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멋지게 지어진 이 새로운 건물은 대학교 건물이 아니구요 ㅎㅎ 해병대 청룡부대의 신축 생활관이랍니다^^
해병대 2637부대가 부대창설 61주년과 새로운 생활관으로의 입주를 기념하면서 부대개방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이번 행사에는 장병 부모님들과  부대 인근 지역주민 또 다문화 가족까지 300분이나 함께하셨다고 하네요 ⊙_⊙!
행복한 주말을 함께한 해병들. 어떤 행사들이 있었을까요? 살짝 들여다보기로 해요~ㅎㅎ



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부모님께서 오셨어요~~~~♪


어머니의 손을 꼬옥 잡고 걸어가는 우리 해병~
어머님 마음이 든든하시겠어요 ^^
 (상병과 이병, 두 해병 다 아들이에요!!)



가장 궁금한 건, 우리 아들이 어떻게 살고 있을까~ㅎㅎ 하는 것이죠.
큰아들(1127기 박진현 해병)과 작은아들(1150기 박상현 해병)의 생활관을 둘러보는 어머니의 미소에는 뿌듯함이 담겨있군요.
어머니께서 하시는 말씀을 잠깐 들어볼까요?

"전방이라 시설이 낙후된 줄 알았는데 쾌적한 곳에서 생활하니까 좋네요. 선후임하고 사이좋은 모습도 흐뭇해요^^"


생활하는 환경을 살펴보셨으니 이제, 훈련하는 공간도 살펴보셔야죠? ㅎㅎ


어이쿠! 어머니 조심조심 올라오세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포토타임♡



부대에서 초청한 다문화 가정의 모습도 보이네요 ㅎㅎ


어머니와 아이의 행복한 모습^^ 보기좋아요~ 뿌듯뿌듯♩


다음 순서는 오늘 부대방문행사의 목적. 『부모님과 함께하는 병영문화혁신 대토론회』
밝은 병영을 위해 우리가 해온 노력들을 소개하고 부모님의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첫 순서는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음악 동아리의 공연


큰 박수 감사합니다 ! ^^



대대장님께서 밝은 병영문화 조성을 위한 부대의 노력을 설명하고 계십니다.
명랑한 병영에서 진정한 전우애가 나오고, 이는 곧 최고도의 전투력을 연결되겠죠.
그래서 지휘관에게도 밝은 병영문화를 조성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해병대 총원은 지금도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부모님께서도 진심을 담은 건의와 조언을 해주십니다.



뜨거운 열기의 대토론회가 끝나고,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한 점심시간^^ 부대에서 대원들이 준비한 어묵, 순대와


부모님께서 준비해주신 맛있는 음식ㅎㅎ 냠~*


열심히 토론도 했고 맛있게 식사도 했어요, 이제 부모님과 추억을 쌓아볼까요?^^


삼삼오오 가족끼리 애기봉으로 출발~
부모님과 함께 산책도 하고 안보교육도 받아보자구요 ㅎㅎ


오르막길은 조금 힘들었지만 이렇게
할머니의 손을 꼬옥~♥


어머니의 손을 꼬옥~♥
잡고 올라가는 듬직한 대한해병!


적에게는 무시무시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해맑은....
이 모습이 바로 대한 해병대의 참 모습입니다^^


15분여를 올라가 도착한 애기봉. 우리 해병들이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애기봉입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지고~ㅎㅎ


애기봉을 지키고 있는 소대장에게 지역 설명과 임무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애기봉이 얼마나 중요한 곳인지, 또 이 곳의 해병들이 얼마나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지
우리 해병대 소대장님이 멋지게 설명을 해주는군요 ㅎㅎ
살아있는 안보교육의 시간이었습니다.


애기봉 견학이 끝나고 모두 함께 단체사진을!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이 너무너무 보기좋아요^^

이렇게 애기봉 산책을 끝으로 부대개방행사는 대단원의 막을........


내리면서 보너~스!
가족들과 함께 더 자유롭게,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외출을 허가했는데요,
"부대복귀는 19시야~ 즐거운 시간 보내고 늦으면 안돼~~"

이렇게 해병대와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했던 부대개방행사는 정말 막을 내렸습니다.

여기서 잠깐!!
큰 행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이지 않은 곳에서 고생한


위병소를 지키는 해병들과,


 교통정리를 해주시는 간부님들에게도
모두모두 감사를 전합니다.

행복한 해병대 소식이 있으면 다시 돌아옵니다^^! To be Continued......!!!

글, 사진 : 제2588부대 정훈과 제공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18:49 신고

    저도 직접 가보고싶네요~

  3. 2012.09.21 18:50 신고

    저런곳 가면 좋겠죠정말 ~~보기좋습니다!!

  4. 1164(5724)지뽕윤뽕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22:15 신고

    여자친구는못가나요..ㅋㅋㅋㅋㅋㅋ
    가고싶어용!ㅜㅜㅎㅎㅎ
    훈병이를해병으로보내고느끼는건데!
    해병대는정말너무배려를잘해주시는것같아요
    부모님이걱정하는것도 항상다들어주시고!
    너무멋져요 ㅎㅎ

  5. 2012.09.22 20:03 신고

    zzzzzzzzzz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가고싶어요...ㅋㅋㅋㅋ여친도가게해주세용ㅋㅋㅋㅋㅋㅋ
    해병대 ㅘ이팅 화티이

  6. 2012.09.22 20:03 신고

    zzzzzzzzzz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가고싶어요...ㅋㅋㅋㅋ여친도가게해주세용ㅋㅋㅋㅋㅋㅋ
    해병대 ㅘ이팅 화티이

  7. 2013.04.10 22:59 신고

    정말좋네요^^저두 한번 가보고 싶네요~

  8. 2013.05.21 21:33 신고

    저런자리도마련해준다니
    그저좋았겠습니다~
    아들이지내는곳을보신어머님들은
    그나마마음이약간은편안해지겠지요!

  9. 2013.06.14 01:22 신고

    어머님이 얼마나 좋아하셨을까요 ^^

    너무늠름합니다 ㅎㅎ

  10. 2013.10.30 18:22 신고

    제가 부대 있을때랑은 많이 변했네요~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보기 좋습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밝아진 듯하네요~

    즐거운 군생활이 되길...

  11. 2014.01.10 21:12 신고

    ㅎㅎ여자친구도... 한번.. 접할 수 있게..해주시징..
    힛힛

  12. 2014.01.13 04:32 신고

    가족분들이 정말 좋아하셧을거같아요!

  13. 2014.01.16 01:51 신고

    부대개방행사ㅠㅠㅠㅠ많이 했으면 좋겠네요

  14. 2014.01.16 17:10 신고

    ㅎㅎ이런 기회가 많이 열리길.. 바랍니다!

  15. 2014.02.05 20:22 신고

    우와..부대개방.. 자주는 할수없겠죠..?ㅎㅎ

  16. 2014.02.13 01:25 신고

    이런기회 자주있었으면 좋겠는데
    잘 못 군인들기강 해이 해 질 수도 잇으니, 적정한 기준으로 운영되어야 겠네요

  17. 2014.02.17 02:45 신고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한때네요

  18. 2014.02.18 02:48 신고

    오왕 저도 가보고싶어요~

  19. 2014.08.04 18:12 신고

    ㅠㅠ여자친구도 저런 좋은 기회를 갖고 싶어요

  20. 2015.01.26 11:13 신고

    여자친구는못가나요..ㅋㅋㅋㅋㅋㅋ
    가고싶어용!ㅜㅜㅎㅎㅎ
    훈병이를해병으로보내고느끼는건데!
    해병대는정말너무배려를잘해주시는것같아요
    부모님이걱정하는것도 항상다들어주시고!
    너무멋져요 ㅎㅎ

  21. 2015.02.15 18:37 신고

    ㅎㅎ 저도 가보고싶네용ㅎㅎ 그치만 가족분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겠어요!! :)


어제(1월 16일), 1157기가 입영했습니다.
2012년의 첫 기수네요^^ 해병대원이 되고자 도전한 그들의 선택을 환영합니다!!



누나일까요? 애인일까요?^^;
애틋한 감정을 누르고 씩씩한 해병이 되어오기를 바라며 작별을 나누고 있네요.
(혹.... 마린가족 중에 이 사진의 주인공 있으신가요? ㅎㅎ)



다치지 않고 용감한 대한 해병이 되어 돌아오겠노라며 가족들에게 인증샷도 남겼습니다.
(마린 가족 여러분~ 입대할 때 기억이 새록새록 하시죠? ㅎㅎ)


아....! 왜 1157기만 입대를 포스팅 해주냐구요? 오우~;;; 화내지 마세요~^^;;;
1157기. 이들에게는 뭔가 특별한게 있거든요 ㅎㅎㅎ


1155기와 1156기 훈병들은 같은 달에 입소했죠? 또는 보름의 간격을 두고 입대했을거에요
근데, 1157기부터는 이제 매월 1개 기수씩만 입대하게 된답니다~ 대신 인원을 두배로 뽑았죠 ㅎㅎ

이것이 바로 해병대 병영문화 혁신 과제 중 하나로 추진했던 신병 '월 1개기수 양성'계획인데요. 이 계획이 적용된 1157기는 2.8 : 1의 경쟁률을 뚫고 1,068명이 입대했습니다.(와... 많다 ◎_◎!!)



2개 기수로 나눠져야 할 인원들이 한꺼번에 동기가 되었군요 ㅎㅎ
이 덕분에 첫째, 실무부대에 배치될 동기의 숫자도 훨씬 많아져서 이병들의 실무적응에 도움이 될 거에요. 둘째, 월 2회씩 진행됐던 부대 전입, 전역 소요가 절반으로 줄어서 행정소요도 절약이 되죠. 셋째, DI(교관)들이 훈병들을 교육할 충분한 준비시간을 가지게 되어서 교육훈련의 질이 향상될 것입니다.

한 기수의 인원이 두 배가 되었는데 교육 인프라도 새로 구축해야겠죠?
그래서 위 <표>에서 처럼 신병교육대를 확대 개편하고 한 기수는 2개의 중대로 나눠져서 교육받게 됩니다. 또 식당과 목욕탕도 증축하구요, 생활관도 더 크게 신축할 예정입니다.

사실, 해병대가 월 1개 기수로 신병을 선발하는 것은 처음있는 일이 아니에요~



사진은 1952년 8월 20에 설립된 해병교육단인데요, 해병대는 원래 월 1개 기수씩 신병을 양성해왔습니다. 그러다가...
해병대사령부가 1973년에 통ㆍ폐합되고 해병교육사령부도 해체되면서 숙영시설과 교육장소 부족으로 인해 월 2개 기수를 양성하게 되었죠. 해병대사령부가 재창설된 이후에도 그렇게 해왔구요.

그러니까!! 해병대의 월 1개 기수 양성은 이상한 일이 아니라는 말씀!!
오히려 전통으로 되돌아간 잘된 일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제1신병교육대대장님께서도 이렇게 포부를 밝히셨다는데요.

"신병 월 1개 기수 양성이라는 해병대 전통을 이어가는 1157기를 담당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큰 책임을 느낍니다. 훈련은 강하게, 자율과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가장 선진화된 해병대원을 배출하겠습니다."



1157기의 성장을 기대해볼게요!! ㅎㅎ 화이팅!!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2.09.05 20:19 신고

    좋은정보감사해요^^

  3.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18:42 신고

    축하드려요!!!

  4. 2012.09.21 19:03 신고

    아,,이때부터 늘어낫군요?
    입소때 생각납니다~ㅇ~

  5. 2012.09.21 22:49 신고

    아 원래는 2개월에 1기수엿는데 이제 매월 1기수씩이군요!!!!

  6. 2012.09.21 22:49 신고

    아 원래는 2개월에 1기수엿는데 이제 매월 1기수씩이군요!!!!

  7. 2013.04.11 12:59 신고

    이때부터 늘어난거였군요~항상 응원합니다^^

  8. 2013.05.21 19:47 신고

    비올때입대라ㅜㅜ
    더힘들었을거같군요

  9. 2013.06.14 01:13 신고

    오오 이때부터군요 ㅎㅎ

    포스팅 잘보고가여 ㅎㅎ

  10. 2014.01.10 20:47 신고

    ㅎㅎ오~~ 이때부터 현재 체제로 바뀐 거군요.

  11. 2014.01.13 04:19 신고

    아 이때부터 바뀐거구나!

  12. 2014.01.16 01:42 신고

    아 이렇게 바뀐거군요ㅎㅎ

  13. 2014.01.16 17:03 신고

    ㅎㅎㅎㅎ

  14. 2014.01.16 17:03 신고

    멋져용~` 비오는데 ㅠㅠ 부모님께서 조금 마음이 더 안타까우셧겟어용 ㅠㅠ

  15. 2014.02.04 16:21 신고

    오호! 이때부터 두분류로나눠졌군요!

  16. 2014.02.13 02:03 신고

    해병 지원하는 친구들이 많이 늘었군요 추카

  17. 2014.02.17 02:15 신고

    이때부터였군요 현재 중대분류가~ 1181기도 유난히 사람이 많다던데~

  18. 2014.08.04 18:08 신고

    우와 이때부터군요!

  19. 2015.01.26 10:31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20. 2015.02.15 18:21 신고

    또 새로운 사실을 알아갑니다!!! 1157기부터 월 1개기수 양성이 재시행된거군요!!!
    해병대가 이렇게 바뀌었군요ㅎㅎ..

  21. 2015.02.15 18:21 신고

    또 새로운 사실을 알아갑니다!!! 1157기부터 월 1개기수 양성이 재시행된거군요!!!
    해병대가 이렇게 바뀌었군요ㅎㅎ..



장병 교육용으로 제작, 편집된 병영문화혁신 특별영상교재 3호입니다.

- 기러기의 리더쉽과 전우애를 다룬『아름다운 팀워크』
- 국가와 국민을 향한 해병대의 힘『사랑의 힘』
- 군 복무의 소중한 의미를 일깨우는『우리가 지금 이 곳에 있는 이유』
- 바람직한 선ㆍ후임 관계를 장려하는『사랑하세요, 존경하세요』

등의 4가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변화하고 혁신하고자 하는 해병대의 노력에 공감하고 응원해주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04.26 15:34 신고

    돌려보고 다시 돌려보니 몇번 돌려봤네요
    남자친구가 군대 가야하는 건 너무 슬픈마음이
    가득했는데 ..정말 이영상 말처럼 군대가서
    나를 지켜주고 가족을 지켜주고 있는거구나
    그러니까 슬퍼할 일이기 보단 가서 지켜줄
    우리 해병이를 생각하면서 행복하기로 했어요
    감사합니다 해병대가 있어 든든합니다

    • 2013.06.13 00:22 신고

      군대가서 슬픈게 아니라 멋져져서 돌아온다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ㅎㅎㅎ

  3. 2013.05.18 22:00 신고

    잘봤습니다. 이제 저에게는 제일 관심있는 부분이 되었기에
    더 집중하게됩니다

  4. 2013.06.10 10:52 신고

    덕분에 해병대에 관심이 참 많이 갑니다 ㅎㅎ!!

  5. 2013.06.17 13:13 신고

    사랑의 힘으로!!
    더 멋지게 변해서 돌아오길~

  6. 2013.07.15 22:29 신고

    기러기 이야기가 참 인상깊네요
    해병대를 선택한 남친이 너무나 자랑스러워요!

  7. 2013.07.18 18:23 신고

    너무 인상깊게 잘봤습니다!
    모두화이팅이에요!!

  8. 2013.10.08 11:34 신고

    기러기의 찡한 팀워크~~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9. 2013.10.27 23:51 신고

    해병..화이팅,ㅠㅠ

  10. 2014.01.12 15:58 신고

    해병들이 영상을 보고 깨우치는 게 많기를~~

  11. 2014.01.12 17:23 신고

    해병대 .. 화이팅 입니다@!!!!!제발

  12. 2014.01.16 19:07 신고

    사랑이 되물림 되면 좋겟어요^^

  13. 2014.01.17 13:37 신고

    정말 인상깊게 잘 봤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14. 2014.01.24 18:55 신고

    해병대항상 응원과 박수를보내겠습니다~화이팅♡

  15. 2014.02.13 02:47 신고

    국민을 백성을 사랑하느 해병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해병 화이팅 입니다.

  16. 2014.02.17 01:44 신고

    잘보았습니다. 다들 병영문화개선에 힘써주세요~

  17. 2014.08.02 13:53 신고

    잘봤습니다^^

  18. 2014.08.04 18:34 신고

    잘보고 갑니다^*^

  19. 2015.01.25 20:53 신고

    잘봤습니다 국민을 사랑하는 해병의 마음을 읽을수 있었습니다
    병영 문화개선에 힘써주고 언제나 고생하시는 해병여러분 수고많으십니다 사랑합니다!!

  20. 2015.02.15 01:03 신고

    변화하고 혁신하고자하는 해병대의 노력이 담긴 영상인것같습니다!ㅎㅎ
    모든 해병분들 존경합니다~!

  21. 2015.02.15 01:03 신고

    변화하고 혁신하고자하는 해병대의 노력이 담긴 영상인것같습니다!ㅎㅎ
    모든 해병분들 존경합니다~!


해병대사령부는 병영문화 혁신 5개 항목을 정해 7월 27일부로 전 부대에 시달하였고, 8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일반명령에는 국방부 병영생활 행동강령에 대한 철저한 이행지시와 모든 해병대 구성원이 명예로운 대우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명시하였으며, 해병대 명예와 긍지, 신뢰를 실추시키는 일체의 행위를 금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해병대 기수문화가 선임을 존경하고 후임을 사랑하는 건전한 병영문화로 발전되어야 하며 선ㆍ후임간 군대예절을 준수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한 일반명령 위반 시 법규에 의한 엄중처벌을 명시하고 제대별 소속변경조치, 빨간명찰회수, 소속부대원 전원 인사조치 및 위반부대의 지휘관 / 간부에 대한 엄중한 지휘문책을 기재하였습니다. 한편 처벌을 비롯하여 각 항목에 대해 형평성 및 공정성을 고려하여 처벌의 세부적인 기준과 시기, 대상 등에 대해 추가로 기술하였습니다.

빨간 명찰 회수 인원들에 대해서는 각 사안별로 징계기간을 고려하여 일정기간 적응 및 재활교육을 실시하고 개선여부 판단 후 빨간명찰 재수여식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07.18 19:46 신고

    역시 해병은 다릅니다
    선임후임간의 위압감보다는 두터운 전우애!

  3. 2013.10.08 11:19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

  4. 2013.10.27 23:54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 입니다!

  5. 2014.01.09 02:28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 ♡

  6. 2014.01.14 00:52 신고

    정말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입니다! 필승!

  7. 2014.01.16 03:14 신고

    정말 해병대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입니다♡

  8. 2014.01.18 15:55 신고

    해병대의 단결력이 더욱 단단해지겠네요!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필!승!!

  9. 2014.01.18 16:22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화이팅입니다!!!!♡

  10. 2014.01.26 19:59 신고

    건전한병영문화 ^*^ !!!

  11. 2014.02.05 12:43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를 이루기 위한 사령관님의 지휘를 받들어 총!!!!

  12. 2014.02.09 16:07 신고

    건전한병영문화 화이팅!!!

  13. 2014.02.13 05:25 신고

    맞아요 건전하고 아름다운 병영문화! 병사들에게 군생활이 꼭 좋게남기를 바랍니다!!

  14. 2014.02.17 01:26 신고

    투명한 병영문화 만들어나가기에 다들 힘써주세요~ 화이팅~

  15. 2014.02.19 10:21 신고

    건전한 병영문화 잘 지켜져야 하겠습니다ㅎㅎ 필!승!

  16. 2014.05.08 10:32 신고

    모두 같이 힘을 합한다면 잘해낼거예요!

  17. 2015.01.25 20:31 신고

    정말 투명한 해병대가되길!!!

  18. 2015.02.14 01:12 신고

    건강한 해병의 정신이 깃들기를!

  19. 2015.02.14 01:12 신고

    건강한 해병의 정신이 깃들기를!

  20. 2015.02.14 01:12 신고

    건강한 해병의 정신이 깃들기를!

  21. 2018.11.16 23:43 신고

    박정희시대때는.... 해병대 하급자들이 상급에 술값을 다지불하는,,, 행동? 군기들이 들어있는 생활이었다면....

    이제는 마이카 시대 해병대,,,,,,, 상급자들이 하급자들에 술값을 지불하는 상급자 선배들이되어서..... 확고한 전우애로 해병대생활을 매진하라 !!! *(^^)*전통은 이런것을 먼저 생각하자?....

    선배들이 후배들 졸병들에게 돈좀써라!!! *(^^)*ㅋㅋㅋㅋ 이래야 선진해병대 무적해병대다..... *(^;^)*시원하다 이런글쓰니,,, ㅋㅋㅋㅋㅋ

    PS..야외훈련 나갈땐.. 분대장이나 선임수병들이 졸병들 간식꺼리 챙겨서나가자????>..(나는 박정희시대때 분대장으로 그렇게했었다)

    그런데 어느때는... 야외훈련나갈때 내가 준비해서 간식꺼리로 술과과자들을 사갖고나갔는데.... 분대원들이 자기들끼리 다먹어서 속상했던일도있었다........................................그때는 *(+_+)*에쿵 *(@_0)*아~~ㅆ ~~ㅂ !!! 열불나는... ㅋㅋㅋㅋㅋ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