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9기 1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이 벌써(?) 3주차 교육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교육받기 좋은 계절에 실전체력훈련과 전투제압술 훈련을 받고 있는

현장을 찾아가 보겠습니다.

 

전투제압술 훈련을 받으면서 교관님의 지시에 답변하고 있는 훈병의 모습입니다.

이제 3주차 훈련인데 강하게 그리고 믿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실전체력, 전투제압술 훈련 많이 힘들겠지만, 잘 이겨내면서 교육훈련 받고 있는

1189기 1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입니다.

여기서 힘을 실어주는 의미의 박수를 보냅시다.

짝짝~ 짝짝~!!

 

뭔가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집중하지 않으면 교육훈련 받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술을 배우고 있는데요~ 이 장면은 병기를 들고 있을때 제압하는 기술입니다.

상대방 빈틈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제압을 해야합니다.

 

나도 할 수 있을것만 같은데 쉽지만은 않습니다.

집중 또 집중 하고 있는 훈병들의 모습입니다.

 

병기를 들고 상대방을 제압하는 전투기술입니다.

 

적의 약점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개머리판을 이용하여 적 머리를 강타하면 됩니다.

유사시 여의치 않는다면 신체부의 급소를 강타해도 된답니다.

훈련시 강타하면 큰일 남니다.(유사시 적과 싸울때만 강타)

 

지난 주와는 완전히 다른 눈빛입니다.

해병으로 태어나기 위해 조금씩 변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투제압을 하고 있는 훈병들입니다.

공격자가 공격을 시도하게 되면 공격을 당하는쪽에서는

무조건 공격을 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상대방 오른쪽 팔을 잡고서 한판 공격을 했네요~!!

 

누가 공격자 일까요~!!

뒷 사람이 선제 공격을 하고 있는데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공격을 하는자가 공격을 당하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한쪽 팔만 잡게된다면 공격자는 당할 수 밖에 없답니다.

 

업어치기 하고 있는 기술을 하고 있습니다.

공격시에는 가장 빠른 스피드와 힘으로 제압해야 합니다.

 

보이시죠~!!

최초 공격자가 공격을 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팔만 잡으면 공격을 당할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바르게 힘을 모아서 단 한 번의 기술을 써야합니다.

 

아주 열심히 훈련하고 있는 1189기 1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의 모습입니다.

 

동기야 공격 어떻게 해야되지?

이렇게 하는거애 공격자의 팔을 무조건 잡아서 원심력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제압하면 되는거야?

 

이렇게 하는거지?

동기야 고마워~!!

 

열심히 배우고 있는 1189기 1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입니다.

 

공격자의 행동과 시선을 흐트러 놓은 상태에서 공격하고자 하는 기술을 하여 제압하면 상황 끝입니다.

 

당하고 있는 훈병 정말 고통이 있겠네요~!!

살살하세요~!!

 

발 걸어차기 기술입니다.

상대방이 기술이 먼저 들어오기전에 중심을 잡고 있는 발을 살짝 걸어주면 상황끝이됩니다.

 

계속된 훈련을 하고 있네요~!!

 

오늘 기술을 잘 배워 두면 나중에 사회생활시에도 적용할 수 있답니다.

군대는 인생의 종합대학입니다.

 

유사시 적과 싸워 이길 수 있는 전투기술을 배우는 곳입니다.

또한, 살아가면서 나를 방어할 수 있는 기술과 능력을 배양하는 곳입니다.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신중하게...,

 

부드럽게 그리고 순간적인 힘을 이용해서 기술을 써야 먹힐 수 있답니다.

 

순간적인 힘과 기술로 그리고 상대방의 순간적인 교란작전이 필요합니다.

 

대단합니다.

1189기 1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이 집중하면서 훈련받고 있는 모습이...,

 

팔굽치를 이용하여 상대방 턱을 강타하고 있는 훈련입니다.

실제 가격을 하면 금물입니다.

 

몸의 중심은 허리와 머리 부분입니다.

중심부를 흐트러지게 교란하게 된다면

강한자라도 무너지게 되어있습니다.

 

가볍게 강타했는데도 무너지다니...,

신기한듯 바라보고 있는 훈병들의 모습입니다.

 

집중하고 있는 모습 보이시죠~!!

 

지금 하품하는건 아니죠?

감탄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저렇게 제압할 수 있지 하고 의구심(?)이 있을 뿐입니다.

 

열심히 훈련 하고 있는 훈병들의 모습~!!

그리고 건강한 모습을 보니 좋아요~!!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술이 잘 먹히지 않는 모양입니다.

이때 주의점은 신속하게 그리고 순간적인 힘(스냅)이 있어야 상대방을 넘어 뜨릴 수 있답니다.

 

보다 더 정확한 기술을 알려주고 있는 착한 소대장님입니다.

 

전투제압술 실전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정확한 기술이 없으면 역으로 당할 수 있으니 기술은 신중하게 그리고 기습적으로 사용하세요~!!

 

정확하게 적을 제합하고 얼굴 부위를 강타하고 있는 훈병들입니다.

 

꼼짝없이 당할 수 밖에 없는 기술로 제압하였습니다.

 

아주 잘했습니다.

 

실전처럼 하지만, 오늘은 얼굴을 강타하면 절대 않됩니다.

지금 이순간 저 주먹으로 맞으면 어떻게 될까요?

 

10분간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동기생 어깨를 주무르고 있네요~!!

 

다시 이어지는 훈련,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 좋아요~!!

 

훌륭합니다.

해병으로 태어나기 위해 수 많은 교육훈련을 받고 있지만, 건강한 모습 보기가 더욱 좋습니다.

 

기를 불어 넣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성을 다해 기를 모아보시기 바랍니다.

 

전투제압술 훈련을 마치고 이제부터는 실전체력 훈련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병대는 전우를 버리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전우와 함께하는 해병대입니다.

 

실전체력에 대해서 교육받고 있는 1189기 1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의 모습입니다.

 

체력만 있으면 되는것이 아니라 기술과 요령이 필요한 훈련입니다.

그 속에는 지구력, 인내력, 끈기, 동기애가 있어야 가능한 훈련입니다.

 

소대장님께서 뭔가를 지시하고 있네요~!!

 

실전체력은 팔굽혀펴기, 실탄통 들고 뛰기, 전우업고 뛰기, 쪼그려 뛰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실전과 같이 하는데 장소가 연병장이라는 것뿐입니다.

 

이제부터 실전체력에 대해서 알아보까요? 어떻게 하고 있는지?

 

팔굽혀펴기를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2분에 72개 이상 해야 합격입니다.

쉽게 보이지만, 방탄복을 입고 하기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정말 힘들어요~!!

 

팔굽혀 펴기가 종료되면 신속하게 이동하는데요~!!

 

무거운 캔통을 들고서 일정구간 그리고 일정 시간내에 목표지점에 도달해야 합격입니다.

무게가 상당합니다.

 

가볍게 보이지만, 팔에 근육이나, 힘이 없다면 들기 힘들지만, 저 무게를 들고

 일정 구간 그리고 시간내에 도달해야 하기때문에 더욱 힘듭니다.

 

보십시오.

무겁기도 하지만, 많이 힘들게 보이시죠~!!

체력 한계점에 도달하기 직전의 모습입니다.

 

열심히 뛰고 있는 훈병입니다.

 

신나게 달려보지만, 생각하는 만큼의 스피드는 나오지 않는 답니다.

 

숨이 턱 밑까지 차 올라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소수정예 강한해병전사 후예답게 해병대 정신으로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가볍게 보이지만, 가볍지 않습니다.

 

하나 둘, 셋....., 칠십이..,

아주 잘하고 있네요~!!

 

다음 목적지를 향해 달려갈 준비를 하고 있네요~!!

 

쪼그려 뛰기를 하고 있네요~!!

이것도 만만하지 않습니다.

일정 높이늘 뛰어야 숫자가 카운터 된답니다.

 

몸에 아무것도 없다면 쉽게 뛸수 있지만,

몸에 달려 있는 무게도 상당한 무게가 있답니다.

 

몇개 하지도 않았는데 벌써 지쳐 있네요~!!

높이 뛰지를 못하고 있어요~!!

 

어디론가 집중하고 있는 1189기 1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의 모습입니다.

 

집중은 이렇게 하는거라고 알려주는것 같아요~!!

지금쯤 많이 힘들고 어렵겠지만, 잘 참고 견디면서 교육훈련을 마쳐야 합니다.

 

이젠 얼굴엔 미소가 풍기고 있네요~!!

자신감의 표현일까요?

 

자신감의 표현일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번 훈련은 실전체력에서 전우를 업고서 뛰는 훈련입니다.

해병대는 전우를 버리지 않습니다.

 

전우를 이렇게 업고 뛰면 괭장히 힘들어요

정확한 자세와 위치에 업어야 합니다.

 

힘들지만,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 너무 좋아요~!!

 

전우를 업고 뛰는 것은 유사시 전장에서 전우가 쓰러졌을 때 안전지대로 신속하게 이동시키는 훈련입니다.

전우는 나와 같은 사람입니다.

 

조금 더 뛰다보면 다리에 힘이 없어 달리기 힘들것입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포기하게 된다면 전우를 버리는 것과 똑 같습니다.

정확하게 전우를 업었네요~!!

 

오늘 실전체력과 전투제압술 훈련 기술과 힘 그리고 지구력과 인내 아울러, 동기애까지...,

 

몸에 있는 무게 그리고 행동의 제한을 받을 수 있는 방탄복 보이시나요~!!

실전훈련에 이렇게 복장을 착용해야 보호를 받을 수 있답니다.

 

이 악물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

당신은 진정한 해병으로서의 자격이 주어졌습니다.

 

힘이 넘치나이까?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니 짠합니다.

하지만, 소수정예 강한해병이 되기 위해서는 이 보다 더 힘든 교육훈련이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제부터 이겨내야 합니다.

누구나 해병이 될 수 있다면 나는 결코 해병대를 선택하지 않았을것이다 문구를 항상 생각하면서

앞으로 남은 4주동안 전투 기술을 갈고 닦아서

강한해병으로 태어나야 합니다.

다음주에도 건강한 모습 그리고 더 멋진 훈련 기대하겠습니다. 필승~!!

<사진 - 조성수 작가>

 

 

Posted by dayscore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10.29 22:09 신고

    우와 내앞에 계산기있는데 겁나귀여워 ㅋㅋㅋ 자그매

  3. 2014.10.29 22:09 신고

    우와 내앞에 계산기있는데 겁나귀여워 ㅋㅋㅋ 자그매

  4. 2014.10.29 22:10 신고

    자꾸 2개식올라가네

  5. 2014.10.29 22:10 신고

    확그냥 막그냥

  6. 2014.10.29 22:12 신고

    오빠 저번주인가 그때 신성대학교에 바스코랑 아이언이랑 나인뮤지스왔데 대박이지

  7. 2014.10.29 22:13 신고

    아이언 ㅠㅠㅠ 진자 내사랑 ㅜㅜㅜ

  8. 2014.10.29 22:13 신고

    근데 아이언술먹고왓데 ㅋㅋㅋ 개념 무 ㅋㅋㅋㅋㅋ

  9. 2014.10.29 22:13 신고

    나인뮤지스 인형같데

  10. 2014.10.29 22:14 신고

    아이언 진짜 보고싶었는데

  11. 2014.10.29 22:14 신고

    학원땜에 못갔어 ㅠㅠㅜㅜ 진짜 죽기전에 보고죽어야딩 헷

  12. 2014.10.29 22:14 신고

    너무오덕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 2014.10.29 22:14 신고

    삶의늪에서~~ 삶의 늪에서~

  14. 2014.10.29 22:15 신고

    나이제 공부하러갈께~~~

  15. 2014.10.29 22:15 신고

    열공빡공 ~~

  16. 2015.01.27 05:13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17. 2015.02.18 21:12 신고

    훈련이지만 무섭네요...ㅎㅎ 모두들 화이팅!!:)

  18. 2015.02.18 21:12 신고

    대한민국 해병여러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화이팅!! :)

  19. 2015.02.18 21:12 신고

    정수야 너도 항상 열심히 최선을다해서!! 화이팅이야~♡

  20. 2015.04.29 23:47 신고

    교관님 말씀에 집중하여 교육 받고 있는 훈병들, 이제는 명실상부한 대한의 해병이려니~
    사랑한다,아들들
    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