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사령부는 오늘 해병대사령부 연병장에서 이상훈 중장의 해병대사령관 취임과

이영주 중장의 해병대사령관 이임식 및 전역식을 거행하였습니다.

취임하신 이상훈 신임 사령관님은 취임사를 통해 강하고 정직한 군대,

호국충성해병대를 구현하기 위해 충성·명예·도전의 해병대 핵심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해 나갈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해군참모총장님으로 부터 해병대 군기를 인수받고 계시는

신임 해병대 사령관님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제부터는 신임 사령관님의 지휘의지를 받들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강하고 정직한 군대, 호국충성 해병대 정신을 적극계승하여

충성·명예·도전의 의 해병대 핵심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해병대 군기는 해병대가 창설된 (1949년 4월 15일) 이후 해병대라는 깃발아래

하나로 똘똘뭉쳐진 강하고 강한 해병대입니다.

더욱 강한 해병대가 되기 위해서는 부여된 임무를 공세적으로 완수 하고

강인한 야전성을 회복하여 전투현장, 작전현장으로 나아가

먹이를 낚아채기 위해 기다리는 맹수와 같은 의지로 적도발 시 철저하게 응징할 것입니다.

 

 

전임 사령관님에게 해병대 군기를 받고서 그간의 노고와 격려를 하고계신 해군참모총장님~!!

전임 사령관님은 38년간의 군 생활을 하시면서 호국충성 해병대의 표어 아래

전투중심적인 사고와 승리의 지휘철학으로 작전대비, 교육훈련, 병영문화 3개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 하였습니다.

 

 

제32·33대 해병대 사령관님께서 열병을 하고 계시는 모습입니다.

전임 사령관님께서는 소수정예 강한 해병전사들을 마지막 모습을 보시고 이제 전역하게 됩니다.

아울러, 신임 사령관님께서는 강한 해병대의 기상을 둘러보시고

막중한 책임감으로 해병대를 지휘하게 될것입니다.

  

 

 

전임 사령관님께 지난 38년간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신 노고를 인정받아

보국 훈장 국선장을 수여받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수많은 어려움속에서 수여받은 빛나는 명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임 해병대 사령관님께서 훈시를 하고 계십니다.

훈시 내용은 이렇습니다.

해병대만의 강인한 야전성을 회복하고 전투현장, 작전현장으로 집중해서

계획 보다는 실천을 이론보다는 행동을 우선하자는 내용과

국가와 국민이 인정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조직 임을 보여 주어야 하고,

해병대 전통과 문화를 계속 창달해 나가야 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우리 해병대 전장병들은 신임 해병대 사령관님을 중심으로 혼연일체가 되어

강하고 정직한 군대를 육성할 것입니다. 필승~!!

 

<사진 - 상사 최병우, 글 - 원사 이종오(훈시내용 발췌)>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4.19 23:05 신고

    형아
    사진 멋지더라 기들고있는 모습
    좀만더 힘내//

  3. 2015.04.19 23:05 신고

    형아
    사진 멋지더라 기들고있는 모습
    좀만더 힘내//

  4. 2015.04.19 23:05 신고

    형아
    사진 멋지더라 기들고있는 모습
    좀만더 힘내//

  5. 2015.04.19 23:05 신고

    형아
    사진 멋지더라 기들고있는 모습
    좀만더 힘내//

  6. 2015.04.30 11:43 신고

    화이팅

  7. 2015.04.30 11:43 신고

    화이팅

  8. 2015.04.30 11:43 신고

    화이팅

  9. 2015.04.30 11:44 신고

    화이팅

  10.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1.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2.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3.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4.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5.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6.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7.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8.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19. 2015.05.30 15:39 신고

    너무멋져요 다들 화이팅!!!

  20. 2015.10.04 09:32 신고

    이영주가 리얼해병인디

  21. 2016.07.13 13:32 신고

    이종오 원사님.. 내가 적은 이종오 원사님..이란 호칭은 개인이 개인에게 부르는 호칭으로는 적당하나..
    수 많은 사람들이 보는 공식적인 기사에서 .. 취임하신.. 사령관님.. 해군 총장님..등 높임말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취임한, 사령관, 해군 총장..이 적당합니다.

2013년 2월 22일 오전 9시...

해병대 제1사단 수색대의 한 생활실은 1140기로 전역하는 마지막 해병의 행사 준비로 시끌벅적합니다.

지난해 12월, 수색대 설한지 훈련을 받기 위해 전역까지 연기했던 오종혁 해병입니다~!!

해병다운 해병! "해병병장 오종혁"의 마지막을 함께 볼까요??


마지막으로 군복을 입는 날이라 그런지 어느 때보다 더 신경쓰네요~



함께 근무한 전우들과의 기념촬영은 필수! (이병부터 병장까지 사진촬영 포즈의 차이 좀 보세요~ㅎㅎㅎ)

오종혁 해병은 매 번 함께한 전우들이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에 아쉽기만 합니다.


부대원들 한 명 한 명 모두에게 싸인까지~~!!

싸인을 받은 후임들은 감격에................ 겨운 척~~ㅎㅎㅎ



마지막 걸음을 옮기는 오종혁 해병을 위해 후임들이 부대 입구까지 도열해 있습니다.

군가를 힘차게~!! 부르며!! 전역을 축하하고 있네요~


전역을 축하해 주는 후임들을 안아주며 격려하는 오종혁 해병!

아쉬운 마음에 손도 잡고, 모자도 고쳐 씌워주고, 덕담도 한마디씩...





































후임들도 아쉬운 나머지...

그대로 던져 버립니다...ㅎㅎㅎ

갑자기 이뤄진 후임들의 헹가레 이벤트에 오종혁 해병도 무척 좋아하네요..^^


그동안 함께 근무했던 간부님들께도 경례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부대 밖을 나섭니다.

"필~~승!!!!"


취재진과 팬들 앞에 선 오종혁 해병...

전역 연기에 대해 묻는 취재진들에게 대단한 것은 아니라며 손사래를 칩니다.

"50살이 되면 후회할 것 같아서요!~~" ^^ 인터넷에 "개념 연예인" 이라는 수식어는 그냥 붙은 게 아니라니까요!!!


마지막까지 군 생활에 최선을 다한 오종혁 해병!!

왼쪽 가슴의 빨간 명찰과 오른쪽 가슴의 해병대수색대 마크가 누구보다 눈에 띄는 이유는 뭘까요?


앞으로 뮤지컬을 시작할 예정이라는 군요.. 오종혁 해병의 실력이 궁금하다구요?

노래 실력은 2년동안 그의 목소리를 들었던 우리 해병들이 보장하고, 성실함은 2년동안 그의 군 생활을 지켜봤던 우리 국민들이 보장합니다!!!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81기 혁맘(1550)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4.02.22 18:54 신고

    오종혁해병, 멋지게 생기게 겉만 아니네요, 속도 멋집니다!

  3. 2014.02.23 12:32 신고

    ㅎㅎ오종혁해병 완전 멋있어요 실력과 성실함까지 겸비했으니 이제 앞으로는 탄탄대로네요!!ㅎㅎ
    전역 너무 축하드립니다^^

    • 1181 말랑이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24 02:25 신고

      그러게요 한창 안마방 이런걸로 많은연예인들이 그랬는데 오종혁해병은 자기가 가고깊어서 수색대까지..정말대단해요!

  4. 2014.06.23 02:17 신고

    제 남친도 오종혁해병과 같은 수색인의 길을 걷겠네요 ~
    정말 멋있습니다 !!! 필승 !!

  5. 2014.06.26 13:02 신고

    방송에서의 멋진 모습 좋네요
    713기 선임

  6. 2014.07.30 21:41 신고

    멋.....멋있다 ㅜㅜㅜㅜㅜ진짜...♥

  7. 2014.07.30 21:42 신고

    전우애가 여기까지 느껴지네요!~

  8. 2014.08.04 22:46 신고

    우와 역시 멋있습니다

  9. 2015.01.27 01:21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10. 2015.02.03 23:48 신고

    다른연예병사 분들과는 차원이다른 오종혁씨
    완전 이시대의 표본입니다!!
    군대를 계기로 다시보게됬어요ㅠㅠ

  11. 2015.02.16 02:45 신고

    멋지세요!!

  12.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3.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4.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5.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6.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7.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8.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9.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0.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1. 2015.02.21 17:2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02.16 02:37 신고

    하.. 전역 멀고머네요~

  3. 2014.07.04 17:19 신고

    멋있어요 ㅠㅠ
    훗날 제대하면 해병대 좋은 추억이 되겠쬬

  4. 2014.07.15 20:38 신고

    전역 금방오겠죠?ㅎㅎㅎ

  5. 2014.08.05 10:58 신고

    전역날이 기다려집니다 벌써!

  6. 2015.01.25 19:15 신고

    우와... 가슴 뜨뜻한 만화네요
    맞아요 힘들땐 몰라도
    지나고나면 다 경험이고 배움이고 추억이죠
    지나고나면 그리운게 군대라지요
    100년 동안 산다했을 때 되돌아보면 2년뿐인데
    그 2년 동안 더 많은 추억을 쌓고 왔으면 좋겠네요
    해병여러분들 힘내세요 너무 멋집니다!

  7. 2015.02.14 03:26 신고

    전역하는 그날까지 모든 해병분들 화이팅!!
    괜히 짠해지는 화네요ㅎㅎ 시간은 어떻게든 흘러가기 마련이니까요
    지금 당장 곧은 아니더라도 언젠간 오겠죠 항상 마침표가 아쉬운것도 당연한거겠죠역시ㅠㅠㅠ
    후 그래도 기쁜날일거라고 생각합니다!!

  8. 2015.02.14 03:26 신고

    전역하는 그날까지 모든 해병분들 화이팅!!
    괜히 짠해지는 화네요ㅎㅎ 시간은 어떻게든 흘러가기 마련이니까요
    지금 당장 곧은 아니더라도 언젠간 오겠죠 항상 마침표가 아쉬운것도 당연한거겠죠역시ㅠㅠㅠ
    후 그래도 기쁜날일거라고 생각합니다!!

  9. 2015.02.14 03:26 신고

    전역하는 그날까지 모든 해병분들 화이팅!!
    괜히 짠해지는 화네요ㅎㅎ 시간은 어떻게든 흘러가기 마련이니까요
    지금 당장 곧은 아니더라도 언젠간 오겠죠 항상 마침표가 아쉬운것도 당연한거겠죠역시ㅠㅠㅠ
    후 그래도 기쁜날일거라고 생각합니다!!

  10. 2015.02.14 03:26 신고

    전역하는 그날까지 모든 해병분들 화이팅!!
    괜히 짠해지는 화네요ㅎㅎ 시간은 어떻게든 흘러가기 마련이니까요
    지금 당장 곧은 아니더라도 언젠간 오겠죠 항상 마침표가 아쉬운것도 당연한거겠죠역시ㅠㅠㅠ
    후 그래도 기쁜날일거라고 생각합니다!!

  11. 2015.02.14 03:26 신고

    전역하는 그날까지 모든 해병분들 화이팅!!
    괜히 짠해지는 화네요ㅎㅎ 시간은 어떻게든 흘러가기 마련이니까요
    지금 당장 곧은 아니더라도 언젠간 오겠죠 항상 마침표가 아쉬운것도 당연한거겠죠역시ㅠㅠㅠ
    후 그래도 기쁜날일거라고 생각합니다!!

  12.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3.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4.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5.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6.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7.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8.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9.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0.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1. 2015.02.21 12:51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대한민국 각지의 해병부대에서 3년동안 자랑스러운 해병대 장교로서 활약하던 사후(사관후보생)
102기들이 6월 30일부로 명예롭게 전역을 하였습니다! 사후 102기 장교들은 최전방 부대의 소초장, 대대 참모, 교관 등 각 부대에서 여러가지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여 해병대의 역사에 발도장을 찍고 모군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해병대 사령부에서는 그동안 해병대의 발전과 전투력 유지에 크게 이바지하고 전역하는 장교들을 위해 전역식 전날에 격려만찬을 준비했습니다.


만찬이 시작되기 전에 사령관님의 격려말씀이 있었습니다. 한 부대의 지휘관이 부대원들에게 공식적인 자리에서 격려를 해주는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인데요. 많은 군인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


사령관님과 사관후보생 동기회인  청룡회의 회장님이 전역하는 장교들을 축하하기 위해 샴페인을 터트리는 모습입니다!



"3년동안 해병대를 위해 열성을 다해줘서 고맙다 이승우 중위. 자네들이 사후 102기이고 전역하는 인원들이 98명이니 더하면 200이잖아. 사후 102기들은 100점이 아닌 200점까지 군생활을 하다 전역하는 것이네!"

"감사합니다 사령관님!"



"해병대에서 여러 경험을 하고 많은 추억을 만들고 나갑니다. 그리고 다른건 몰라도 이거 한가지는 꼭 가슴에 품고 떠나겠습니다. 바로 해병대를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동기의 말에 큰 박수를 쳐주는 사후 102기 해병대 장교들.. 새로운 인생을 맞이할 생각에 기쁨도 크지만 모군을 떠나야 한다는 생각에 아쉬움도 가득합니다.



만찬 중 센스있는 마술병이 보여주는 마술 쇼와 이정희 해병의 미니 콘서트도 즐겼는데요. 해병대에는 재능있는 인재들이 많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사령관님도 떠나는 장교들에 대한 아쉬움이 크신 것 같죠? :)


그리고 다음날...



해병대사령부 상승관에서 사후 102기 해병대 장교들의 전역식이 거행되었습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저희들은 이제 떠나가지만 사회에서도 해병대에서 배운 무적해병의 정신을 토대로 해병대의 일원이었던 사람은 어디서든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습니다!"



"해병대 덕분에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해병대에서 얻은 여러 장점을 가지고 의미있는 인생을 살아가겠습니다!"



Goodbye 해병대! 그리고 영원하라!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2.09.21 15:22 신고

    수고하셨습니다!! 자랑스럽습니다!!

  3.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21:54 신고

    축하드려요!! 뿌듯하실거같네요!

  4. 2013.05.17 00:55 신고

    왜 해병들은 다들 잘생겼나요~ㅎㅎ

  5. 2013.06.09 21:44 신고

    와 축하드려요 ㅎㅎ
    다들너무 잘생기셨네요 ㅎㅎㅎ

  6. 2014.01.05 21:03 신고

    사관 후보생 여러분들!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7. 2014.01.13 02:29 신고

    늦엇지만 축하드립니다^-^

  8. 2014.01.13 20:42 신고

    활짝 웃으시는 모습들이 너무 보기좋습니다ㅎㅎ
    늦었지만 축하드려요!

  9. 2014.01.15 19:28 신고

    ㅎㅎ넘 축하드려요

  10. 2014.02.03 13:57 신고

    해병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1. 2014.02.12 11:59 신고

    너무 너무 축하 드립니다.

  12. 2014.02.16 00:17 신고

    전역 축하드립니당 ㅎㅎ

  13. 2014.02.18 11:47 신고

    전역 축하드리고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ㅎㅎ

  14. 2014.08.04 14:09 신고

    전역 축하드려요! 저희 꾸나도 하루 빨리 전역했으면 ㅎㅎ

  15. 2015.01.25 15:09 신고

    전역 축하드립니다!! 저의 꾸나는 아직 전역이라는게 멀고도 멀었지만ㅎㅎㅎ
    그동안 제가 열심히 옆에서 내조를 톡톡히 할거예요ㅎㅎㅎㅎ우리 쫑아 전역 빨리오기를!!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

  16. 2015.01.27 06:43 신고

    전역 축하드립니다!! 저의 꾸나는 아직 전역이라는게 멀고도 멀었지만ㅎㅎㅎ
    그동안 제가 열심히 옆에서 내조를 톡톡히 할거예요ㅎㅎㅎㅎ우리 쫑아 전역 빨리오기를!!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

  17. 2015.02.15 16:56 신고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 말이 정말 실감나네요ㅎㅎ
    해병인으로서의 삶이 매우 자랑스러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18. 2015.02.15 16:56 신고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 말이 정말 실감나네요ㅎㅎ
    해병인으로서의 삶이 매우 자랑스러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19. 2015.02.15 16:56 신고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 말이 정말 실감나네요ㅎㅎ
    해병인으로서의 삶이 매우 자랑스러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20. 2015.02.15 16:56 신고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 말이 정말 실감나네요ㅎㅎ
    해병인으로서의 삶이 매우 자랑스러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21. 2015.02.15 16:56 신고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 말이 정말 실감나네요ㅎㅎ
    해병인으로서의 삶이 매우 자랑스러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