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긴 누구겠어요~ 우리 해병대원들이죠^^

어제부터(7. 27.) 서울과 경기북부에 내린 폭우로 인한 수해지역은 '강한친구' 육군 장병들이 투입되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죠. 폭우는 이제 그만 내리고, 복구작업은 빨리 마무리 되어서 피해주민들의 상처가 조금이라도 더 아물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다행히 우리 해병부대가 위치한 지역은 이번 여름 장맛비와 폭우로 인한 큰 피해가 없었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우리 해병들이 가만히 손 놓고만 있었던 것은 아니랍니다~ 
지난 7월 15일~16일까지 열렸던 해병대 최초전투 전승 기념행사 기억하시죠~ 이 행사를 위해 포항지역에서 대대급의 병력이 지원되었는데요, 그런데 군산지역이 장맛비로 인해서 수해를 입었다지 뭐에요ㅠㅠ 그 소식을 듣고 가만있을 해병대인가요? 즉시 그 현장으로 출동했죠. 이런 사연으로 군산에 빨간 운동복의 슈퍼맨들이 나타난 거랍니다^^

갑작스런 수해복구 지원때문에 전승행사 전야제가 축소되고 시가행진 등 연습도 취소되었는데요, 군산해병전우회에서는 사과공지를 하고 플랜카드도 붙이는 등 한바탕 소동이 있기도 했어요ㅎㅎ

그!래!서! 팔불출처럼 우리 해병들 자랑 좀 하려고 이렇게 소개합니다. 먼 곳까지 와서 구슬땀을 흘리고 간 해병들에게 격려 한마디씩만 해주세요~^0^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상승불패 해병대 어디선가 기운이~♪"
지역을 가리지 않습니다~ 해병부대 출동!!



장마로 인한 피해가 심하셨어요........ 뒷산 흙이 흘러내려서 온 마을이 엉망이 되어버렸구요, 주민들은 일손이 없어서 복구작업은 더디기만 했습니다...ㅠㅠ



"뜨헉~!"
피해현장을 보고 경악을 금치못하는 한 해병의 모습.



그 다음날 시가행진은 빠질 수가 없기 때문에 이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하루. 해지기 전까지!
넋 놓고 있을 수 만은 없죠. 서둘러 작업에 박차를 가합니다.



소대장도 대원들과 함께 힘을 보탰습니다.
어이쿠... 나무가 뿌리째 뽑혀버렸어요 ㅠㅠ



산에서 굴러내려온 돌더미들로 마을이 완전 엉망이었는데요.. 장정 하나가 들기에 벅찰 정도의 바위덩어리들입니다;;
힘을 합쳐 바위덩이를 치우기도 하고~



"으라찻!"
혼자 돌더미를 치우느라 온 힘을 쥐어짜고 있네요^^;; 너무 힘을 줘서 눈에서 레이저가...ㅎㅎ



창고에는 토사가 가득 차버렸습니다. 해병들이 손에 손에 삽을 들고 작업해서 끝이 없더라구요...
마을 주민들께서 일손없이 얼마나 힘드셨을까요...ㅠㅠ



만일에 대비해서 포크레인도 출동대기하고 있습니다.


과수지와 경작지에는 넘쳐들어왔던 물이 빠지지 않고 고여서 넘실대고 있었습니다.
주민들과 힘을 합쳐^^ 물을 퍼내고 빠지도록 물길을 내고 있네요 ㅎㅎ



다음 번에 비가 내리면 흙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건물 주변 흙단속도 단단히 해둡니다 ㅎㅎ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작업을 소화하느라 장병들이 비지땀을 흘렸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활짝 웃을 수 있는 건~^^
국민들에게 힘이 되었다는 뿌듯함과 동료들이 다 함께 한 전우애 덕분이었을 겁니다.

기특한 우리 해병대원들에게 박수 세번 시~작!^^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18:05

    열심히 복구작업을 해주는 해병이가 있기에 어르신들도 덜 힘드시겟죠!?

  3. 2012.09.21 19:25

    빨간슈퍼맨의정체는!!! 해병대!!
    열심히하는모습 보기좋아요!!

  4. 1164(5724)지뽕윤뽕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23:15

    해병대ㅠㅠ항상고생이많으세요
    해병대가가는곳은!희망과웃음이항상가득하길

  5. 2012.09.22 20:10

    캬 멋지다멋져 장한해병분들 수고하셧습니다 충성

  6. 1165(2841)아웅다웅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10.05 16:05

    와 자랑스런 해병대!!

  7. 2013.05.21 14:33

    정말이지
    우리나라에 무슨일이 생겼을때
    군인분들아니면 어떻게 복구를 하나 몰라요
    든든한지원군이네요!

  8. 2013.06.14 00:58

    상승해병!
    무적해병 ㅎㅎㅎ

  9. 2013.06.27 10:49

    정말 든든한 해병이님들!! 수고많으셨습니다!

  10. 2014.01.09 19:26 신고

    ㅎㅎ나라에 어떤 일이 생길때마다
    복구하신다구 수고하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11. 2014.01.13 03:40 신고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12. 2014.01.15 20:21 신고

    ㅎㅎ든든합니다~!

  13. 2014.01.17 00:25 신고

    언제나 든든한 해병대에용ㅎㅎ

  14. 2014.01.17 16:42

    어렵고 힘든데 마다 나서 주시는 해병인들이
    정말 고맙습니더^^

  15. 2014.02.04 16:02

    ㅋㅋㅋㅋ나무뿌리째도 뽑구..ㅋㅋ 긔엽네요~

  16. 2014.02.13 12:15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일이 생기면 나타나는 만화 영화 "짱가"의 주제곡 처럼
    어김없이 국민의 곁으로 다가가 문제를 해결해주는 해병의 역할에 너무도 감사함을
    표합니다.

  17. 2014.02.17 01:18

    오잉 빨간 옷이 눈에 튀네요 ㅎㅎ

  18. 2014.05.31 20:40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해병대 화이팅!!ㅎㅎ

  19. 2015.01.25 20:21 신고

    언제나 훈훈한 우리 해병대여러분!! 그뒤를 우리 쫑이 같이가길ㅎㅎ 같이 빌어주세요~~!!
    사랑해 쫑아~~~♥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ㅎㅎㅎ

  20. 2015.02.15 17:57 신고

    진~~~짜!! 해병여러분들 좋은일 너무너무많이하시는것같아요 >< 와 정말 곁에서 항상응원합니다!
    정수야 사랑해♡ 너가 해병이라는 게 나도 너무 자랑스럽다 :)

  21. 2015.02.15 17:57 신고

    진~~~짜!! 해병여러분들 좋은일 너무너무많이하시는것같아요 >< 와 정말 곁에서 항상응원합니다!
    정수야 사랑해♡ 너가 해병이라는 게 나도 너무 자랑스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