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걸음마~린 이야기!/신병 3,5교육대

신병 1180기 7주차 - 수료식

by 운영자 2014. 2. 14.


1180기 신병들이 오늘 이시간부터 훈병이 아닌 해병대 이병으로 태어났어요~

멋지지 않나요~

지난 7주간의 교육훈련 기간중 힘들고 어렵고, 짜증나고...,

모든것을 이겨내고 이제야 한번 해병이면 영원한 해병으로...,

1180기 우리 이병들에게 큰 박수를 보냅시다. 짝~짝~짝~


1180기 신병들은 포항 지역 폭설로 인해 실내에서 수료식을 거행했어요~

해병대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양해를 구합니다.

실내가 꽉 차 보이고 해병으로서의 강인함이 물씬 풍기네요~


1180기 신병들이 수료식 선서를 하고 있네요~

멋저요~ 1180기 신병들~

지난 7주간의 교육훈련 힘들었지만, 잘 이겨내고 오른쪽 가슴에 빨간 명찰을 달고

서 있는 모습을 보니 정말 좋아요



누구나 해병이 될 수 있다면 나는 결코 해병을 선택하지 않았을것이다.

여기 서 있는 1180기 신병들은 누구나 될 수 없기에 오늘 영광스런 자리에 서 있어요~

1180기 신병들 모두에게 축하를 보냅니다. 추~카~, 추~카~



부럽네요~ 이 신병은 지난 7주간의 교육 성적이 우수하여 기념메달과 상장을 받았네요~

많이~ 많이~ 부럽네요~!

상을 다 주고 싶지만, 기념메달과 상장이 없어 다 주지 못했을거요? ㅎㅎ

상을 못 받은 1180기 신병들이여~ 후반기에는 더욱 분발해서 이 자리에 서 보세요~




지난 7주간,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수료식을 마치게 해준 교관들을 격려하네요~

교육훈련단장님 멋져요~




1180기 신병들 멋지지 않나요~

연병장에서 했다면 더 멋진 수료식을 했을건데요~

아무튼 수료식을 축하 하고 해병대의 신병으로서 열심히 뛰어 다니세요~ 메~롱!




해병대 신병으로 태어 난것을 선포합니다.!

팔각모의, 빨간 명찰 보기 좋아요~

1180기 신병들이여 전역하는 그 날까지 해병대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하세요~

해병대 어디서 근무하든간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어려울때 해병의 긍지를 생각하면 됩니다.



1180기 신병들 눈빛을 보니 소대장 눈빛보다 더 살아 있네요?

지난 7주간 소대장들이 얼마나 괴롭혔을까?^^ 농담입니다.^^

지금 당장 어디에서 근무하더라도 1180기 신병들 잘 할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훈시가 너무 길어요~

훈시만 끝나면 사랑하는 가족, 애인, 친구들을 볼 수 있는데~

빨리 끝내주세요~

많은 신병들이 그렇게 생각하겠지요~!

1180기 신병들 대단해요!~ 사랑합니다.



수료식이 끝나고 가족들을 향해 1180기 신병들이 들어 오고 있어요!

가족과 애인분들께서는 사랑하는 아들이 어디에 있을까?

 다 아들같이 보여 찾는데 정말 힘들겠지요?

우리 신병들도 신난 표정이네요~!

우리 가족은 어디에 있을까? 사랑하는 애인은 어디에 있을까?


우리 아들 찾아보세요~!

아들이 찾지 못할까봐 현수막까지 들고 오셨네요?

7주동안 못봤으니~ 잊어버릴 수 있겠네요~ ㅎㅎ

정말 대단합니다요~

이벤트성 현수막, 아들이 보고 놀라겠어요~!

그러고 보니 우리 부모님들께서도 해병대가 되었네요~ 빨간 바탕에 노란색 글씨~

왼족 엄마는 아들을 찾았나 봅니다. 활짝 웃는 모습이 넘 좋아요~





우리 아들은 어디에 있을까? 사랑하는 이는 어디에 있을까?

궁금하시죠? 조금 있으면 짱~하고 대한민국 해병으로 나타날 겁니다.

넘 초조하지 마세요~!


울 아들, 애인 어디있을까요?  한 참을 찾아도 보이지 않네요~

날씨도 좋지않고 인산인해로 인해 찾기 힘들겁니다.

보물 찾기보다 더 힘들 수 있으니까요?

멋진해병, 멋진남자로 금방 나타날겁니다.

만나서 맛있는것 많이 사주고 지난 7주간의 못다한 이야기 나누세요~

1180기 신병들 축하합니다.

찾았네요~ 멋집니다.

빨간 명찰을 달고 가운데 서 있으니 더 멋져요~

1180기 신병 축하해요~



여긴 아직도 찾지못했나봐요~

어찌할까요? 사랑하는 내 아들 어디있냐?

중간중간 만난 가족들도 보이지만, 늦게 도착한 부모님은 아들을 아직 찾지 못했나봐요?

울 아들 찾아주세요?


가족과 만났네요~ 좋겠네요~

울 아들 많이 변했구나~ 자랑스럽다.

울~ 아들이 해병대 일원이 된것을..., 자랑스럽다.

많이 보고 싶었지? 엄마도 많이 보고 싶었단다. 사랑한다 울 아들~


여긴 사랑하는 애인이 왔네요~

많이 보고 싶었지? 나도 보고 싶었어~

오~빠 많이 늠늠해졌다. 사랑해 많이~^^




아들이 얼마나 보고 싶었으면 엄마가 사랑의 눈물을 흘리시네요?

1180기 신병들 사랑합니다.

그리고 해병대도 사랑합니다.


엄마에게 거수경례를 하니 엄마와 여동생이 깜짝 놀란 표정이네요~

한편으로 자랑스럽고 씩씩한 한 남자로 모든것이 강하게 보이겠지요~

해병은 이렇게 태어나는 것입니다. 그 어느 누구보다 더 강하고 멋진 남자로...,

누구나 해병이 될 수 없기에, 나는 이제 해병이니까요?

1180기 신병 모두에게 수료식을 축하하고,

실무에서도 강한 해병으로 솔선수범 할 줄아는 해병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댓글202

    이전 댓글 더보기
  • 형식맘 2014.02.16 14:53

    울아들도 아닌데
    감동....
    괜히 눈시울이 뜨거워지네요...
    답글

    • 1181민희맘 2014.02.16 16:25

      같이 고생하는 한몸같은 해병대라 그럴거예요.
      정말감동입니다^^
      필~~승

    • 1181 유블리 2014.02.16 22:42

      고생길이 훤히 보이는 길.
      다 알고 걸어 들어간 우리 꾸나들 잘 해낼 겁니다!
      1181기 파이팅!!

    • 1181말랭♥ 2014.02.17 09:41

      저두요.. 모두가 다 같은 상황이여서 다 같은 마음이라 그런것같네요.. 이번주부터 극기주네요!! 모두 화이팅입니다♥

    • 1181 성연맘 2014.02.17 14:23

      저도 울컥하는 맘에 많이 울어써요
      모두 울 아들같아요

    • 1181밍구 2014.02.18 20:37

      아마 아드님 생각이 많이나시겠지요~

    • 1181 말랑이 2014.02.20 19:18

      ㅎㅎ같은 상황이라서 더그렇지 않을까요 힘내세요!!

  • 1146형1181동생 2014.02.16 19:41

    멋진 후배들이 생겨나서 감격스럽습니다 저는1146기예비역 공룡병장 이고 제동생은1181기입니다 어서수료가 기다려집니다 저도 동생수료날 전투복 입고가서 가치 사진찍을 생각에 벌써 설렙니다
    답글

    • 1181 유블리 2014.02.16 22:43

      형과 동생이 함께 해병이라니 너무 멋지십니다 !! ㅎㅎㅎ
      1181기 동생도 형이 그랬던 것처럼 멋있게 수료할 모습이 눈에 선하네요
      1181기 파이팅!!

    • 1181말랭♥ 2014.02.17 09:42

      정말 멋있네요!! 부모님들이 참 자랑스러우실것같아요!! 하루 빨리 수료식이 오길 바라는 마음이예요!!

    • 1181 성연맘 2014.02.17 14:22

      어머님이 맘 고생 많으셨을 것 같아요
      하나도 힘든데...화이팅하세요

    • 1181동민맘 2014.02.17 17:10

      형님과 아우가 같은 전투복 입고 찍으면 정말 멋질겁니다.

    • 1181민희맘 2014.02.17 17:10

      동생을 해병대후배로 두셨네요^^ 공룡병장님, 축하드려요~~
      우리1181기훈련병들 수료식에 오셔셔 많은 축하해주세요
      필~~승

    • 1181밍구 2014.02.18 20:37

      어머!! 정말 뜻깊은 추억이될것같아요!!! 제가다 설레네요!!!

    • 1181 말랑이 2014.02.20 19:18

      와 형제가 해병이라니..정말 멋지네요 ㅎㅎ 귀신잡는형제들 집에 도둑들어올 걱정은 없겠네용

  • 1181기 승종만맘 2014.02.17 10:59

    부럽네요, 울 해병이들도 이제 곧이에요, 조금 더 파이팅
    답글

    • 1181 유블리 2014.02.17 14:18

      추운 날씨에도 열심히 훈련에 임하는 1181기 모두 모두 파이팅!!

    • 1181 성연맘 2014.02.17 14:21

      이번주만 지나면 정말 고지가 보입니다
      모두 화이팅하세요

    • 1181 성연맘 2014.02.17 14:21

      울 훈병이들도 화이팅하고 있을꺼에요
      힘내라 아들덜아!!

    • 1181 말랑이 2014.02.20 19:17

      81기도 수료식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ㅎㅎ 자랑스럽습니다

  • 1180훈이맘 2014.02.17 16:47

    1180기를 응원해주시고 수료식을 축하해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 ~~~6.25난리는 난리도 아니다 라는 어느분의 말씀처럼 엄청났던 수료식이었어요^^ 6주간의 훈련 속 아들 걱정이 다 날아가 버리고 너무나 행복했던 날이었습니다. ^^
    답글

    • 1181성연맘 2014.02.17 16:57

      1180선배님 이시군요...감사드립니다

    • 1181민희맘 2014.02.17 17:08

      앞으로 계속 행복 쭉이실겁니다^^
      애타는 맘으로 아들걱정 많이하신 훈이맘님 이제 행복한 날~~만되세요^^ 우리후배들또 빨랑 따라갈께요^^

    • 1181말랭 2014.02.17 18:39

      정말 좋으셨을것같아요!! 저도 언넝 수료식에 가서 우리 꾸나보고싶어요!!

    • 1181밍구 2014.02.18 20:38

      ㅎㅎ~ 많은 사람들이 몰렸겠지요~~

    • 1181 유블리 2014.02.19 14:52

      6 25는 난리도 아니라니... ㅎㅎㅎ
      수료식 날의 상황이 대충 머릿속에 그려집니다.
      얼마나 정신 없고 눈물 바다가 될까요ㅎㅎㅎ
      7주 훈련 내내 마음 졸이느라 수고하셨어요!
      수료 축하드립니다 ㅎㅎ

    • 1181 말랑이 2014.02.20 19:16

      ㅎㅎ폰쓰면서뭐든지하는 해병이를볼수있다하던데 폰만붙잡구있을까걱정이에요..

  • 1180훈이맘 2014.02.17 16:52

    1181기 훈병들의 수료식은 좋은 날씨에 정복입고 행하는 정말 멋진 수료식 되기를 바랍니다~~!!!
    답글

    • 1181성연맘 2014.02.17 16:55

      그래요~~그날을 위해 눈물나도 참아요

    • 1181동민맘 2014.02.17 17:08

      네 감사합니다. 우리도 수료식 끝나면 훈이 어머니처럼 1182기 훈병들에게 위로의말 전할때가 오겠죠

    • 1181말랭♥ 2014.02.17 18:37

      다른 기수 훈병들도 응원해주시니 너무 좋네요~^^ 그날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1181밍구 2014.02.18 20:38

      감사합니다~~ 실무배치에서도 잘하시길바랄게요~

    • 1181 유블리 2014.02.19 14:53

      1180기를 따라 1181기도 멋진 수료로 7주 훈련을 매듭짓길 바랍니다
      1180기 수료를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 1181 말랑이 2014.02.20 19:16

      맞아요~80기 수료식은 눈이와서 81기가 치웠다던데 날씨가 좋아서 이동하기도 쉽고 82기도 고생안햇으면 좋겠네요ㅠㅠ

    • Favicon of https://hanarrr.tistory.com BlogIcon aa89 2014.02.24 13:19 신고

      헿 감사합니다!!이번주 극기주 잘 이겨내리라!!

  • Favicon of http://1181주원맘(2751) BlogIcon 1181주원맘(2751) 2014.02.19 13:51

    보고 또보고 몇번을 봐도 넘 자랑스럽고 대견합니다 1181기도 이젠 2주정도 남았어요
    홧팅!
    답글

    • 1181 유블리 2014.02.19 14:54

      자꾸 어떨까 어떨까 하며 선임 기수들 사진을 찾고 보고 또 보고 하게 되네요 ㅎㅎㅎ
      볼때마다 수료의 감동은 전해 지는 것 같습니다.
      1181기 수료의 그 날 까지 파이팅!!

    • 1181밍구 2014.02.20 16:55

      벌써 그렇게 시간이되었다니... 정말 다가올수록 가슴설레네요 수료식

    • 1181 말랑이 2014.02.20 19:15

      ㅎㅎ 빨간명찰다는날 자랑스러울거같습니다

    • 1181성연맘 2014.02.23 06:28

      보고또봐도 자랑스러운 수료식입니다^^~

    • 1181말랭♥ 2014.02.23 12:48

      정말 저희도 이젠 정말 얼마 안남았네요!!^^

    • Favicon of https://hanarrr.tistory.com BlogIcon aa89 2014.02.24 13:18 신고

      ㅎㅎ이제 다음주면 1181기도 수료해요!!ㅎㅎ

  • 1181동민맘 2014.02.20 09:43

    다시봐도 정말 감격의 순간들 같아요...... 1181기도 얼마남지 않았군요... 시간이 빨리 갔으면 좋겠네요......
    답글

    • 1181밍구 2014.02.20 16:55

      그러게요ㅠㅠ 2주밖에안남았는데 시간이 왜이렇게 더디가는지~

    • 1181 말랑이 2014.02.20 19:14

      시간이 빨리가서 얼른만나구싶어요ㅠㅜ 80기들은 지금 후반기교육을 받구있겟죠?

    • 1181 유블리 2014.02.22 09:50

      얼마 남지 않은 시간도 열심히 훈련받고 잘 이겨내리라 믿어요 ^0^.

    • 1181성연맘 2014.02.23 06:27

      이번주만 지나면 빨간명찰이네요~~야~~호

    • 1181동민맘 2014.02.23 06:36

      빨간명찰단 울아들한테 필~~승 경례 받으면 기분이 어떨까요?

    • 1181말랭♥ 2014.02.23 12:49

      하루 하루 빨리 지나가서 빨리 보고싶네요~ 상상만해도 너무 좋네요~^^

    • Favicon of https://hanarrr.tistory.com BlogIcon aa89 2014.02.24 13:18 신고

      맞아요ㅠㅠ 저도 아 포스팅은 여러번 봐요 정말 감동이에요ㅠㅠ

  • 1181 말랑이 2014.02.20 19:14

    곧 1181기도 이날이오겠죠!! 상상만해두 설렙니다 ♥
    답글

    • 1181 유블리 2014.02.22 09:51

      재회의 순간을 머릿 속에서 떠올리면 마지막은 늘 눈물이네요.. ㅎㅎ

    • 1181성연맘 2014.02.23 06:26

      우리도 이제 열흘앞으로 다가왔네요~~

    • 1181동민맘 2014.02.23 06:35

      유블리곰신은 곰신들중에 꾸나를 최고 많이 사랑할지 싶네요. 표현도 잘하고.

    • 1181말랭♥ 2014.02.23 12:50

      정말 생각만 해도 너무 좋아요!!^^

    • Favicon of https://hanarrr.tistory.com BlogIcon aa89 2014.02.24 13:18 신고

      떨려요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ㅎㅎ

  • Favicon of https://hanarrr.tistory.com BlogIcon aa89 2014.02.24 13:17 신고

    소오름 너무 감동적이이요 저 수료식때 꾸나 보면 너무너무 보고싶었어서 감동이어서 눈물 날 거 같은데... 엄청나게 감동이에요ㅠㅠ 축하드려요 지금쯤 1180기 선배님들은 후반기 교육 받고 있겠죠!!ㅎㅎ
    답글

    • 1181 말랑이 2014.02.25 01:20

      맞아요.. 얼굴보자마자 고생한게 눈에보여서 눈물이날거같아요ㅜㅜ

  • 1182용욱꺼 2014.02.25 23:32

    수료식날... 가보면... 힘든훈련을해서 그런지 살들이 장난아니게 빠져있다구하던데... 1180기기수 선임분들은 후반기교육받구계시게쬬? 전화두 가능하실테구 ㅠㅠ 시간이 빨리 갔음 죠켔네요 ㅠㅠ
    답글

  • 1182 성민맘 2014.03.01 16:29

    정식훈련은 시작도 안했는데 벌서 수료식을 기다리는 부모맘을 아실런지 ㅎㅎㅎㅎ 얼마나?뿌듯하고 좋으실까요~~~
    답글

  • Favicon of http://1182동률아빠5607 BlogIcon 1182동률아빠5607 2014.03.06 01:20

    멋진해병이되어 가족들과 상봉하는 장면이 너무 감명깊었습니다 4월10일 날 그려지는 그림을 지금도 감동으로 북받혀오네요
    빨리 시간이 지나 갔으면 좋겠습니다 !!필승!!
    답글

  • 1182깜모 2014.03.06 10:50

    오른쪽 가슴에 빨간명찰이 정말 멋있네요
    오늘 1181기 수료식 잘끝마치길바랍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ㅇ BlogIcon 1184우창곰신 2014.05.06 23:40

    와수료식정말 부럽네요~~저도 얼른 수료식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2주차이지만
    얼른 시간이 가길 바라고있습니다 해병 화이팅!!!
    답글

  • 1184진냉진냉 2014.05.27 01:19

    이 날은 비가 왔나요??ㅎㅎ 아무튼 너무 멋있습니다 1184기도 빨리 수료하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ㅎㅎ
    답글

  • BlogIcon 1184+달콤 2014.05.27 11:53

    폭설때문에실내에서수료식하던날이군요ㅠㅠ 날은궂었지만다들멋있는모습은딱전햐지네요!! 저도빨리수료식에갔으면좋겠어요ㅎㅎㅎ
    답글

  • 1184진냉진냉 2014.05.29 05:48

    폭설때문이였나보네요ㅎㅎ 1184기도 조만간 수료하겠죠??ㅎㅎ 너무 보고싶어요ㅠㅠ
    답글

  • 1185블리 2014.06.12 16:59

    진짜 보고싶다ㅠㅠ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1.27 02:58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1.27 02:58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