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멋지게 지어진 이 새로운 건물은 대학교 건물이 아니구요 ㅎㅎ 해병대 청룡부대의 신축 생활관이랍니다^^
해병대 2637부대가 부대창설 61주년과 새로운 생활관으로의 입주를 기념하면서 부대개방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이번 행사에는 장병 부모님들과  부대 인근 지역주민 또 다문화 가족까지 300분이나 함께하셨다고 하네요 ⊙_⊙!
행복한 주말을 함께한 해병들. 어떤 행사들이 있었을까요? 살짝 들여다보기로 해요~ㅎㅎ



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부모님께서 오셨어요~~~~♪


어머니의 손을 꼬옥 잡고 걸어가는 우리 해병~
어머님 마음이 든든하시겠어요 ^^
 (상병과 이병, 두 해병 다 아들이에요!!)



가장 궁금한 건, 우리 아들이 어떻게 살고 있을까~ㅎㅎ 하는 것이죠.
큰아들(1127기 박진현 해병)과 작은아들(1150기 박상현 해병)의 생활관을 둘러보는 어머니의 미소에는 뿌듯함이 담겨있군요.
어머니께서 하시는 말씀을 잠깐 들어볼까요?

"전방이라 시설이 낙후된 줄 알았는데 쾌적한 곳에서 생활하니까 좋네요. 선후임하고 사이좋은 모습도 흐뭇해요^^"


생활하는 환경을 살펴보셨으니 이제, 훈련하는 공간도 살펴보셔야죠? ㅎㅎ


어이쿠! 어머니 조심조심 올라오세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포토타임♡



부대에서 초청한 다문화 가정의 모습도 보이네요 ㅎㅎ


어머니와 아이의 행복한 모습^^ 보기좋아요~ 뿌듯뿌듯♩


다음 순서는 오늘 부대방문행사의 목적. 『부모님과 함께하는 병영문화혁신 대토론회』
밝은 병영을 위해 우리가 해온 노력들을 소개하고 부모님의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첫 순서는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음악 동아리의 공연


큰 박수 감사합니다 ! ^^



대대장님께서 밝은 병영문화 조성을 위한 부대의 노력을 설명하고 계십니다.
명랑한 병영에서 진정한 전우애가 나오고, 이는 곧 최고도의 전투력을 연결되겠죠.
그래서 지휘관에게도 밝은 병영문화를 조성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해병대 총원은 지금도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부모님께서도 진심을 담은 건의와 조언을 해주십니다.



뜨거운 열기의 대토론회가 끝나고,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한 점심시간^^ 부대에서 대원들이 준비한 어묵, 순대와


부모님께서 준비해주신 맛있는 음식ㅎㅎ 냠~*


열심히 토론도 했고 맛있게 식사도 했어요, 이제 부모님과 추억을 쌓아볼까요?^^


삼삼오오 가족끼리 애기봉으로 출발~
부모님과 함께 산책도 하고 안보교육도 받아보자구요 ㅎㅎ


오르막길은 조금 힘들었지만 이렇게
할머니의 손을 꼬옥~♥


어머니의 손을 꼬옥~♥
잡고 올라가는 듬직한 대한해병!


적에게는 무시무시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해맑은....
이 모습이 바로 대한 해병대의 참 모습입니다^^


15분여를 올라가 도착한 애기봉. 우리 해병들이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애기봉입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지고~ㅎㅎ


애기봉을 지키고 있는 소대장에게 지역 설명과 임무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애기봉이 얼마나 중요한 곳인지, 또 이 곳의 해병들이 얼마나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지
우리 해병대 소대장님이 멋지게 설명을 해주는군요 ㅎㅎ
살아있는 안보교육의 시간이었습니다.


애기봉 견학이 끝나고 모두 함께 단체사진을!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이 너무너무 보기좋아요^^

이렇게 애기봉 산책을 끝으로 부대개방행사는 대단원의 막을........


내리면서 보너~스!
가족들과 함께 더 자유롭게,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외출을 허가했는데요,
"부대복귀는 19시야~ 즐거운 시간 보내고 늦으면 안돼~~"

이렇게 해병대와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했던 부대개방행사는 정말 막을 내렸습니다.

여기서 잠깐!!
큰 행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이지 않은 곳에서 고생한


위병소를 지키는 해병들과,


 교통정리를 해주시는 간부님들에게도
모두모두 감사를 전합니다.

행복한 해병대 소식이 있으면 다시 돌아옵니다^^! To be Continued......!!!

글, 사진 : 제2588부대 정훈과 제공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18:49 신고

    저도 직접 가보고싶네요~

  3. 2012.09.21 18:50 신고

    저런곳 가면 좋겠죠정말 ~~보기좋습니다!!

  4. 1164(5724)지뽕윤뽕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22:15 신고

    여자친구는못가나요..ㅋㅋㅋㅋㅋㅋ
    가고싶어용!ㅜㅜㅎㅎㅎ
    훈병이를해병으로보내고느끼는건데!
    해병대는정말너무배려를잘해주시는것같아요
    부모님이걱정하는것도 항상다들어주시고!
    너무멋져요 ㅎㅎ

  5. 2012.09.22 20:03 신고

    zzzzzzzzzz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가고싶어요...ㅋㅋㅋㅋ여친도가게해주세용ㅋㅋㅋㅋㅋㅋ
    해병대 ㅘ이팅 화티이

  6. 2012.09.22 20:03 신고

    zzzzzzzzzz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가고싶어요...ㅋㅋㅋㅋ여친도가게해주세용ㅋㅋㅋㅋㅋㅋ
    해병대 ㅘ이팅 화티이

  7. 2013.04.10 22:59 신고

    정말좋네요^^저두 한번 가보고 싶네요~

  8. 2013.05.21 21:33 신고

    저런자리도마련해준다니
    그저좋았겠습니다~
    아들이지내는곳을보신어머님들은
    그나마마음이약간은편안해지겠지요!

  9. 2013.06.14 01:22 신고

    어머님이 얼마나 좋아하셨을까요 ^^

    너무늠름합니다 ㅎㅎ

  10. 2013.10.30 18:22 신고

    제가 부대 있을때랑은 많이 변했네요~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보기 좋습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밝아진 듯하네요~

    즐거운 군생활이 되길...

  11. 2014.01.10 21:12 신고

    ㅎㅎ여자친구도... 한번.. 접할 수 있게..해주시징..
    힛힛

  12. 2014.01.13 04:32 신고

    가족분들이 정말 좋아하셧을거같아요!

  13. 2014.01.16 01:51 신고

    부대개방행사ㅠㅠㅠㅠ많이 했으면 좋겠네요

  14. 2014.01.16 17:10 신고

    ㅎㅎ이런 기회가 많이 열리길.. 바랍니다!

  15. 2014.02.05 20:22 신고

    우와..부대개방.. 자주는 할수없겠죠..?ㅎㅎ

  16. 2014.02.13 01:25 신고

    이런기회 자주있었으면 좋겠는데
    잘 못 군인들기강 해이 해 질 수도 잇으니, 적정한 기준으로 운영되어야 겠네요

  17. 2014.02.17 02:45 신고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한때네요

  18. 2014.02.18 02:48 신고

    오왕 저도 가보고싶어요~

  19. 2014.08.04 18:12 신고

    ㅠㅠ여자친구도 저런 좋은 기회를 갖고 싶어요

  20. 2015.01.26 11:13 신고

    여자친구는못가나요..ㅋㅋㅋㅋㅋㅋ
    가고싶어용!ㅜㅜㅎㅎㅎ
    훈병이를해병으로보내고느끼는건데!
    해병대는정말너무배려를잘해주시는것같아요
    부모님이걱정하는것도 항상다들어주시고!
    너무멋져요 ㅎㅎ

  21. 2015.02.15 18:37 신고

    ㅎㅎ 저도 가보고싶네용ㅎㅎ 그치만 가족분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겠어요!! :)


어제(1월 16일), 1157기가 입영했습니다.
2012년의 첫 기수네요^^ 해병대원이 되고자 도전한 그들의 선택을 환영합니다!!



누나일까요? 애인일까요?^^;
애틋한 감정을 누르고 씩씩한 해병이 되어오기를 바라며 작별을 나누고 있네요.
(혹.... 마린가족 중에 이 사진의 주인공 있으신가요? ㅎㅎ)



다치지 않고 용감한 대한 해병이 되어 돌아오겠노라며 가족들에게 인증샷도 남겼습니다.
(마린 가족 여러분~ 입대할 때 기억이 새록새록 하시죠? ㅎㅎ)


아....! 왜 1157기만 입대를 포스팅 해주냐구요? 오우~;;; 화내지 마세요~^^;;;
1157기. 이들에게는 뭔가 특별한게 있거든요 ㅎㅎㅎ


1155기와 1156기 훈병들은 같은 달에 입소했죠? 또는 보름의 간격을 두고 입대했을거에요
근데, 1157기부터는 이제 매월 1개 기수씩만 입대하게 된답니다~ 대신 인원을 두배로 뽑았죠 ㅎㅎ

이것이 바로 해병대 병영문화 혁신 과제 중 하나로 추진했던 신병 '월 1개기수 양성'계획인데요. 이 계획이 적용된 1157기는 2.8 : 1의 경쟁률을 뚫고 1,068명이 입대했습니다.(와... 많다 ◎_◎!!)



2개 기수로 나눠져야 할 인원들이 한꺼번에 동기가 되었군요 ㅎㅎ
이 덕분에 첫째, 실무부대에 배치될 동기의 숫자도 훨씬 많아져서 이병들의 실무적응에 도움이 될 거에요. 둘째, 월 2회씩 진행됐던 부대 전입, 전역 소요가 절반으로 줄어서 행정소요도 절약이 되죠. 셋째, DI(교관)들이 훈병들을 교육할 충분한 준비시간을 가지게 되어서 교육훈련의 질이 향상될 것입니다.

한 기수의 인원이 두 배가 되었는데 교육 인프라도 새로 구축해야겠죠?
그래서 위 <표>에서 처럼 신병교육대를 확대 개편하고 한 기수는 2개의 중대로 나눠져서 교육받게 됩니다. 또 식당과 목욕탕도 증축하구요, 생활관도 더 크게 신축할 예정입니다.

사실, 해병대가 월 1개 기수로 신병을 선발하는 것은 처음있는 일이 아니에요~



사진은 1952년 8월 20에 설립된 해병교육단인데요, 해병대는 원래 월 1개 기수씩 신병을 양성해왔습니다. 그러다가...
해병대사령부가 1973년에 통ㆍ폐합되고 해병교육사령부도 해체되면서 숙영시설과 교육장소 부족으로 인해 월 2개 기수를 양성하게 되었죠. 해병대사령부가 재창설된 이후에도 그렇게 해왔구요.

그러니까!! 해병대의 월 1개 기수 양성은 이상한 일이 아니라는 말씀!!
오히려 전통으로 되돌아간 잘된 일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제1신병교육대대장님께서도 이렇게 포부를 밝히셨다는데요.

"신병 월 1개 기수 양성이라는 해병대 전통을 이어가는 1157기를 담당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큰 책임을 느낍니다. 훈련은 강하게, 자율과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가장 선진화된 해병대원을 배출하겠습니다."



1157기의 성장을 기대해볼게요!! ㅎㅎ 화이팅!!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2.09.05 20:19 신고

    좋은정보감사해요^^

  3.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18:42 신고

    축하드려요!!!

  4. 2012.09.21 19:03 신고

    아,,이때부터 늘어낫군요?
    입소때 생각납니다~ㅇ~

  5. 2012.09.21 22:49 신고

    아 원래는 2개월에 1기수엿는데 이제 매월 1기수씩이군요!!!!

  6. 2012.09.21 22:49 신고

    아 원래는 2개월에 1기수엿는데 이제 매월 1기수씩이군요!!!!

  7. 2013.04.11 12:59 신고

    이때부터 늘어난거였군요~항상 응원합니다^^

  8. 2013.05.21 19:47 신고

    비올때입대라ㅜㅜ
    더힘들었을거같군요

  9. 2013.06.14 01:13 신고

    오오 이때부터군요 ㅎㅎ

    포스팅 잘보고가여 ㅎㅎ

  10. 2014.01.10 20:47 신고

    ㅎㅎ오~~ 이때부터 현재 체제로 바뀐 거군요.

  11. 2014.01.13 04:19 신고

    아 이때부터 바뀐거구나!

  12. 2014.01.16 01:42 신고

    아 이렇게 바뀐거군요ㅎㅎ

  13. 2014.01.16 17:03 신고

    ㅎㅎㅎㅎ

  14. 2014.01.16 17:03 신고

    멋져용~` 비오는데 ㅠㅠ 부모님께서 조금 마음이 더 안타까우셧겟어용 ㅠㅠ

  15. 2014.02.04 16:21 신고

    오호! 이때부터 두분류로나눠졌군요!

  16. 2014.02.13 02:03 신고

    해병 지원하는 친구들이 많이 늘었군요 추카

  17. 2014.02.17 02:15 신고

    이때부터였군요 현재 중대분류가~ 1181기도 유난히 사람이 많다던데~

  18. 2014.08.04 18:08 신고

    우와 이때부터군요!

  19. 2015.01.26 10:31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20. 2015.02.15 18:21 신고

    또 새로운 사실을 알아갑니다!!! 1157기부터 월 1개기수 양성이 재시행된거군요!!!
    해병대가 이렇게 바뀌었군요ㅎㅎ..

  21. 2015.02.15 18:21 신고

    또 새로운 사실을 알아갑니다!!! 1157기부터 월 1개기수 양성이 재시행된거군요!!!
    해병대가 이렇게 바뀌었군요ㅎㅎ..



장병 교육용으로 제작, 편집된 병영문화혁신 특별영상교재 3호입니다.

- 기러기의 리더쉽과 전우애를 다룬『아름다운 팀워크』
- 국가와 국민을 향한 해병대의 힘『사랑의 힘』
- 군 복무의 소중한 의미를 일깨우는『우리가 지금 이 곳에 있는 이유』
- 바람직한 선ㆍ후임 관계를 장려하는『사랑하세요, 존경하세요』

등의 4가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변화하고 혁신하고자 하는 해병대의 노력에 공감하고 응원해주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04.26 15:34 신고

    돌려보고 다시 돌려보니 몇번 돌려봤네요
    남자친구가 군대 가야하는 건 너무 슬픈마음이
    가득했는데 ..정말 이영상 말처럼 군대가서
    나를 지켜주고 가족을 지켜주고 있는거구나
    그러니까 슬퍼할 일이기 보단 가서 지켜줄
    우리 해병이를 생각하면서 행복하기로 했어요
    감사합니다 해병대가 있어 든든합니다

    • 2013.06.13 00:22 신고

      군대가서 슬픈게 아니라 멋져져서 돌아온다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ㅎㅎㅎ

  3. 2013.05.18 22:00 신고

    잘봤습니다. 이제 저에게는 제일 관심있는 부분이 되었기에
    더 집중하게됩니다

  4. 2013.06.10 10:52 신고

    덕분에 해병대에 관심이 참 많이 갑니다 ㅎㅎ!!

  5. 2013.06.17 13:13 신고

    사랑의 힘으로!!
    더 멋지게 변해서 돌아오길~

  6. 2013.07.15 22:29 신고

    기러기 이야기가 참 인상깊네요
    해병대를 선택한 남친이 너무나 자랑스러워요!

  7. 2013.07.18 18:23 신고

    너무 인상깊게 잘봤습니다!
    모두화이팅이에요!!

  8. 2013.10.08 11:34 신고

    기러기의 찡한 팀워크~~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9. 2013.10.27 23:51 신고

    해병..화이팅,ㅠㅠ

  10. 2014.01.12 15:58 신고

    해병들이 영상을 보고 깨우치는 게 많기를~~

  11. 2014.01.12 17:23 신고

    해병대 .. 화이팅 입니다@!!!!!제발

  12. 2014.01.16 19:07 신고

    사랑이 되물림 되면 좋겟어요^^

  13. 2014.01.17 13:37 신고

    정말 인상깊게 잘 봤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14. 2014.01.24 18:55 신고

    해병대항상 응원과 박수를보내겠습니다~화이팅♡

  15. 2014.02.13 02:47 신고

    국민을 백성을 사랑하느 해병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해병 화이팅 입니다.

  16. 2014.02.17 01:44 신고

    잘보았습니다. 다들 병영문화개선에 힘써주세요~

  17. 2014.08.02 13:53 신고

    잘봤습니다^^

  18. 2014.08.04 18:34 신고

    잘보고 갑니다^*^

  19. 2015.01.25 20:53 신고

    잘봤습니다 국민을 사랑하는 해병의 마음을 읽을수 있었습니다
    병영 문화개선에 힘써주고 언제나 고생하시는 해병여러분 수고많으십니다 사랑합니다!!

  20. 2015.02.15 01:03 신고

    변화하고 혁신하고자하는 해병대의 노력이 담긴 영상인것같습니다!ㅎㅎ
    모든 해병분들 존경합니다~!

  21. 2015.02.15 01:03 신고

    변화하고 혁신하고자하는 해병대의 노력이 담긴 영상인것같습니다!ㅎㅎ
    모든 해병분들 존경합니다~!

현재 해병대의 가장 큰 화두 중 하나는 "병영문화혁신"이죠^^ 
병영문화를 혁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밝은 분위기와 인간 냄새가 물씬 풍기는 병영을 만드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사실 규율, 교육, 처벌 등 시스템을 갖춰 제도화 하는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사람을 사람답게, 인간미를 찾도록 하는 노력이 더해져야 하는 것이죠 ㅎㅎ

그래서~ 지난 달 해병대 1사단에서 장병들의 문화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문화예술단체를 초청해 부대방문공연을 실시했다고 하네요.

<연주가 시작되기 전의 고요. 모두가 설레는 마음으로 숨을 죽여 하나가 되었습니다>

음악의 빛으로 병영 문화를 밝혀달라는 해병대의 요청에 흔쾌히 머나먼 포항까지 달려온 『오케스트라 드 서울』은 평소에도 군 부대는 물론 문화예술을 접하기 힘든 사회 각 계층을 대상으로 활발한 문화나눔 공연을 펼치고 있어요~

<세계적인 재일동포 음악가 양방언의 프론티어로 무대가 힘차게 열렸어요!>

<그 넓은 도솔관의 1200여 좌석이 장병들로 가득 차버렸습니다^^>

<연주가 끝나고, 지휘자의 소개에 따라.....>

<테너 선생님(아저씨??^_^;;)와 소프라노 누님께서 환상적 무대를 선보이셨네요!>

이날 연주회는 "음악의 빛으로 더 나은 병영문화를 밝힌다"는 야심찬 취지 아래 딱딱하기만 한 고전 클래식에서 벗어나 대중에게 친숙한 뮤지컬 히트곡을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색다르고 신선한 공연들로 장병들에게 예술의 달콤함을 보여주었답니다 ㅎㅎ

<'해병대'스러움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열렬한 환호의 모습 ㅋㅋ>

그리고 이어진......

바로....화제의 ... 이 무대...!!


<아...절세가인....!!  이라고 해당부대 정훈장교는 나즈막하게 탄성했습니다..ㅎㅎ;;>

<객석을 찍어야했지만, 도저히 무대에서 렌즈를 뗄 수 없었다고 해당부대 정훈담당은 회고했구요>

가야금 연주자가 무대로 오를 때의 폭발적인 분위기는 흡사 국군방송 위문열차의 열기와 흡사했다고 전해집니다 ㅋㅋ

그리고 여기 우리 해병이 주목해야 할 또 한 명의 연주자!

<이 드럼을 연주한 연주자는 무려 780기 예비역 해병입니다!!^^>

<해맑게 웃는 해병들. 구타와 저변문제 등 음습한 단어들과는 어울리지 않는 지금의 이 모습을 계속 지켜주길 바래요>


군 가족들께서도 오랜만에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부대의 배려로 지방에서는 좀 처럼 보기 힘든 문화공연을 접했다"며 연신 감사의 말을 해주셨습니다 ㅎㅎ



수준 높은 공연을 선물한 오케스트라를 빈 손으로 돌려보낼 순 없죠!^^ 해병대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악기에서 관악기, 타악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악기들이 협연하는 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가 인간에게 감동을 주는 이유는 각자 다른 특색을 가진 악기들이 하모니를 이루어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내기 때문인데요,

우리 해병대도 전국 각지에서 남들보다 더 뜨거운 조국애라는 공통분모 위에 다양한 개성의 젊은이들이 모여 "대한민국 해병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서로를 존중하고이해하고 포용한다면 국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진짜 『국민의 힘, 최강 해병대』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마치 오케스트라처럼............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2.04.13 15:42 신고

    많이 병해가는걸 느끼겠습니다

  3. 2012.04.29 12:21 신고

    끊임없는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해병대!!!!

  4. 2012.09.06 09:17 신고

    좋은공연이었겠네요^^

  5. 2012.09.06 09:17 신고

    좋은공연이었겠네요^^

  6.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18:14 신고

    멋진 공연인것같습니다!

  7. 2012.09.21 19:14 신고

    들을수는 없지만 조흔시간 이었을거같아요!!

  8. 2013.04.11 22:22 신고

    좋은시간이었겠어요^^

  9. 2013.05.21 16:02 신고

    저런행사도!
    뜻깊은자리였는거같네요~

  10. 2013.06.14 01:04 신고

    아 우리 해병들 정말 다 잘생겼어요 > <

    즐거워 하는 모습보니 정말 좋습니다 ㅎㅎ

  11. 2013.06.27 10:55 신고

    문화활동도 많이 접하는것같아 다행입니다ㅎㅎ

  12. 2014.01.10 20:18 신고

    ㅎㅎ문화예술을 즐기는 해병이들`

  13. 2014.01.13 04:08 신고

    좋은공연이엇을거같아요^^

  14. 2014.01.15 20:27 신고

    ㅎㅎ해병들이 좋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15. 2014.01.17 00:30 신고

    정말 좋은 자리였겠네요ㅎㅎ

  16. 2014.02.04 16:08 신고

    멋진가야금선율까지><

  17. 2014.02.13 02:52 신고

    모두가 즐거운 자리였던것 같습니다.

  18. 2014.02.17 01:39 신고

    뜻깊은 자리였겠어요^^

  19. 2015.01.25 20:47 신고

    정말 뜻깊은 자리를 보냈네요ㅎㅎㅎ 저희 꾸나도 있을때 그자리를 많이 만들어주세요~~~

  20. 2015.02.15 18:08 신고

    예술은 밝은 병영의 씨앗이라는 말에 감사하네요!! 지친 해병 여러분들을 위한
    여러 좋은 자리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1. 2015.02.15 18:08 신고

    예술은 밝은 병영의 씨앗이라는 말에 감사하네요!! 지친 해병 여러분들을 위한
    여러 좋은 자리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병대사령부는 병영문화 혁신 5개 항목을 정해 7월 27일부로 전 부대에 시달하였고, 8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일반명령에는 국방부 병영생활 행동강령에 대한 철저한 이행지시와 모든 해병대 구성원이 명예로운 대우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명시하였으며, 해병대 명예와 긍지, 신뢰를 실추시키는 일체의 행위를 금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해병대 기수문화가 선임을 존경하고 후임을 사랑하는 건전한 병영문화로 발전되어야 하며 선ㆍ후임간 군대예절을 준수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한 일반명령 위반 시 법규에 의한 엄중처벌을 명시하고 제대별 소속변경조치, 빨간명찰회수, 소속부대원 전원 인사조치 및 위반부대의 지휘관 / 간부에 대한 엄중한 지휘문책을 기재하였습니다. 한편 처벌을 비롯하여 각 항목에 대해 형평성 및 공정성을 고려하여 처벌의 세부적인 기준과 시기, 대상 등에 대해 추가로 기술하였습니다.

빨간 명찰 회수 인원들에 대해서는 각 사안별로 징계기간을 고려하여 일정기간 적응 및 재활교육을 실시하고 개선여부 판단 후 빨간명찰 재수여식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07.18 19:46 신고

    역시 해병은 다릅니다
    선임후임간의 위압감보다는 두터운 전우애!

  3. 2013.10.08 11:19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

  4. 2013.10.27 23:54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 입니다!

  5. 2014.01.09 02:28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 ♡

  6. 2014.01.14 00:52 신고

    정말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입니다! 필승!

  7. 2014.01.16 03:14 신고

    정말 해병대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입니다♡

  8. 2014.01.18 15:55 신고

    해병대의 단결력이 더욱 단단해지겠네요!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필!승!!

  9. 2014.01.18 16:22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입니다!!!!♡

  10. 2014.01.26 19:59 신고

    건전한병영문화 ^*^ !!!

  11. 2014.02.05 12:43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를 이루기 위한 사령관님의 지휘를 받들어 총!!!!

  12. 2014.02.09 16:07 신고

    건전한병영문화 화이팅!!!

  13. 2014.02.13 05:25 신고

    맞아요 건전하고 아름다운 병영문화! 병사들에게 군생활이 꼭 좋게남기를 바랍니다!!

  14. 2014.02.17 01:26 신고

    투명한 병영문화 만들어나가기에 다들 힘써주세요~ 화이팅~

  15. 2014.02.19 10:21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잘 지켜져야 하겠습니다ㅎㅎ 필!승!

  16. 2014.05.08 10:32 신고

    모두 같이 힘을 합한다면 잘해낼거예요!

  17. 2015.01.25 20:31 신고

    정말 투명한 해병대가되길!!!

  18. 2015.02.14 01:12 신고

    건강한 해병의 정신이 깃들기를!

  19. 2015.02.14 01:12 신고

    건강한 해병의 정신이 깃들기를!

  20. 2015.02.14 01:12 신고

    건강한 해병의 정신이 깃들기를!

  21. 2018.11.16 23:43 신고

    박정희시대때는.... 해병대 하급자들이 상급에 술값을 다지불하는,,, 행동? 군기들이 들어있는 생활이었다면....

    이제는 마이카 시대 해병대,,,,,,, 상급자들이 하급자들에 술값을 지불하는 상급자 선배들이되어서..... 확고한 전우애로 해병대생활을 매진하라 !!! *(^^)*전통은 이런것을 먼저 생각하자?....

    선배들이 후배들 졸병들에게 돈좀써라!!! *(^^)*ㅋㅋㅋㅋ 이래야 선진해병대 무적해병대다..... *(^;^)*시원하다 이런글쓰니,,, ㅋㅋㅋㅋㅋ

    PS..야외훈련 나갈땐.. 분대장이나 선임수병들이 졸병들 간식꺼리 챙겨서나가자????>..(나는 박정희시대때 분대장으로 그렇게했었다)

    그런데 어느때는... 야외훈련나갈때 내가 준비해서 간식꺼리로 술과과자들을 사갖고나갔는데.... 분대원들이 자기들끼리 다먹어서 속상했던일도있었다........................................그때는 *(+_+)*에쿵 *(@_0)*아~~ㅆ ~~ㅂ !!! 열불나는... ㅋㅋㅋㅋㅋ


해병대 1사단은 지난 7월 22일(금), 중대장 이상 지휘관과 소대장, 분대장, 병 계급별 대표 등 1,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밝은 병영문화 만들기 대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약 150분간 이어진 이날 토론회에서 사단 전 장병들은 현 상황을 해병대 창설 이래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한 위기로 인식하고 해병대 병영문화 개선의 절박함을 느끼며, 이 위기를 환골탈태의 기회로 삼아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였습니다.

토론회는 1부 해병대 의식전환, 2부 밝은 병영문화 조성, 3부 근무기강 확립 순으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진행되었고, 이 자리에서 장병들은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 조휘곤 상사는 "해병대에 입대하는 장병들이 입대 전부터 가혹행위나 기수문화 등 그릇된 해병대 문화를 마치 해병대 전통인 것처럼 인식하고 해병대에 입대하면서 주변 동료에게로 확산되는 경우가 있다. 훈련병 시기부터 올바른 해병대 문화를 체험하고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발표했습니다.

* 박경배 상병은 해병대가 작지만 강한 군대의 기치를 내걸고 지나친 개인 희생만을 강요하는 분위기 속에서 일방적인 상부의 명령과 지시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얻지 못해 잘못된 병영문화로 변질되는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상ㆍ벌점 제도에 따른 합리적인 신상필벌 방안과 간부ㆍ병사 모두가 스스로 주인 의식을 가지고 부대관리에 동참하여 창의적인 업무수행으로 부대발전을 도모하는 자전적 부대관리 시스템 구축 방안 등 병영문화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의견들이 발표되었습니다.

특히, 기수 및 호봉제에 대한 잘못된 병영문화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모든 임무와 과업을 제대단위로 부여하여 계급과 기수를 탈피하고 지휘자에 대한 부대 운영과 지휘체계를 확립하는 것이 병 상호간의 자생적인 지휘간섭과 병폐를 척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데 다수의 공감을 얻었을 뿐 아니라 저계급자의 생활여건을 보장하고 선임병의 솔선수범을 서서히 유도하는 것도 병영 부조리를 척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논의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모든 것은 지휘관의 끈질긴 의지와 실천이 있어야만 가능하며 한 달에 2개 기수씩 전역, 전입한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끊임없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따라서 부대는 "밝은 병영문화 만들기 4원칙"을 강력하게 추진함은 물론, 전 장병의 역량을 집중하여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반드시 '누구나 근무하고 싶은, 진정한 전우애가 깃든 해병대 신 병영문화'를 만들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 밝은 병영문화 만들기 4원칙 ◆
                                                                    一. 지휘관의 끈질긴 의지와 실천
                                                                    一. 전투편성표에 의한 부대운영
                                                                    一. 개인  지급물자의  개인화
                                                                    一. 자기가 할 일은 자기가 하자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2.09.07 15:08 신고

    잘보고갑니다^^

  3. 2012.09.21 01:27 신고

    우와 이렇게 토론회까지 하시구! 더 발전하는 해병대가 될것같네요~

  4. 1172 정태용 사랑해 ♥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3.05.08 00:58 신고

    우아... 토론회도 실시했나요? 바른 병영문화를 위해서 이런 행사도 하니까
    정말 쇄신하려는 노력이 엿보여요! 앞으로도 이러했으면 좋겠어요

  5. 2013.05.18 22:04 신고

    와우 멋있어요
    앞으로도 개선되려는점들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6. 2013.06.10 10:48 신고

    나날이 발전하고 있군요 ㅎㅎㅎ

  7. 2013.06.17 13:17 신고

    울 남친이 갔으면 하는 1사단!!!ㅠㅜㅠ

  8. 2013.07.18 19:27 신고

    밝은 병영문화를 이루기위해선
    모두가 노력해야하지않을까요?
    화이팅해주세요^*^

  9. 2013.10.08 10:56 신고

    끊임없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데 의견 꼭 실천해주셔용
    화이팅

  10. 2013.10.27 23:55 신고

    밝은 병영 문화!!!!
    멋진 해병!!!!!이 되기 위한 기본이라생각합니ㅏㄷ!

  11. 2014.01.10 20:10 신고

    이렇게 꾸준한 제도 개선을 통해서
    강인한 정신력과
    아름다움의 미를 갖춘 해병대로 앞으로
    더욱 더 거듭나기를!

  12. 2014.01.13 03:51 신고

    발전하는 해병대^.^멋잇습니다!

  13. 2014.01.15 20:25 신고

    ㅎㅎ병영문화 개선에 관한 포스팅을
    자주 접하네요 ㅎㅎ
    넘조아용~!

  14. 2014.01.17 00:28 신고

    정말 많은 노력하시네요ㅎㅎ 감사합니다!

  15. 2014.01.17 17:38 신고

    서로가 많은 노력을 해야 겠지요~

  16. 2014.02.13 12:06 신고

    병영문화 개선을 위한 많은 노력들을하고 계시는군요
    좋은 현상 입니다.

  17. 2014.02.17 01:23 신고

    밝은 병영문화 좋은 말씀이십니다 ㅎㅎ 화이팅!!

  18. 2014.05.31 20:35 신고

    그러게요ㅎㅎ 병영문화 개선을 위해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ㅎㅎ

  19. 2015.01.25 20:29 신고

    정말 밝은해병대가 되길 기원합니다!!

  20. 2015.02.15 18:01 신고

    밝은 미래를 위하여 발전하는 해병대! :) 훈훈합니다~ㅎㅎ

  21. 2015.02.15 18:01 신고

    밝은 미래를 위하여 발전하는 해병대! :) 훈훈합니다~ㅎㅎ


해병대는 지난 7월 8일. 해병대 사령부에서 7월 4일 2사단 총기사고와 관련하여 유낙준 해병대 사령관이 주관하는 해병대 병영혁신을 위한 '긴급 지휘관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악습 및 저변문제에 대한 척결의지 확산과 공감대 형성, 병영문화 혁신 종합대책 마련을 위한 것으로 사령부 전 간부와 해병대 예하부대 중대장 이상 전 지휘관과 참모가 화상회의로 참가했습니다.
최근 발생한 각종 군기사고가 간부들로부터 솔선하여 의식을 전환하지 않은데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공감한 참가자들은 악ㆍ폐습 척결에 적극 나설 것을 결의하는 선포식을 가지고 인간 중심의 선진 병영문화를 창출하기로 다짐했습니다.

한편 해병대는 7월 7일부터 전 장병이 "해병대 병영문화 혁신 100일 작전"에 돌입하였고, 군사작전 수준에 준하여 강력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전 장병의 의식개혁과 함께 병영 내 잔존하는 악습들을 식별하고, 기존 실시 중이었던 병영문화 혁신 프로그램을 대폭 개선, 보강하여 척결해 나갈 것입니다.

첫째, 최단 시간 내 전 장병을 대상으로 지휘관의 의지를 전파 및 교육하고 인권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인권교육을 실시, 병영문화 혁신 붐을 조성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모병과정에서부터 철저한 검증을 거쳐 사회에서 해병대의 악ㆍ폐습을 전해들은 상태에서 입대하고, 양성과정에서 신념화되며, 실무에서 행동으로 발전하는 패러다임을 바꿀 것입니다.

셋째, 양성과정에서는 병영문화 혁신을 위한 집중정신교육과 신념화 과정을 통해 우수한 자원들을 배출하고 실무와 양성과정의 괴리를 극복하기 위해 실무부대에서도 혁신 프로그램을 가동할 계획입니다.

'날아라 마린보이'에서는 국민의 신뢰의 사랑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해병대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해병대를 여전히 믿고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해병대를 사랑하는 마린가족 여러분! 이곳 '병영문화혁신일지'를 보시고 해병대의 진심이 느껴지신다면, 우리가 다시 힘차게 날아오를 수 있도록 큰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59(2238)♥도현사랑♥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4.20 10:20 신고

    총기사고...이제는 절대 없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저희가 해병대원님들 응원하고 믿는만큼!! 더욱 행복한 병영문화를 위해 화이팅!!!^^

  3. 2012.04.21 22:29 신고

    정말 많은 노력 하시는거 너무너무 멋져 보이네요!
    화이팅입니다 해병대!

  4. 2012.06.22 11:44 신고

    병역문화 혁신을 위해 이렇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니
    저도 그 변화에 믿음을 가지고 기다릴 수 있겠어요 !

  5. 2012.09.07 15:12 신고

    벌전하는 해병대 기대해볼께요^^

  6. 2012.09.21 01:33 신고

    얼마전에 방명록에서 악습..안좋은..그런 일들 경험하신 선임분이 글남겨주신거봤는데ㅠ
    다시는 그런일 없길 바랍니다!

  7. 2013.05.18 22:06 신고

    언제나 해병을 존경하는것처럼 그에 부응해 멋진모습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8. 2013.06.10 10:46 신고

    우왕 멋지세요 발전하는 해병대!!!

  9. 2013.06.17 13:18 신고

    지휘관 회의!!!
    다들 포스가 엄청나셔요~~><

  10. 2013.07.18 20:55 신고

    이렇게 노력해주시는데 더 완벽해진 해병대가
    될수있겠죠~? 모두 힘내세요!!

  11. 2013.10.08 10:50 신고

    국민의 신뢰의 사랑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해병대의 모습을 위해 노력해주신다니
    감사합니다~~

  12. 2013.10.27 23:57 신고

    총기사건이 ㅠㅠ....이제 이런걸 예방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셨으니 절대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13. 2014.01.09 19:24 신고

    ㅎㅎ병영문화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개선되었으면~~합니다..!
    총기사건은.. 다시는! 다시는! 일어나지않기를..!!

  14. 2014.01.13 03:43 신고

    무궁무진하게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15. 2014.01.15 20:22 신고

    앞으로도 많은 토론으로 해병대 문화가 개선되길!

  16. 2014.01.17 00:26 신고

    하루하루 노력하는 모습 정말 멋집니다! 앞으로도 훌륭한 해병대가 되길바래요!

  17. 2014.01.17 17:30 신고

    병영 문화 ~ 많은 발전 잇기를 바랍니다~

  18. 2014.02.13 12:10 신고

    좋은 의견을 내어 병영 문화의 개선 및 발전이 이루어 지기를 바랍니다.

  19. 2015.01.25 20:27 신고

    병영 문화 정말 많은 변화와 좋은 모습으로 변화하기 ㄹ!!

  20. 2015.02.15 17:59 신고

    혁신하는 병영문화가 되길 기원합니다!

  21. 2015.02.15 17:59 신고

    혁신하는 병영문화가 되길 기원합니다!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