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이 3주차 훈련으로 기초사격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기초사격술 훈련은 전역할때 까지도 가장 잘 해야 하는 훈련입니다.

사격을 잘 해야 적과 조우 시 신속하게 제압할 수 있는 훈련 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조성수 작가님의 렌즈를 따라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사선으로 입장하고 있는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의 모습입니다.

자신감이 넘처 보이는데요 오늘 계획된 영점사격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소대장님께서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에게 사격에 대해서 최종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본훈련이 잘 되어 있어야 사격을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소대장님께서 보충 교육을 하고 있답니다.

소대장님 대단합니다.~ 그리고 열정적이십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은 집중해서 듣고 있는 모습입니다.

예비사격술 시 잘 배웠겠지만 다시 설명드리면,

사셕술이라는 것은 사격을 잘하고 전투와 각종 훈련에 적응하게 될 기본원리를 배우기 위하여

단계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을 사격술 예비 훈련이라고 합니다.

 

소대장님께서 조준선 정렬에 대해 설명하는 듯합니다.

조준선 정렬이라는 것은 가늠구멍과 가늠쇠울의 동심원을 일치시킨 다음

가늠구멍에 가상의 수평직 경성과 수직 직경선을 그어

그 교차되는 지점에 가늠쇠 중앙 상단을 일치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도 알았다는 듯이 밝은 표정을 하고 있네요~!!

예비 무적해병들 모두는 이정도는 숙지하고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ㅎㅎㅎ

 

표적 정렬은 조준선 정렬이 된 상태에서 표적의 조준점 중앙 하단과

가늠쇠 중앙 상단에 일치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소대장님께서 사격 자세를 시범 보이고 있습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이 볼때 소대장님들 자세도 좋고

로보트 같은 행동에 매료 되고 있는 듯합니다.

소대장님들은 소대장이 되기 위해 별도의 교육을 받고서 우수한 자원들만이 소대장으로

발탁되어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을 무적해병으로 만들어 낸답니다.

 

소대장님 말씀중 귀 귀울이지 않고 개인행동을 했기 때문에 이렇게 벌을 받은 것입니다.

특히 사격장에서는 군기가 바짝 들어 서 있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개인행동...,

어떠한 일이 있어도 사격장에서는 개인행동 절대 금물입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 모두가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계획된 사격훈련 모두 잘 하시기 바랍니다.

사격을 잘 하기 위해서는 예비 사격술 훈련때 잘 한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은

잘 할것이라 확신합니다.

 

사격을 잘 하기 위해서는 조준선 정렬과 표적 정렬 그리고 정조준을 잘 해야 합니다.

정조준이라는 것은 가늠구멍과 가늠쇠울의 동심원에 일치 후 표적 중에 일치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준시 주의사항은 무조건 숙지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숨을 약간 내쉰다음 목에 닿을 듯한 기분으로 목구멍에서 중지, 호흡중지를 10초 이내로 하면서

격발하면 되는데 결발 후에도 호흡을 중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사선에 입장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의 모습입니다.

오늘 사격 잘 할것이라 확신합니다.

왜냐하면, 얼굴에 쓰여져 있습니다. 나는 자신감이 있다라고...,ㅎㅎㅎ

 

사격을 잘 하겠다는 대답입니다.

그리고 안전에 유의해서 사격을 해야 합니다.

 

아울러 사격 시에는 격발 요령도 매우 중요합니다.

조준성 정렬과 표적 정렬 그리고 정조준이 잘 되어 있어도 격발 불량이 된다면 명중 할 수 없습니다.

격발 시 요령은 호흡중지하고 자신도 모르게 방아쇠를 당겨야 합니다.

 

자신감이 엄처 흐르는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입니다.

무적해병의 후예답게 용감하고 씩씩합니다.

그리고 자랑스럽습니다.

 

사선에 입장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긴장하지 마시고 자신감을 가지고 사격을 해야 합니다.

태어나 실제 실탄을 가지고 사격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떨리고 자신감이 상실될 수 있는데도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 당당합니다.

 

긴장하지 마시고 일발필중 해야 합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그리고 나는 무적해병이니까?

그리고 해병은 전천후 해병이니까?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야 합니다.

 

소대장님께서 철저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격훈련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더 중요합니다.

소대장님~!! 철저하게 확인해주십시오.

 

예비 사수, 훈병들이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제 사격 통제관님께서 예비사수 일어나, 호안에 앉아 대기, 등 등 명령을 낸리면

사격 준비를 완료 된답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님들 파이팅~!!

 

눈빛이 괭장합니다.

이제 3주차 훈련임에도 불구하고 무적해병으로 만들어 지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호안에 들어간 예비사수, 탄창장전까지 마쳤습니다.

격발시 주의사항 잊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사격을 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지의 힘만으로, 10초 이내 사격, 자신도 모르게, 긴장을 풀고, 방아쇠를 당기시기 바랍니다.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사격훈련입니다.

사수와 예비사수 서로 알려주고 있네요~!!

이제 사격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통제관님께서 자물쇠 풀고 사격 개시라는 구령에 따라 사격을 하면 된답니다.

여기 잠깐~!! 사격을 할때 남의 표적지에 사격하면 크리크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표적지를 향해 사격을 해야 합니다.

 

사격이 실시 되었습니다.

영점 표적지에 10발이 명중되어 있어야 합니다.

 

소총이 수직과 수평 그리고 눈과 일치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아주 정확한 자세입니다.

사격 시 격발 요령만 숙지 되어 있다면 무조건 10발 명중입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 모두가 정확한 자세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훈련속에 얻어진 결과물입니다.

 

사격을 마친 사수들이 사선밖으로 나가기 위해 서 있는 모습입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 모두 일발필중 하셨겠죠~!!

 

다음 사수들이 대기하는 모습입니다.

조금 긴장한듯 합니다.

 

사격 시 소리에 놀라지 ㅁ않은 사자와 같이 그물에 걸리지 않은 바람과 같이

아무도 모드게 격발을 해야 명중시킬 수 있습니다.

무적해병들의 후예들 잘 해낼 것이라 확신합니다.

 

사격을 마친 훈병님들이 사선 밖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사격을 마친 훈병님들 얼굴엔 자신감이 보입니다.ㅎㅎㅎ

오늘 사격을 못했다면 다음 기회가 있으니 그때 사격을 잘 하면 된답니다.

 

ㅇ마음이 홀가분 한듯 합니다.

소대장님 사격을 마친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 철저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자물쇠 안전, 약실을 철저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소대장님께서 철저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1차 확인 지점입니다.

2차 확인 3차 확인을 모두 마치면 소총을 자연스럽게 소지 할 수 있답니다.

 

현재의 모습은 3차 확인중입니다.

철저한 약실검사와 허공을 향해 빈총 사격을 한 후에 비로서 소총을 내릴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현재 까지는 긴장을 해야 합니다.

소총 약실에 실탄이 들어 있다면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허공을 향해 빈총 사격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0회 이상 해야 합니다. ㅎㅎㅎ

 

소대장님께서 명령한 횟수를 격발 하였습니다.

이제 다음 명령만 기다리면 된답니다.

그리고 사격을 마친 후에도 사격장 군기는 엄 합니다.

사격장 내에서 떠들고 오와 열을 맞추지 않은 상태에 있다면 특별 훈련을 받습니다. ㅠㅠㅠ

 

최종 격발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젠 안전에는 이상 없습니다.

홀가분 하시겠습니다.ㅎㅎㅎ

 

소총을 자연스럽게 내렸습니다.

이제부터는 질저 정연한 가운데 다음 훈련에 대비해야 합니다.

안전 그리고 개인행동은 삼가해야 사격장에서 편안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오늘 사격 시 가늠자 돌림쇠를 17에 놓고 사격을 했을 것입니다.

총 34크리크라 중강에 놓으면 17일 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가늠자 상,하는 총 40크리크 중앙은 20크리크 입니다.

 

사격을 잘 했나요~!!

대부분 잘 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현재 여기 있는 훈병님들은 사격을 잘 하지 못한 훈병들입니다.

 

사격을 하지 못한 훈병님들~!!

특별 체력단련을 받고 있습니다.

정신집중을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사격훈련은 힘들진 않지만, 집중력이 떨어져 있으면 사격 명중률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감속에 집중하면서 사격을 했어야 합니다.

아무튼, 3일간 사격이 계획되 있으니

다음 사격 시에는 무조건 명중 시켜야 합니다.

 

힘들어도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도움을 줄 수 없다는 것도 마음이 아프지만, 무적해병의 길을 위해서는

특별 체력단련을 받아야 합니다.

 

소총을 철모 위로 들어 올리는 특별훈ㄹ현 쉽게 보이시나요~!!

힘든 체력단련 이랍니다. ㅠㅠㅠ

아무튼, 오늘을 계기삼아 모든 훈련에 집중해야 합니다.

다음주 부터는 더 강한훈련이 계획되어 있고 인내력,

지구력, 협동심과 단결력이 필요한 훈련들이 계획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자신과의 싸움에서는 백전 백승 해야 합니다.

 

사격 시 명중률이 떨어지더라도 탄착군이 일정하게 형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탄착군이 형성되지 못하면 크리크 조정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틴착군이 형성 되어 있어야 전투가늠자 영점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5미터 거리에서 250미터 전투가늠자 영점을 구하기 위해서는 가늠자 상하 조정쇠를 2.5에 놓고

조준점 하단 1.0Cm 되는 곳에 탄착군의

중심이 오도록 가늠자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은 조준선 정렬과 표적 정렬

그리고 정조준은 잘 되어 있었는데 격발 시 요령을

숙지를 못했기 때문입니다.

다음 사격 시에는 격발 요령 완전하게 숙지해서 사격하십시오.

 

나는 할 수 있다. 그리고 해 낼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과 해병대 정신으로 사격을 해야 합니다.

집중 매우 중요합니다.

집중력이 흐트러 진다면 사격은 잘 할 수 없는 훈련이 되는 것입니다.

사격훈련을 잘해야 하는 이유도 설명 드렸습니다.

적과 조우 시 즉각 제압할 수 있어야  살아 남기 때문입니다.

 

소대장님께서 특별 체력단련을 시키고 있네요~!!

훈병님~!! 정신을 집중하지 않았죠~!!

사격장에서는 안전수칙과 개인행동을 삼가해야 합니다.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 3주차 훈련 기초사격술 훈련이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오늘 사격 시 합격하지 못한 훈병님들 다음 사격 시에는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오늘 훈련을 무사히 마친 1198기 3교육대 걸음마 마린보이 훈병들 훈련도 반이 지나갔습니다.

남은 훈련은 더 강한 훈련 이지만, 충분히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왜냐하면 무적 해병의 후예이니까?

가장 강하고 정직한 해병대~!! 정의와 자유를 위하여..., 필승~!!

<사진 - 조성수 작가, 글 - 원사 이종오>
 

 

Posted by dayscore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7.04 19:14

    잘해야 하는데

  3. 2015.07.04 19:15

    어제 편지에 체력은 자신있다고하니 잘할거야

  4. 2015.07.04 19:15

    3키로 구보도 잘했다고

  5. 2015.07.04 19:16

    매주마다 체크하나보다

  6. 2015.07.04 19:17

    점점 시간이 단축된다니 대견하구나

  7. 2015.07.04 19:19

    생활 잘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하니 안심이돼네

  8. 2015.07.05 18:31

    이제 포항내려간다. 휴일 마무리 잘하고 있나?
    낼부터 있을 극기주 준비 잘하거라

  9. 2015.07.05 22:56

    이 글에도 오랜만에 들어온당 ㅋㅋ 여기서도 너를 힘들게 찾암ㅅ는데...너무 희미해서 넌지 아닌지 모르겠지맘 ㅜㅜ

  10. 2015.07.05 22:58

    보고싶다~~ 마니마니♡♡2주만 참자!! 파이팅!!

  11. 2015.07.05 22:58

    보고싶다~~ 마니마니♡♡2주만 참자!! 파이팅!!

  12. 2015.07.05 22:58

    지금쯤 자고 있겠구나... 나도 얼른 자야하는데 잠이 잘 안오네~ 너의 잠을 나에게 다오 ㅋㅋ

  13. 2015.07.05 22:59

    이제 맨날 여기 들어오는게 생활이 되어 버렸다 ㅋㅋ 수료식 하고는 빠이 하겠지만..ㅋㅋ

  14. 2015.07.05 23:00

    날아라 마린보이랑 정이 들었나봐 ㅎㅎ 심심하면 들어오고 또 사진 올라왔나 궁금해서 들어오고~

  15. 2015.07.05 23:00

    엄마는 사진에서 널 못봐서 병에 걸릴거같아 ㅋㅋㅋ 한컷이라도 보였으면 좋겠는데... 아쉽네 증말 ㅠㅠㅠ

  16. 2015.07.05 23:01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하고 있겠지!!!

  17. 2015.07.05 23:02

    나도 동생이 해병인게 정말 자랑스러워♡♡ 멋있어!!내동생ㅋㅋ

  18. 2015.07.05 23:03

    가족여행 제주도 갔던거 생각난다...ㅋㅋ 우리.둘이 열심히 맛집 찾아서 다녔었는데 ㅎㅎ 너 제주도 첨 가는.건데.날씨가 안 좋았던게 맘에 걸린다.ㅠ

  19. 2015.07.05 23:04

    담에는 날씨 좋은 5월이나 6월에 가자~~!!! 바다도 가까이서 보구 ㅜㅜㅜ

  20. 2015.07.05 23:05

    그러고보니 이번 휴가는 너가 없겠구나...ㅠㅜ 우리 셋이 가는 휴가는 뭔가 허전할 것 같아 ㅠ 그래도 우리끼리 열심히 놀..다올게 ㅋ.ㅋ

  21. 2015.07.05 23:06

    나중에 너 휴가 나오면 좋은데 놀러가자♡♡ 또 맛집 찾아서 다니자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