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 초대형태풍 ‘하이옌‘이 휩쓸고 간 필리핀의 재해복구를 위해 떠났던 아라우부대(필리핀 합동지원단) 장병들이 돌아왔습니다.

이들을 환영하는 행사가 23일 오후 특수전사령부 대연병장에서 열렸습니다. 

 

 

 

아라우부대는 유엔 평화유지군이나 다국적군이 아닌 재해 당사국 요청에 의해 파병된 최초의 파병부대임과 동시에 최초로 육‧해‧공군 및 해병대가 모두 포함된 파병부대로 태풍 피해가 가장 심각한 타클로반 일대에서 피해지역 정리 및 공공시설 복구 지원, 의료 지원 및 방역활동, 친한화 활동 등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아라우부대 합동지원단으로 파병되어 임무를 완수하고 귀국한 우리의 자랑스런 해병대원들도 함께 귀국 신고를 했습니다.

 

 

 

김요환 육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합참, 육‧해‧공군, 해병대의 주요인사와 파병 장병 가족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아라우부대 장병 297명의 귀국을 환영하고 그간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아라우부대는 필리핀 정부의 요청에 따라 지난해 12월 27일 파병된 이후  1년동안 ’피의 희생을 땀으로 보답한다’는 슬로건 아래 헌신적인 재해복구활동을 펼쳤습니다.

 

필리핀은 6.25전쟁 당시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먼저 전투 병력을 파병하였고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필리핀 군인이 소중한 피를 흘린 국가로서, 아라우부대의 파병은 필리핀에 대한 ‘보은의 파병’이기도 합니다.

필리핀은 6.25에 연인원 7400여명을 파병하여 사망 및 실종 171명, 부상 299명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2013년 12월 파병 후 ‘피의 희생을 땀으로 보답한다’는 구호 아래 복구활동에 매진함으로써 필리핀 정부와 국민들로부터는 ‘진심을 다해 도와주는 나라’로, 유엔을 비롯한 여러 국제기구에서는 ‘재해 복구 활동의 성공적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글/사진 임영식기자>

 

 

Posted by 임영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1.28 21:52 신고

    아라우부대 파병 해병대 임무 완수 귀국 환영 합니다 고생 하였습니다 필승/

  3. 2015.02.13 23:21 신고

    사랑해~ 김정수화이팅!! 어딜가든 너를 응원하고 있어! 힘내서 훈련받자!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태어나는것이아니라만들어지는것이다!ㅎㅎ

  4. 2015.02.13 23:21 신고

    사랑해~ 김정수화이팅!! 어딜가든 너를 응원하고 있어! 힘내서 훈련받자!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태어나는것이아니라만들어지는것이다!ㅎㅎ

  5. 2015.02.13 23:21 신고

    사랑해~ 김정수화이팅!! 어딜가든 너를 응원하고 있어! 힘내서 훈련받자!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태어나는것이아니라만들어지는것이다!ㅎㅎ

  6. 2015.02.13 23:21 신고

    사랑해~ 김정수화이팅!! 어딜가든 너를 응원하고 있어! 힘내서 훈련받자!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태어나는것이아니라만들어지는것이다!ㅎㅎ

  7. 2015.02.13 23:21 신고

    사랑해~ 김정수화이팅!! 어딜가든 너를 응원하고 있어! 힘내서 훈련받자!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태어나는것이아니라만들어지는것이다!ㅎㅎ

  8. 2015.02.13 23:22 신고

    모두들 멋있습니다! 해병에 대해서 더 알아가는 밤입니다

  9. 2015.02.13 23:22 신고

    모두들 멋있습니다! 해병에 대해서 더 알아가는 밤입니다

  10. 2015.02.13 23:22 신고

    모두들 멋있습니다! 해병에 대해서 더 알아가는 밤입니다

  11. 2015.02.13 23:22 신고

    모두들 멋있습니다! 해병에 대해서 더 알아가는 밤입니다

  12. 2015.02.16 22:15 신고

    해병대화이팅!!:)

  13. 2015.02.16 22:15 신고

    해병대화이팅!!:)

  14. 2015.02.16 22:15 신고

    정수야 ~ 너도 해병이라는게자랑스럽다!ㅎㅎ

  15. 2015.02.16 22:15 신고

    화이팅!! 해병대 여러분들 항상 존경합니다 ㅎㅎ

  16. 2015.03.08 09:50 신고

    모두들 멋있습니다! 해병여러분

  17. 1194 송상현 누나(거제) 3064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5.03.15 12:18 신고

    모두 멋지십니다!! 저희 동생도 늠늠한 해병의 모습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8. 2015.06.11 20:09 신고

    시간지남 울 1198훈병이들도. , ^^

  19. 2015.06.11 20:10 신고

    우리1198훈병이 아들들!
    필!승!

  20. 2015.06.11 20:12 신고

    해병이님들 멎쟁이들^^

 

 

해병대의 실려과 용맹은 이제 국내에만 머무리지 않는다.

세계가 대한민국군을 필요로 하는 곳에 늘 함께하며 맡은 바 임무를 200% 수행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오쉬노 부대에서 활약하는 17인의 해병대원!

우리나라의 해외파병 역사 중 해병대를 빼놓을 수 없다. 건국 이후 해외파병 최초의 전투부대가 바로 해병대(청룡부대)이기 때문.

이역만리 아프가니스탄 오쉬노 부대에도 17명의 막강한 해병대원이 다양한 분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UAV 300회 비행달성 기념>

완벽한 주둔지 경계와 경호작전의 수호자 '불새'

오쉬노 부대는 지난 2010년 7월 아프간 국민들에게 재건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파병되어

지난 2년간 PRT(지방재건지원팀) 경호호송작전과 주둔지 경계임무를 단 한 건의 피해없이 완벽하게 수행하고 있다.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아프간에서 오쉬노 부대가 성공적인 임무를 수행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불새'라고 불리는

무인 항공기(UAV) 덕분이다.

 

 

 

<카불주재 한국대사관을 수호하고 있는 오쉬노 부대의 해병대원들>

 

대한민국 대사관의 든든한 수호자 대사관 경비중대!

오쉬노 부대의 또 다른 임무 중 하나는 바로 아프간 수도 카불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사관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다.

이곳 대사관 경비 임무 역시 정예 해병대 11명으로 구성된 대사관 경비중대가 맡고 있다.

 

 

 

<하나로 뭉쳐진 진한 전우애는 이들이 최고의 전투력을 보유하는 원동력>

 

17명의 해병대 전우들! 오쉬노 부대에 있어 최고의 전사들!

오쉬노 부대가 파병된 지 벌써 2년여가 지났다. 그동안 해병대원들은 주어진 임무를 가장 열정적이고 믿음직스럽게 수행해 왔다.

이들 해병대원들은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그리고 해병대의 최정예 대원으로 국위선양을 위해 오늘도 묵묵히

그들이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프간에 파병되어 있는 해병대원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해준다면 이들에게 커다란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아프간에 평화를! 조국에 영광을!"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해병대원들!

이들은 해병대 파병역사에 또 다른 신화를 남길 주인공들이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01.13 05:47 신고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정말!

  3. 2014.01.16 13:26 신고

    늠름한 해병! 자랑스럽습니다^_^

  4. 2014.02.06 14:37 신고

    정말 자랑스러운 해병이네요~

  5. 2014.02.11 04:47 신고

    무적해병 귀여운하트는 뭔가요 ㅎㅎㅎㅎ

  6. 2014.02.12 21:44 신고

    대한민국의 해병이 아니라 세계의 해병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군요

  7. 2014.08.04 22:13 신고

    해병분들 단체 사진 너무 귀여우세요!!!

  8. 2015.01.27 00:51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9. 2015.02.16 15:48 신고

    대한민국의 든든한 자랑 해병대!! :)
    해병여러분들 항상 힘내십시오! ㅎㅎ

  10. 2015.02.16 15:48 신고

    대한민국의 든든한 자랑 해병대!! :)
    해병여러분들 항상 힘내십시오! ㅎㅎ

  11.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2.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3.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4.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5.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6.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7.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8.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9.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0. 2015.02.21 17:42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1. 2016.07.01 17:32

    비밀댓글입니다


해병대가 아프가니스탄 재건지원단의 일원으로서 파병을 가게 되었는데요! 파병부대가 모여서 환송식을 하는 날. 비가 쏟아지는 날씨 속에도 대한민국 대표라는 굳건한 의지가 얼굴에 묻어났습니다.



완벽한 임무수행은 물론 그 누구 하나 다치지 않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필승!



역시 우리 해병대 장병들 눈빛이 살아있죠? ^^



김태영 국방부장관께서 오셔서 장병들의 사기를 고양시켜주었습니다.



해병대 사령관께서도 궃은 날씨에 참석해주셔서 우리 해병대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시며 격려를 해주셨답니다!



아자! 아자! 아자! 해병대 화이팅! 우렁찬 구호와 함께 환송식을 마치고 다음 날 떠날 채비를 하러 갔습니다.



다음날, 떠나는 파병부대 장병들을 위해 다행히 비가 멈췄습니다. 태극기를 흔드는 응원도열 사이로 장병들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여러 부대 장병들이 섞여 있는 가운데 유독 해병대는 찾기 쉬었는데요, 바로 저 빨간명찰 때문이었죠! 어디에서나 저렇게 해병대의 자부심을 갖고 빨간명찰을 잊지 않는 해병대원들의 마음씨가 감동이었습니다.



이제 비행기에 오르는 해병대원들. 뒤로 보이는 빨간색이 그렇게 든든해 보일 수가 없는데요!



비행기 내부촬영도 허락해주신 덕분에 안으로 들어가서 일일이 사진을 찍어 줄 수 있었답니다. 기념 촬영에 응한 해병대원들의 얼굴에서는 긴장도 되고 기대도 되는 듯한 표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렁찬 굉음과 함께 아프가니스탄발 비행기가 이륙했습니다. 부디 아프가니스탄에서 맡은 임무를 무사히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이름을 떨치고 오길 바랍니다!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2.09.21 15:20 신고

    좋은일 하셨어요!!
    수고하셨습니다!ㅇ!

  3.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21:54 신고

    아프가니스탄에서도 빛나리라 믿습니다!!

  4. 2013.05.17 00:54 신고

    헉... 아프가니스탄..
    안전하게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필승!!!!!!!

  5. 2013.06.09 21:45 신고

    눈빛 빛납니다!!!

  6. 2014.01.05 21:05 신고

    파병부대 멋있습니다!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좋은 일을 해주시는군요.

  7. 2014.01.13 02:30 신고

    정말 좋은일 많이 하는 해병대네요^.^
    화이팅!

  8. 2014.01.13 20:43 신고

    정말 빛나는 빨간명찰입니다!

  9. 2014.01.15 19:43 신고

    ㅎㅎ울해병이들~ 파이팅

  10. 2014.02.03 13:58 신고

    해병짱짱!!! 조심히 다녀오세요~

  11. 2014.02.12 12:02 신고

    건강히 조심히 안전하게 잘 다녀오길
    멋있기는 한데, 안전에 특히 주의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세요

  12. 2014.02.16 00:19 신고

    다들 잘다녀오세요. 아픈데없이 다친데없이

  13. 2014.02.18 11:54 신고

    역시 해병인의 모습... 자랑스럽습니다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14. 2014.08.04 14:09 신고

    자랑스러운 모습이네요 멋있습니다!

  15. 2015.01.25 15:13 신고

    정말 늠름한 우리의 해병!!! 이제 점차 점차 시간이 지나고 울쫑도 도전할 기회가 온다면
    막지 않고 잘다녀오라고 말하구 싶네요ㅎㅎㅎ사랑한다 마이쫑!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

  16. 2015.01.27 06:45 신고

    정말 늠름한 우리의 해병!!! 이제 점차 점차 시간이 지나고 울쫑도 도전할 기회가 온다면
    막지 않고 잘다녀오라고 말하구 싶네요ㅎㅎㅎ사랑한다 마이쫑!
    해병은 태어나는것이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분들 힘내세요~!!!

  17. 2015.02.15 16:57 신고

    해병대의 빨간 명찰이 이렇게 든든해 보일 수가 없는 것 같아요ㅎㅎㅎ 필승! :)

  18. 2015.02.15 16:57 신고

    해병대의 빨간 명찰이 이렇게 든든해 보일 수가 없는 것 같아요ㅎㅎㅎ 필승! :)

  19. 2015.02.15 16:57 신고

    해병대의 빨간 명찰이 이렇게 든든해 보일 수가 없는 것 같아요ㅎㅎㅎ 필승! :)

  20. 2015.02.15 16:57 신고

    해병대의 빨간 명찰이 이렇게 든든해 보일 수가 없는 것 같아요ㅎㅎㅎ 필승! :)

  21. 2015.02.15 16:57 신고

    해병대의 빨간 명찰이 이렇게 든든해 보일 수가 없는 것 같아요ㅎㅎㅎ 필승! :)

수만명의 아이티 국민들의 목숨을 앗아간 아이티 대참사. 지진이 휩쓸고 지나간 자리에는 어지럽게 널려있는 건물더미와 황폐한 건물터만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이런 매마른 이 곳에 UN평화유지군 자격으로 우리나라 '단비부대'가 단비처럼 상륙했습니다.


넓디 넓은 하늘아래 있는 아이티의 대지 위에 건물이라고는 급하게 지은 임시 막사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하늘이 더 넓어 보이는지도... 그 광활한 하늘 아래에는 대한민국 해병대원 두 명이 경비임무에 충실하고 있었습니다.
 


단비부대는 지난 70일동안 재건과 복구, 의료활동을 벌이며 아이티 레오간 지역의 희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런 의미있는 활동에 우리 해병대가 빠질 수가 없었는데요. 해병대는 경호임무를 주임무로 애쓰고 있었습니다.



의료지원 봉사단이 의료활동을 하는걸 도와준 해병대 경호부대. 하루 일과를 마치고 함께 단체사진 한 컷~ 찰칵!
 


주임무가 경호라고 경호만 하는 해병대가 아니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일손도 돕고 있습니다.




살인적인 더위와 하루에도 몇차례씩 불어오는 모래 바람 속에서도 꿋꿋이 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힘들다고 얼굴 찌푸리고 일하면 더 힘들겠죠? 힘들수록 얼굴에는 훈훈한 미소로 현지인들이 나르는 식량포대를 나르고 있습니다. 앞의 여자분도 좋아하는 모습인 것 같죠? :)



"헬로우~!"
안타까운 대참사로 가족도, 집도 잃은 이들에게 이런 따듯한 미소와 함께 건내는 밝은 인사는 현지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옆의 어린이한테 자신의 선글래스까지 씌워주고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아주 좋아하며 따봉까지 하고 있는 어린이의 모습에 내심 뿌듯합니다.



하루종일 각자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느라 진이 빠졌겠지만 그래도 하루 마무리에 단체 구보 및 전투체육은 빠질 수 없나봅니다. :) 먼 타지에서도 해병정신을 그대로 실천하고 있는 단비부대의 해병대원들! 올해 말까지 계속될 재건작업 무사히 마치고 아이티의 이전 모습을 다시 찾아주길 기대합니다!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3.02 13:11 신고

    빠샤~ 해병정신으로 다이겨내는거야

  3. 2015.03.02 13:11 신고

    동기들이랑 서로서로 힘내면서 잘지내

  4. 2015.03.02 13:11 신고

    힘들어도 정신력으로 버티는 거야!

  5. 2015.03.02 13:11 신고

    수료식때 몰래가서 전화하면 놀래켜줘야지ㅋㅋ

  6. 2015.03.02 13:12 신고

    나한테 1등으로 전화해줄까?

  7. 2015.03.02 13:12 신고

    진짜사나이 요즘 다시보고있어ㅠㅠ

  8. 2015.03.02 13:12 신고

    훈병잘마칠때까지 힘내!!

  9. 2015.03.02 13:12 신고

    가르쳐주는것들 쏙쏙 머리속에 넣어서 우등생하자

  10. 2015.03.02 13:12 신고

    오늘도 화이팅하자

  11. 2015.03.02 13:12 신고

    댓글로 응원하는거 알아야하는데ㅠㅠ

  12. 2015.03.02 13:12 신고

    너생각하면서 버티고있어 사랑해

  13. 2015.03.02 13:12 신고

    밥을 먹어도 배고프지?? ㅠㅠ 조금만 더 버티자!!

  14. 2015.03.02 13:12 신고

    효준이 화장실잘다고니고있지?? 참지말고 말잘해!

  15. 2015.03.02 13:13 신고

    우왘ㅋㅋ 노트북 잘못 눌러서 이상한거 떳어 촌티나?....

  16. 2015.03.02 13:13 신고

    우왘ㅋㅋ 노트북 잘못 눌러서 이상한거 떳어 촌티나?....

  17. 2015.03.02 13:13 신고

    이히히힝 허리 아파온다 ㅠㅠ 아퍼

  18. 2015.03.02 13:13 신고

    다같이 힘내서 무사히 수료하자!!이느 곳에서 힘내고 있어요나는!!

  19. 2015.03.02 13:13 신고

    오늘 낙지젓먹었는데 존맛!!! 신제주이마트어지러워 탑동이최고네

  20. 2015.03.02 13:13 신고

    완전웃기다.ㅋㅋㅋㅋ 둘이 애기하는데 욕이욕이... 나는 안저랬어

  21. 2015.03.02 13:13 신고

    '니눈깔이상해" 이러고있어..0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