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해병대 병영문화 혁신』대토론회 시행

by 비회원 2011. 8. 5.


이번 해병대 2사단 총기사건을 계기로 드러난 해병대 내 잔존하는 악ㆍ폐습 척결을 위해 김관진 국방부장관 주재로 "해병대 병영문화 혁신 대토론회"가 지난 7월 18일. 해병대 2사단 '필승관'에서 실시되었습니다.

국방부의 관련 국ㆍ실장을 비롯하여 해병대사령관 등 해병대 지휘부와 장병, 국가인권위원회 관계자, 홍두승 서울대교수, 최광현 KIDA 책임연구원 등의 민간 전문가와 해병대 예비역 및 가족들이 참석한 이번 대토론회에서, 국방부장관께서는 병영문화 혁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피력하셨고, 구타ㆍ가혹행위, 폭언ㆍ욕설, 기수열외 등 병영 내 각종 악ㆍ폐습 척결과 관심사병 식별 및 관리대책, 작전기강확립 방안 등이 집중 논의 되었습니다.
 
국방부는 이 토론회 결과를 토대로 병영문화혁신 대책을 강구하여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해병대는 "해병대 신 병영문화 혁신"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해병대 기수문화와 관련하여 해병대사령관 특별명령으로 병영생활 행동강령이 하달되었으며 징계처벌에 있어서도 온정주의를 배제하고 엄중하게 처벌할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우리 해병대는 모든 해병대원들이 국가가 부여한 신성한 의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해병대가 진정으로 국민의 신뢰를 받고 "국민의 힘, 최강 해병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보여드릴 해병대의 진정어린 노력들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댓글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