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3.06.25 6.25전쟁 해병대 주요 전투 전과 (39)
  2. 2011.02.21 해병대여 영원하라 7화 - 6.25전투에서의 6대 작전 IV (196)
  3. 2010.06.25 해병대의 탄생 I (157)

 

1950년 북괴에 의해 자행된 6.25전쟁이 올 해로 63주년을 맞습니다.

해병대는 6.25전쟁으로 처음 전투에 참전하게 되었는데요. 수많은 전투를 통해 존재 가치를 인정받게 됐습니다.
특히 해병대가 일궈낸 전과는 '귀신 잡는 해병''무적해병'의 전통을 만들어냈습니다.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07.14 17:53 신고

    울해병이가 저에게 편지에 귀신씌우지말라던데..ㅋㅋㅋ
    귀신잡는해병대...울해병이가 지켜주겠죠

  3. 2013.08.02 10:06 신고

    날마 덕분에 알지못했던 정보 이것저것 알아가네요 ㅎ.ㅎ 정말 화이팅이에요!

  4. 2013.09.18 15:13 신고

    귀신잡는 해병대가 있어 행복했군요...해병대퐈이팅!!!

  5. 2013.09.18 21:48 신고

    저희 할아버지도 해병대 출신이세요!
    저희 할아버지도 저 사상자에 포함되신다는 ㅠㅠ
    부상당하셨지만 저희 할아버지는 지금까지도 해병대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사세요 ^^

  6. 2013.09.28 03:37 신고

    역시 대단하네요,,,귀신잡는 해병대 무적 해병대 ,,
    화이팅입니다

  7. 2013.12.15 02:31 신고

    자랑스럽습니다 해병대!!!

  8. 2014.01.06 04:07 신고

    진짜 멋져요ㅠㅠㅠ내 꾸나가 이런자랑스러운 해병이라니 ♥♥♥

  9. 2014.01.14 13:57 신고

    귀신잡는해병, 무적해병 화이팅!

  10. 2014.01.16 17:28 신고

    대한민국 대단 합니다
    무적해병 화이팅^^

  11. 2014.01.18 20:34 신고

    무적해병화이팅♥

  12. 2014.01.18 20:34 신고

    무적해병화이팅♥

  13. 2014.01.27 02:20 신고

    무적해병 화이팅!
    빨간명찰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오늘도 해병들 덕분에 안전하게 지낼수있는거지요^^

  14. 2014.02.11 11:31 신고

    귀신잡는해병 역시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15. 2014.03.30 11:41 신고

    귀신잡는해병 무적해병 감사합니다~ 훈아 니도 멋있는 해병이 되서 나라를 지켜줘!!!♡

  16. 2014.05.31 15:25 신고

    해병대 너무 멋있습니다ㅎㅎ 감사해요

  17. 2015.01.27 01:58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18. 2015.02.15 15:15 신고

    소수정예 해병대의 자랑스러운 업적이 아닐수가 없네용ㅎㅎ
    귀신잡는해병! 무적해병! 모두들 힘내십시오!:)

  19. 2015.02.15 15:15 신고

    당신들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해병입니다~~

  20. 2015.02.15 15:15 신고

    당신들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해병입니다~~

  21. 2015.02.15 15:15 신고

    당신들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해병입니다~~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01.31 21:49 신고

    항상 날마 통해서 역사를 배우는거 같아요ㅎㅎㅎ

  3. 2014.02.03 16:06 신고

    오늘도 또 배우고 갑니다:)

  4. 2014.02.16 02:31 신고

    잘보고갑니다^^ ~

  5. 2014.07.04 16:54 신고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겠죠

  6. 2014.07.15 20:35 신고

    역사를 배우고가네요..대단합니다

  7. 2014.08.05 10:56 신고

    우리 나라의 평화를 지켜주신 노고 잊지 않겠습니다

  8. 2015.01.25 18:59 신고

    예나 지금이나 해병대 대단한거 같아요..
    귀신 잡는 해병대라는 말이 그냥 나온말이 아니녜요..
    그 대단한 해병대에 울 아들이 지원해서 훈련 받고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합니다
    해병대 화이팅..1193기 화이팅...

  9. 2015.02.14 03:21 신고

    역시 해병대만화라 그런지 자세한 역사를 쉽게 잘 알수있는것같아요!!! 항상 좋은만화감사합니다 ㅎㅎ

  10. 2015.02.14 03:21 신고

    역시 해병대만화라 그런지 자세한 역사를 쉽게 잘 알수있는것같아요!!! 항상 좋은만화감사합니다 ㅎㅎ

  11. 2015.02.14 03:21 신고

    역시 해병대만화라 그런지 자세한 역사를 쉽게 잘 알수있는것같아요!!! 항상 좋은만화감사합니다 ㅎㅎ

  12.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3.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4.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5.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6.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7.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8.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9.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0.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1. 2015.02.21 12:5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지난 콘텐츠 > 웹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린Look 7화 - 행군  (192) 2010.07.07
팔각모툰 9화 - 악기바리  (440) 2010.06.30
해병대의 탄생 I  (157) 2010.06.25
마린Look 6화 - 공용화기 사격훈련 2편  (163) 2010.06.14
마린Look 5화 - 공용화기 사격훈련  (110) 2010.05.27
팔각모툰 8화 - 인자한 선임  (321) 2010.05.13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87 붕붕해순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4.07.31 11:40 신고

    무적 해병 화이팅!

  3. 2014.08.05 10:42 신고

    하늘과 바다를 아우르는 해병대의 위엄! 멋있어요

  4. 2014.10.22 22:44 신고

    첫 그림에 여자해병대 보니까 누나 친구생각난다ㅜㅜ 중위로 진급했다는데 보고싶다~ 친구야`~

  5. 2015.01.25 14:59 신고

    무!적!해!병!
    진짜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듯이 우리 쫑도 훈병을 잘마무리하고
    해병의 길을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면서 자랑스런 해병인이 될날을 지켜보며 저도 영원하겠습니다ㅎㅎ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

  6. 2015.01.27 06:42 신고

    무!적!해!병!
    진짜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듯이 우리 쫑도 훈병을 잘마무리하고
    해병의 길을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면서 자랑스런 해병인이 될날을 지켜보며 저도 영원하겠습니다ㅎㅎ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

  7. 2015.02.14 01:47 신고

    국가전력기동군...진짜 명예롭고 멋있는 칭호가 아닐수없어요!!!ㅎㅎ
    해병대가 바다뿐만 아니라 하늘을 이용한 상륙도 주 목적인 걸 이제 알았네요...너무 무식했어요ㅠㅠ
    과연 해병들이 자부심을 가질만하네요! 전에는 전우회같은 것도 이해 못하고 그랬는데..

  8. 2015.02.14 01:47 신고

    국가전력기동군...진짜 명예롭고 멋있는 칭호가 아닐수없어요!!!ㅎㅎ
    해병대가 바다뿐만 아니라 하늘을 이용한 상륙도 주 목적인 걸 이제 알았네요...너무 무식했어요ㅠㅠ
    과연 해병들이 자부심을 가질만하네요! 전에는 전우회같은 것도 이해 못하고 그랬는데..

  9. 2015.02.14 01:47 신고

    국가전력기동군...진짜 명예롭고 멋있는 칭호가 아닐수없어요!!!ㅎㅎ
    해병대가 바다뿐만 아니라 하늘을 이용한 상륙도 주 목적인 걸 이제 알았네요...너무 무식했어요ㅠㅠ
    과연 해병들이 자부심을 가질만하네요! 전에는 전우회같은 것도 이해 못하고 그랬는데..

  10.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1.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2.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3.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4.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5.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6.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7.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8.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9.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0.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1. 2015.02.21 13:0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