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2기 5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이 2주차 군사기초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의 군사기초 훈련은 어떤훈련을 받을까요?

병기(총)을 들고 이동하는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공개 합니다.

 

이 장면은 소대장님께서 병기(총)을 들고서 좌, 우로 이동하는 요령에 대해서

시범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쉽게 보이지만, 쉽지 않은 동작들입니다.

 

1192기 5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이 군사 기초훈련을 열심히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선을 다하면서 훈련 받아야 군 생활 하는데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군사기초훈련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한 번 배울 때 확실하게 배워둬야 내가 편할 수 있습니다.

 

병기를 들고 있을때 차례 자세 요령입니다.

오른 발 새끼 발가락쪽에 개머리판이 있으면 됩니다.

 

소대장님께서 암기 형식으로 1192기 5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에게 질문식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아도 대답은 크게 해야합니다.

 

앞에 총 자세 좋네요~!!

앞에 총 자세는 인지와 엄지를 이용 칼 꽂이 홈을 잡아 끌어 올려 가늠쇠울이

자신의 좌측 눈 앞에 위치 하도록 하며

하박을 덮개에 밀착하고 왼손은 덮개를 파지 해야 합니다.

이때 주의점은 상박은 겨드랑이에 밀착하고, 총과 몸은

10Cm를 유지해야 정확한 앞에 총 자세가 되는 것입니다.

 

군사기초 훈련을 잘 배워 보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선배 해병들 처럼 잘 해낼 수 있을것이고 멋진 해병으로 만들어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철모가 아직은 어색하기만 합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잘 어울릴 것입니다.

 

3보 앞으로 가 구령이 내려 졌네요~!!

병기(총)를 들고 이동 시에는 양 팔이 흔들리지 않게 고정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소대장님께서 또 뭔가를 지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집중해야 합니다.

집중하지 않으면 과실점 부여된답니다.

 

집중하고 있는 모습! 대단합니다.

소대장님께서 알려주신 동작을 바르게 따라 해야 합니다.

동작 하나 하나 놓치지 마시고 숙지해야합니다.

숙지가 어려우면 몸으로 행동하면 된답니다.(시간이 지나면 자동 숙지 가능)

 

소대장님께서 우로 어깨 총을 하기 위해 시범을 보이고 있네요~!!

작품 사진입니다. 멋쟁이 소대장님~!!

작가님의 예술~!!

 

1192기 5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도 멋쟁이 입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보기에 좋습니다.

 

소대장님께서 앞에 총에 대해서 수 십번 설명하고 있습니다.

1192기 5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이 빠른 시간에 이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처음엔 단어들이 생소해서 힘들지만,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져 이해 속도가 괭장히 빠를것입니다.

병기(총)을 아주 가볍게 들고 있는 모습을 보니 어느정도 익숙해져 있는 모습입니다.

 

처음엔 병기(총)가 괭장히 무겁고 귀찮습니다.(솔직하게...,)

숙달이 되면 가볍게 들고 이동할 수 있고 나와 함께 놀아 줄 친구이자 애인이 되는것입니다.

 

1192기 5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의 집중력을 보니 소수정에 강한해병의 후예입니다.

해병으로 만들어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훈병님들~!!

그리고 소대장님들께서도 해병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 때 강한해병이 왜 만들어지는지를 알겠습니다.

 

군사 기초훈련을 받으면서 명령에 대한 복종의식도 배우게될 것이고,

인내력도 배우게될 것입니다.

빨간 명찰을 달기 위한 정신력과 인내력이 필요합니다.

 

이제 2주차 훈련이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생각하면 홀가분하게 훈련 잘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해병이 될 수 있다면 나는 결코 해병대를 선택하지 않았을것이라는 문구를 생각해야 합니다.

 

3보 앞으고 가 구령에 맞춰 이동하고 있는 1192기 5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의 훈련 모습입니다.

절도 있는 동작이 잘 되고 있습니다.

 

걸어 총 구령에 맞춰 행동하고 있습니다.

이 훈련은 10분 쉬는 시간에 병기(총)를 잠시 걸어 총 한 뒤

편안하게 쉴 수 있게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물론, 병기(총)를 지키는 사람은 앞 뒤로 서 있어야 한답니다.

 

걸오 총 요령은 중앙에 있는 훈병들은 병기를 바닦에 세웨 고정을 하면 되는 것이도 좌, 우측에 있는

훈병들은 병기(총) 멜빵에 걸어서 약간의 각도만 유지 해 주면 걸어 총 자세가 나온답니다.

 

걸어 총 자세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바로 이 자세가 나오면 되는 것입니다.

걸어 총을 마치게되면 중앙에 있는 훈병들은 소대장님의 지시에 따라 이동하면

자연스럽게 병기(총)만 제자리에 남게되는 것입니다.

 

앞에 총 자세를 열심히 훈련 받고 있는 훈병들의 모습~!!

지겨울 정도로 반복 훈련을 하지만,

내색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훈련 받고 있는 1192기 5중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의 모습입니다.

 

이렇듯~!! 소수정예 강한 해병이 되기 위해 수 많은 군사 기초교육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군사 기초훈련의 종류를 다 말 할 순 없지만, 총검술, 집총체조, 부대제식훈련....,

모두 이수해야 합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기초훈련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수시로 기초훈련을 받는답니다.

 

이제 2주차 훈련 이지만, 어느덧 숙련된 훈병의 모습을 보는듯 했습니다.

이렇듯 하루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는 모습을 보니 여러분들 모두에게 도전정신을 높이 본 받고 싶습니다.

아무튼, 훈련 열심히, 그리고 최선을 다해 훈련 받으십시오.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 아들, 애인..., 사진에 없다고 해서 서운 해 하지 마십시오.

어디선가 교육 잘 받고 있습니다. 

다음주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공개 해드리겠습니다.

<사진 - 조성수 작가, 글 - 원사 이종오> 

 

Posted by dayscore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1.24 17:10

    너의 사진이 아닌데도 자꾸만 사람들이 했던 훈련사진을 보게된다ㅠㅠㅠㅠㅠ너도 이런훈련을 받고있겠지?
    조금더 힘내구!!!!이제 이주차 들어갈껀데 너가 본격적으로 힘들어질꺼라 걱정이 앞썬다 내가 해줄일이 없어 너무 미안함만 들어 사랑해♥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지는 것이다 !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십시요!!!!

  3. 2015.01.24 17:10

    너의 사진이 아닌데도 자꾸만 사람들이 했던 훈련사진을 보게된다ㅠㅠㅠㅠㅠ너도 이런훈련을 받고있겠지?
    조금더 힘내구!!!!이제 이주차 들어갈껀데 너가 본격적으로 힘들어질꺼라 걱정이 앞썬다 내가 해줄일이 없어 너무 미안함만 들어 사랑해♥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지는 것이다 !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십시요!!!!

  4. 2015.01.24 23:22

    보고싶어ㅠㅠ같이 자쟈 자기야♥

  5. 2015.01.24 23:22

    보고싶어ㅠㅠ같이 자쟈 자기야♥

  6. 2015.01.24 23:22

    보고싶어ㅠㅠ같이 자쟈 자기야♥

  7. 2015.01.27 05:44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8. 2015.02.01 15:43

    훈련모습이 무척 듬직하고 당당하구나..
    대견하다.. 이제야 사진본게 너무너무 안타깝구나..

  9. 2015.02.02 03:13 신고

    동기들하고 서로에게 잘 의지하면서 훈련 열심히 하길 바란당!
    싸나이의 으으으리리이이이-! ㅎㅎㅎ헤헤
    항상 빠이팅이다! 아자아자!
    포기하지말고 잘 버텨~알겠지?
    날씨랑 많이 추울텐데 아프지말고ㅜㅜ
    누나 진짜 잘게...졸려 이제....빠빠이!!!!!
    빠샤빠샤 빠이팅~!!!*^^*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 필승♡

  10. 2015.02.13 23:21 신고

    멋있는 마린보이들~!!!수료도 끝나고 이제 각자 배치받은 실무지에서 열심히 생활하겠군요!!

  11. 2015.02.13 23:21 신고

    멋있는 마린보이들~!!!수료도 끝나고 이제 각자 배치받은 실무지에서 열심히 생활하겠군요!!

  12. 2015.02.13 23:21 신고

    멋있는 마린보이들~!!!수료도 끝나고 이제 각자 배치받은 실무지에서 열심히 생활하겠군요!!

  13. 2015.02.13 23:21 신고

    멋있는 마린보이들~!!!수료도 끝나고 이제 각자 배치받은 실무지에서 열심히 생활하겠군요!!

  14. 2015.02.13 23:21 신고

    멋있는 마린보이들~!!!수료도 끝나고 이제 각자 배치받은 실무지에서 열심히 생활하겠군요!!

  15. 2015.02.13 23:21 신고

    멋있는 마린보이들~!!!수료도 끝나고 이제 각자 배치받은 실무지에서 열심히 생활하겠군요!!

  16. 2015.02.13 23:21 신고

    동기들과 잘 의지해서 제대까지 무사히 생활하기를!

  17. 2015.02.13 23:21 신고

    동기들과 잘 의지해서 제대까지 무사히 생활하기를!

  18. 2015.02.13 23:21 신고

    동기들과 잘 의지해서 제대까지 무사히 생활하기를!

  19. 2015.02.13 23:21 신고

    동기들과 잘 의지해서 제대까지 무사히 생활하기를!

  20. 2015.02.13 23:21 신고

    동기들과 잘 의지해서 제대까지 무사히 생활하기를!

  21. 2015.02.13 23:21 신고

    동기들과 잘 의지해서 제대까지 무사히 생활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