺼다 그치?
    어제 고인종의 연락은 아직까지도 설레인다,,
    나에겐 고인종이 그런존재고..ㅎㅎ
    너도 잘알겠지만.. ㅎㅎㅎ

  13. 2015.04.14 02:04 신고

    오늘 벚꽃 축제간다고 슈퍼맨이 돌아왔다 못봐서 지금 부랴부랴 보는중ㅋㅋㅋ
    진짜 귀여워ㅠㅠ 내쌍둥이들 내삼둥이들 사랑이 지온이!!!!!!!
    나도 빨리 그런조카보고싶은데ㅠㅠㅠㅠ
    언니는 이세 계획이 없단다ㅠㅠㅠ슬푸다

  14. 2015.04.14 02:04 신고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있겠지?
    고인종처럼 너도 빼지말고 잘하고!!!
    고인종이 편지한댔으니깐 좀만 기다려~

  15. 2015.04.14 02:04 신고

    고인종 근황본다고 너 페북 들어갔다가
    너 친구들이 뭐야 자파 이러면서 페메오는데...
    내가 자파친구예요.. 이러면서 자연스럽게 너네 친구들과 페메한다ㅋㅋㅋ

  16. 2015.04.14 02:04 신고

    너네 친구들이 거의다 군대 갈때 넌 뭐했냐..
    이제 너네 친구들은 1년 남았는데
    너는 진짜 끝이 안보이는구나ㅋㅋㅋㅋㅋ

  17. 2015.04.14 02:04 신고

    짜증나... 컴터가 나빠진건지..
    재방 보고 있는거 계속 렉걸려ㅠㅠㅠㅠ
    싫다 싫어... 계속 걸림ㅠㅠㅠ의씨

  18. 2015.04.14 02:04 신고

    존나 졸리다...
    근데 나는 내일도 일교시..
    그리고 절주 동아리 환영회..
    오 쉣~~~~

  19. 2015.04.14 02:04 신고

    시간도 진짜 빠르다ㅠㅠㅠ
    이제 중간고사... 나 진짜 빡시게 공부해야되는데..
    근데 있네.. 우리 자율실습이라고 또
    오전수업을 없애는 수업인ㅜㅜ 짜증나 그래서

  20. 2015.04.14 02:04 신고

    진짜 나도 바쁘고 너도 바쁘게 살겠다?
    ㅋㅋㅋㅋㅋ그럴수록 난 좋지만 그래도
    내개인시간이 없어 지니깐 답답해
    넌 그래도 시간이 있어서 매일 편지 쓴다던디?ㅋㅋㅋ

  21. 2015.04.14 02:04 신고

    고인종 편지 오면 그 그대로 써주면안되?
    무리겠지?.. 아니면 편지를 같이 보내ㅎㅎ
    내가 잘보관해줄께..ㅋㅋㅋ..
    진짜 고인종 새끼.. 나한테나 써주지ㅠㅠㅠ너무해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