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20 06:00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무워카 탭댄스 33화  (155) 2013.10.04
세무워카 탭댄스 32화  (128) 2013.09.27
세무워카 탭댄스 31화  (151) 2013.09.20
세무워카 탭댄스 30화  (126) 2013.09.13
세무워카 탭댄스 29화  (161) 2013.09.06
세무워카 탭댄스 28화  (104) 2013.08.30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06.26 09:57 신고

    ㅎㅎㅎ배터리 차려면 내년이나 되야겠네요ㅎㅎㅎㅎㅎ
    까마득....................................

  3. 2014.06.26 09:58 신고

    언제쯤 베터리가 차게 될까요?ㅋㅋㅋ 아직 한참 남은 것 같은데 금방 지나가겠죠?ㅋㅋㅋ

  4. 2014.06.27 14:23 신고

    ㅋㅋㅋㅋㅋㅋ정말 배터리 채우는거 같네
    지금은 훈령병이라 0%...........

  5. 2014.07.02 20:44 신고

    1186기는 언제 병장을..ㅠㅠ

  6. 1187 붕붕해순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4.07.30 18:03 신고

    그래도 1187기보다 빨리 다시잖아요 ㅜㅜ..ㅎ하하하ㅏㅎ//////

  7. 2014.07.31 03:14 신고

    1187기도 언젠간 ㅠㅠ

  8. 2014.08.02 09:22 신고

    말로만 듣던 병장!!!! 우리 꾸나도 화이팅이다!!!

  9. 2014.08.19 19:37 신고

    배터리 충전 ㅋㅋㅋ

  10. 2014.08.20 01:21 신고

    말로만 듣던 배터리군요!

  11. 2014.09.09 18:27 신고

    드뎌일병됫ㄴ네요^^

  12. 2014.09.09 18:28 신고

    배터리충전..ㅎㅎㅎ

  13. 2014.09.09 18:28 신고

    제꾸나는언재쯤..ㅎ

  14. 2014.10.23 22:52 신고

    배터리 충전 완료!! 요즘은 저렇게 표현하나봐요~

  15. 2014.10.23 22:52 신고

    군계급이 바뀌고나면 어떻게 표현이될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16. 2014.10.23 22:53 신고

    1189기는 아직 배터리 충전 시작도 못했네요~~언제 충전시작이될런지~

  17. 2015.01.21 01:05 신고

    1193기는 아직 훈단에 있네요 ㅠㅠ얼른시간이 가길~

  18. 2015.01.27 02:17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19. 2015.02.15 02:58 신고

    배터리가 꽉찼다...ㅎㅎㅎ 1193기는 아직 시작도 안했네요~

  20. 2015.02.15 02:59 신고

    윗기수분들 댓글에도 충전 시작도 안됐다고 하시는 걸 보니 뭔가 기분이 묘하네요!!
    지금쯤 일병~상병의 위치에 있으실텐데 저도 지금은 저분들처럼 언제 시작할려나 해도

  21. 2015.02.15 03:00 신고

    나중엔 또 금방이겠죠ㅎㅎㅎ 시간의 차이일뿐이라고 생각하고 갑니다! ㅎㅎ

 

 

이것은 대한민국군(해병대, 육군, 해군, 공군)에 통용되고 있는 군 계급장 중 영관장교의 계급장입니다.

왼쪽부터 소령, 중령, 대령이구요.

영관장교의 계급장은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하다는 금강석(위관장교를 상징)에 대나무 잎을 둘러 사시사철 푸른 대나무와 같은 굳건한 기상과 절개를 상징합니다.

영관장교는 군의 핵심전력입니다. 각급 주요 부대의 참모와 지휘관을 맡아 군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끌어가기 때문이죠.

 

우리 대한민국 해병대에도 창설 63년만에 처음으로 해병대의 핵심전력이 될 여군 영관장교가 탄생했습니다^^

영예의 진급자는 김윤전 소령, 한경아 소령, 조윤정 소령입니다.

 

이들 3명의 여군들은 지난 2001년 3월. 무려 17:1의 경쟁률을 뚫고 해병대사관후보생 96기로 입소해 그해 7월 소위로 임관했는데요,

이후 실무에서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며 남군과 다름없는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교육훈련단 장교교육대대에서 소대장으로 근무하며 후배 장교들을 양성한 경력이 있는 김윤전 소령은 지난 2006년 해병대 여군 최초로 전투부대 중대장직을 수행하며 화제가 됐었습니다.

 

 

 

한경아 소령 역시 장교교육대대에서 소대장을 거쳤고 국내 대학원을 마치고 석사학위를 취득한데 이어 미 해병대 정보훈련센터에서 4개월간 군사 교육을 받은바 있습니다.

 

 

 

조윤정 소령은 이번 진급으로 단위부대의 헌병대장직을 수행하게 될 텐데요, 해병대 최초의 여성 헌병대장이라는 '최초' 경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해병대 여군이 처음은 아니라는 사실 혹시 마린가족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해병4기 여군의 기념사진>

 

1950년 8월 31일. 6.25 전쟁으로 위태로워진 조국을 구하고자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해병 여자 의용군이 해병대 여군의 출발이었습니다.

그 뒤 휴전하고 1955년 1월 17일 여자 의용군이 모두 전역하면서

 

2001년 7명의 여군 학사장교가 임관할 때까지 46년 동안 해병대 내에서 여군이 없는 시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총 210여명의 여군이 포병과 기갑병과를 제외한 해병대 모든 병과에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죠.

 

평균 10: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빨간명찰의 일원이 되고 있는 해병대 여군!

최선을 다해 훌륭히 임무를 완수하고 있는 이들에게 마린 가족들의 따뜻한 응원을 부탁해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05.22 20:24 신고

    우와...남자도하기힘든
    진짜멋져요@0@
    너무대단해요

    • 2016.06.20 08:50 신고

      ※ 2016년 출신별 소령 진급률
      1. 육사: 82.8%
      2. 학군: 37.1%
      3. 3사 : 28.5%
      4. 여군: 23.1%
      5. 학사: 23%
      6. 간부: 11.6%

      ※ 2016년 대령진급자
      1. 육사 : 128명
      2. 학군 : 27명
      3. 3 사 : 21명
      4. 학사 : 9명
      5. 기타 : 7명 (교수, 군의, 법무, 의정)

      < 육군 3사관학교 주요대학 합격순위 >
      1. 대덕대학: 48
      2. 선린대학: 21
      3. 구미대학: 17
      4. 강원대: 16
      5. 초당대학: 13
      6. 아세아 직업전문학교: 11
      7. 원광대: 11
      8. 학점은행제: 10
      9. 관동대: 9
      10. 배재대: 9
      11. 호원대학: 9
      12. 경민대학: 8
      13. 명지전문대: 8
      14. 서강전문학교: 8
      15. 경남대: 7
      16. 공주대: 7
      17. 대전대: 7
      18. 광주서영대학: 7
      19. 서원대학: 7
      20. 전남과학대학: 7
      21. 경주대학: 6
      22. 대구과학대학: 6
      23. 상지대: 6
      24. 영진전문대: 6
      25. 원광보건대학: 6
      26. 전주비전대학: 6
      27. 충청대학: 6
      28. 혜천대학: 6
      29. 대경대학: 5
      30. 전주기전대학: 5

      < 육군 3사관학교 수석입학 >
      --> 김연수 (대덕대학)

      < 육군 3사관학교 졸업식 우등생 현황 (성명/출신대학) >
      대통령상
      - 김철호 (구미대학)
      국무총리상
      - 홍영종 (한국체육대학)
      국방부장관상
      - 강유성 (창신대학)
      합참의장상
      - 서영재 (한국체육대학)
      참모총장상
      - 권지민 (경남대)
      한미연합사령관상
      - 송재우 (경남대)
      학교장상
      - 김충년 (한국산업기술대학)

    • 2016.06.20 08:59 신고

      인천에 있는 대학을 다니다가, 3사 편입했다가 중간에 때려치고 나왔다.
      처음 가보면 학력세탁하려고 온 놈들이 도처에 널렸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된다..ㅋㅋ
      무슨 대덕대? 대경대?? 장안대? 구미대학??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별 희안한 대학들이 있다
      상급생도중에 한양대라고 해서 우와^^ 하고, 페친으로 알아봤더니 에리카 예체능..... ㅋㅋㅋ

      그래도
      학군단 떨어졌으면 대책없이 노느니 3사라도 권하고 싶다.
      3사는 의무복무가 6년이라, 취업은 거의 불가능하고, 군인의 길밖에는 없다고 봐야한다.
      (육사는 5년차에 전역할수 있고, 대기업 장교전형이 가능하다.)

      3사관학교 진급률이 타 출신 (알티,육사)에 비해 떨어지는건 사실이다.
      그래도 전문대 나와서 부모님께 손벌리는것 보다 나름 안정된 직장을 갖는 메리트가 있는것 같다.
      4년제를 나와도 빌빌거리는데, 전문대 나오면 쓰레기 되는건 시간문제다.

      가치관 차이기에 강요는 하지 않지만,
      난 주위에 대책없이 놀고있는 친구들 보면 3사관학교 추천해주고 싶다.
      3사가 무슨 꼴통? ..... 돌대가리장교? ..... 말들이 많지만
      군인이 적성에 맞으면 집구석에 쳐박혀 방바닥 긁는것 보다는 낫다.

  3. 2013.06.14 01:37 신고

    와.... 4기!!!

    정말 멋잇으십니다 ^^ 아름다우세요 ㅎㅎ

  4. 2014.01.12 14:24 신고

    ㅎㅎ와 4기라니... 진짜 자랑스러우시겠어요!

  5. 2014.01.13 05:02 신고

    와...4기
    정말 멋잇으세요!!

  6. 2014.01.16 17:21 신고

    축하드립니다!

  7. 2014.01.16 17:41 신고

    와 멋집니다! 축하드려요!!

  8. 2014.02.05 20:38 신고

    우왕ㅎㅎ 축하드립니다~

  9. 2014.02.13 00:27 신고

    모두 대단하신 분들이시네요

  10. 2014.02.17 03:42 신고

    너무멋져요!!!!!여군장교라니!

    • 1181 성연맘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17 06:02 신고

      여군장교...너무 멋져요...
      남자들도 못하는 일들을
      여자들이 해내네요..

  11. 2014.02.17 06:05 신고

    우와~여성해병대 4기
    뒤를 이을 후배들이 많이많이
    생기길 바랍니다..
    근데 모두 너무 예쁘요

  12. 2014.08.04 22:26 신고

    여성해병이라니 정말 멋있어요...

  13. 2014.08.12 22:01 신고

    역시 대한민국 해병대 답다

  14. 2015.01.26 11:55 신고


    화이팅 필!승!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15. 2015.02.15 14:54 신고

    와 여군장교라니 너무너무 멋있어요

  16. 2015.02.16 15:29 신고

    와.... 4기 여군장교분.... 정말 어마어마한 대선배시네요 너무 멋있으세요..!!!!

  17. 2015.02.16 15:29 신고

    와.... 4기 여군장교분.... 정말 어마어마한 대선배시네요 너무 멋있으세요..!!!!

  18. 2015.02.16 15:29 신고

    와.... 4기 여군장교분.... 정말 어마어마한 대선배시네요 너무 멋있으세요..!!!!

  19. 2015.02.16 15:29 신고

    와.... 4기 여군장교분.... 정말 어마어마한 대선배시네요 너무 멋있으세요..!!!!

  20. 2015.02.16 15:29 신고

    와.... 4기 여군장교분.... 정말 어마어마한 대선배시네요 너무 멋있으세요..!!!!

  21. 2015.10.07 14:50 신고

    지나가다가 보는건데 한경아가 소령을 달았네?ㅋㅋㅋㅋ요즘 군 인사가 어떻게 돌아가는건지 알만하다ㅋㅋ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1.26 11:00 신고

    저의 꾸나도 언젠간 전역을 앞두겠지요? 지금 훈병이지만 늠름한 해병인이 되길!!

  3. 2015.02.14 03:56 신고

    ㅋㅋㅋㅋㅋㅋㅋ그림체 너무 웃겨욬ㅋㅋㅋ

  4. 2015.02.14 03:56 신고

    ㅋㅋㅋㅋㅋㅋㅋ그림체 너무 웃겨욬ㅋㅋㅋ

  5.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6.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7.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8.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9.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0.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1.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2.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3.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4. 2015.02.21 12:43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5. 2015.02.21 12:43 신고

    뭌ㅋㅋㅋㅋ무 진짜잘그리시네요

  16. 2015.02.21 12:43 신고

    뭌ㅋㅋㅋㅋ무 진짜잘그리시네요

  17. 2015.02.21 12:43 신고

    뭌ㅋㅋㅋㅋ무 진짜잘그리시네요

  18. 2015.02.21 12:43 신고

    뭌ㅋㅋㅋㅋ무 진짜잘그리시네요

  19. 2015.02.21 12:43 신고

    뭌ㅋㅋㅋㅋ무 진짜잘그리시네요

  20. 2015.02.21 12:43 신고

    뭌ㅋㅋㅋㅋ무 진짜잘그리시네요

  21. 2015.02.21 12:43 신고

    뭌ㅋㅋㅋㅋ무 진짜잘그리시네요



 


 
 

 

'지난 콘텐츠 > 웹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각모툰 납량특집 - 고개  (296) 2010.08.23
마린Look 9화 - 해병대 교관 I  (146) 2010.08.17
팔각모툰 10화 - 레벨 업  (193) 2010.07.29
마린 Look 8화 - 일반인은 모르는 행군이야기  (180) 2010.07.26
2화 - 해병대의 탄생 II  (142) 2010.07.16
마린Look 7화 - 행군  (192) 2010.07.07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5.03.20 23:46 신고

    어디서든 다 잘하는 홍효준이 되자

  3. 2015.03.20 23:46 신고

    훈련하는 모습 빨리 보고싶다.

  4. 2015.03.20 23:46 신고

    까페에 훈단 사진들 있는데 그거라도 좋다

  5. 2015.03.20 23:46 신고

    체육대회때 축구랑 계주 닭싸움까지 멋쟁이 홍효준

  6. 2015.03.20 23:46 신고

    훈단끝나고 군기빠지는거아니지??

  7. 2015.03.20 23:46 신고

    어디서든 군기바짝 해병대화이팅

  8. 2015.03.20 23:46 신고

    1194기 빨리 사진올라왔으면 좋겠어..

  9. 2015.03.20 23:46 신고

    너의 얼굴 보고싶다.

  10. 2015.03.20 23:46 신고

    항상 수고하세요.

  11. 2015.03.20 23:47 신고

    훈련 받으면서 말뚝박는거는안돼ㅋㅋ

  12. 2015.03.20 23:47 신고

    추운 겨울날에 훈련 받느라 수고가많다ㅠㅠ

  13. 2015.03.20 23:47 신고

    니가 선택한길인만큼 열심히해

  14. 2015.03.20 23:47 신고

    듣기만해서 훈련이 얼마나 힘든지 모르겠어

  15. 2015.03.20 23:47 신고

    직접체험하는 너는 ... 정말 상상이 안간다.

  16. 2015.03.20 23:47 신고

    훈련이 힘들어도 너 응원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힘내

  17. 2015.03.20 23:47 신고

    양치하고오니까 잠이깬다ㅋㅋ

  18. 2015.03.20 23:47 신고

    빨리 수료해서 만나고싶다.

  19. 2015.03.20 23:47 신고

    언제 7주가 지나나... 빨리 지나갔으면좋겠다

  20. 2015.03.20 23:47 신고

    요즘 계속 포항날씨 확인하고있어요 오빠!

  21. 2015.03.20 23:47 신고

    훈병끝나서 이병 일병됐으면 좋겠어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