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 가족 여러분~!!! 날씨도 쌀쌀해지는데 우리 해병들 더욱 보고 싶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얼마 전 소개한 중앙청대대의 부대개방행사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가을의 남자!! 가을의 해병들을 함께 보러 가실까요?^^


사진 속의 장한희 상병은 어릴 적 뇌수술을 받고도 더욱 강인해지고 싶어 해병대에 자원 입대했다고 합니다.

이제 부모님이 장한희 상병에게 안길정도로 늠름한 해병이 되었내요^^



부대 강당에 모여서 오늘 행사를 기다리는 장병과 가족들!
조현주 일병은 아버지가 한참 높으신 선배 해병이라고 합니다.
검정색 멋진 양복을 입은 선배 해병과 푸른색 늠름한 전투복을 입은 후배 해병!
정말 보기 좋네요~

여기서 잠깐! 오늘의 패셔니스타의 등장입니다!
늠름한 해병 삼촌을 만나러온 예비 해병 후배!
전승되는 빨간 명찰과 함께 미래의 대한민국 안보도 이상 없을 것입니다~ㅎㅎㅎ


장병들의 가족들이 애기봉으로 안보체험을 떠났습니다...


애기봉 고지를 향해 오를 때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적 지역이 코앞에서 보이는 이 곳에서 가족들은 대한민국의 안위를 책임지는 우리 해병들에 대한 자랑스러움을 느끼고 돌아갑니다.




애기봉 안보체험에 이어지는 장비 견학!
어머니, 누나, 여자친구는 모두가 다 신기해하고 아버지들은 옛 군생활의 추억이 모락모락 피어납니다~



군대에서의 식사 시간은 부모님들께 더욱 특별합니다!
우리 아들들이 먹는 맛있는 식사 어머니도 아버지도 한 식판 하실래예~?!ㅎㅎ



이 때 들려오는 목소리! “아그야~ 니 집에 와서도 이렇게 하그래이~”
바로 생활반입니다! 정돈된 침상과 관물함에 반하신 우리 어머니ㅎㅎ





점심 식사 후 간소한 중대별 다과회가 열렸는데요~
부모님들을 향한 중대장님들의 다짐에 모두들 감동했습니다.
“우리는 최강의 부대입니다. 적을 응징하고 국가와 국민을 지키겠습니다. 부모님들의 아들은 강합니다. 해병대와 중대장인 저를 믿어주십시오!“





부대개방에서 빠질 수 없는 장병들의 자랑! 중앙청대대 장병들의 열기가 느껴지시죠?

하지만...!!
장기자랑에서 끝날 순 없겠죠?^^ 중앙청대대의 또다른 특별순서!!


바로 이어서 가족대항전이 진행됩니다!!
장병들과 가족들 모두 웃음의 도가니에 빠졌습니다~

이를 악물고 우승을 향해 달려가는 우리의 해병!

여자친구가 무거운 것이 아니라 단지 나를 더 강하게 단련하는 것일 뿐!!
이 행사에 참여한 장별들은 특별히 전원 포상휴가를 나갔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ㅋㅋ



함께 웃고 우는 중앙청대대의 장병과 가족들... 강재원 상병이 어머님께 띄우는 감사 편지...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화를 당하시고도 해병대에 있는 아들이 걱정할까 어머니는 연락하지 않으셨습니다...
아들은 이제 무거운 짐을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늠름한 청년이 되었는데...

부모님께 따듯한 옷 한 벌 사드리지 못해왔던 아들은...
드디어 오늘 처음으로 어머님께 쌀쌀한 날씨 이겨내시라고 가디건 한 벌 선물해드립니다...



오늘의 마지막 행사~ 바로 관현악 협연입니다!

중앙청대대는 지난 6개월 간 국방부의 지원을 받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관현악 수업을 진행해왔습니다!
장병들의 실력이 발휘됩니다^^

행사가 종료되고 가족과 함께 1박 2일 외박을 떠나는 장병들~

가족들은 아들이 얼마나 늠름한 해병인가를 눈으로 보고 대한민국에서 그리고 각자의 고향에서 아들들을 믿으며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4.02.20 22:17 신고

    장병가족에게 부대를 개방하고 공연을 하였네요..
    울 훈병이들 여친이나 엄마를 안고 장기자랑
    하는 모습 넘 멋지요

  3. 2014.05.09 00:35 신고

    아 너무 감동입니다... 훈훈하고..

  4. 2014.05.29 21:24 신고

    이런 행사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ㅎㅎ 다음에 제 남자친구도 이런 행사에 참가한다면 저도 꼭 가고싶어요ㅎㅎ

  5. 2014.05.31 22:52 신고

    우와 장병들과 가족들모두에게 너무 기억에남는행사가될거같아요!! ㅠㅠ 제남자친구도이렇게만날수있는기회가있을까요...?ㅠㅠ

  6. 2014.06.12 17:29 신고

    나중에..저희에게도이런기회가생긴다면좋겠어요ㅠㅠㅠ...부럽습니당!!

  7. 2014.07.30 06:40 신고

    늠름한 아들을 만난 부모님은 얼마나 기뻣을까요!! 그와중에 예비해병인 꼬마 사진 너무 귀엽네요 ㅎㅎ♥

  8. 2014.08.04 15:28 신고

    ㅠㅠ울 꾸나도 맛난 밥 챙겨주고 싶어요 흑흑

  9. 2015.01.27 02:27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10. 2015.02.03 01:32 신고

    해병대 화이팅

  11. 2015.02.16 02:27 신고

    해병대 화이팅!! :) 해병대 화이팅!! :)

  12.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3.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4.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5.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6.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7.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8.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19.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0.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21. 2015.02.21 17:05 신고

    사 랑 한 다 최 성 진 ♡ 힘 내 라 최 성 진 ♡

서부전선 최전방인 김포와 강화도를 비롯하여 유무인도서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해병대 청룡부대, 강 하나를 사이에두고 적과 직접 대치하고 있어 한시의 긴장도 풀 수 없는 곳의 해병대원들은 어떻게 생활하고 있을까?

국민에게는 신뢰의 대상이자 적에게는 공포의 대상인 해병대 청룡부대 000중대의 야간경계작전과 생활모습들을 카메라에 담아보았습니다. 

 

 

먼저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 서해 바다로 흘러가는 곳에 솟아 있는 애기봉을 둘러보기위해 올라가는 길. 이 곳에서부터 서부전선울 지키고 있는 해병대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올테면 와바라' 라는 자신감있는 모습으로 초소근무 중인 해병대원의 모습에서 부터 '해병대가 있는 한 서부전선 이상없다'라는 문구가 실감나게 다가옵니다.

 

 

 

애기봉은 불과 강하나를 사이에 두고 적과 대치하고 있는 곳으로 북녁땅이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곳입니다.

 

 

잠시 애기봉을 들렸다 000중대에 들려보니 부대가 분주하여 알아보니 오늘 마침 이곳에서 연대 외발전투대회 준결승전이 있는 날이라고 합니다.

외발전투는 알고보니 흔히 말하는 닭싸움을 말하는 거였습니다. 

연대포상이 걸린 외발전투장면, 잠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외발전투에 임하는 중대원들, 전투화끈을 단단하게 묶고.....!

 

 

외발전투답게 화이팅도 발로 합니다.

 

 

외발전투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외발전투를 벌이는 두 중대는 일정한 라인을 벗어나가나 전투중 다리를 내리거나 넘어지면 전사로 처리되는등 엄격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공정한 전투를 위해 여러가지의 전투규칙을 심판장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외발전투시작,

전투는 마지막 한명이 남을 때까지 계속되며 3판 2선승제입니다.

취재를 하며 보니 이거 상당한 체력이 요구되는 게임이더군요!

 

 

 

 

 

 

날카로운 심판요원들이 경기도중 반칙하는 선수를 골라내고 전사자는 모자를 회수합니다. 

 

 

 

10분간 쉬어시간, 상대편중대로 한 해병대원이 생수를 가지고 가고 있습니다.

외발전투중에는 비록 적이지만 지금은 같은 해병이기 때문이겠지요?

 

 

 

 

 

 

아....양쪽에서 협공을 하는데 교묘하게 빠져나오네요!

 

 

살며시 피하기도 하고 마지막 한명이 남을때까지 열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드디어 승패가 갈려집니다.

 

 

먼저 전사한 대원들은 열심히 응원전을 펼칩니다! 

 

상대편중대에게 미안한 일이지만 오늘 야간에 경계근무를 취재해야 할 000중대가 이기기를 은근히 바랬는데 다행이 역전승을 했습니다.

상대팀의 방어전술보다는 강력한 선제공격전술이 승리의 요인이엇던 것 같습니다.

 

 

 

외발전투를 마치고 승패를 떠난 상대팀과의 상호 인사,  역시 멋진 해병들입니다.

 

 

쉬는 시간을 틈타 생활관을 잠시 둘러보았습니다.

곳곳에 보이는 자랑스런 해병의 모습들!

 

 

 

전투복을 펴놓고 몇번을 반복하고 있길래 물어보니 여름이 와서 팔을 걷어 올려 입어야 하는 전투복의 소매를 정성스레 손질하고 있었습니다.

소매의 길이와 폭도 맞추는 듯 합니다.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훈련소에서부터 수도 없이 외쳤던 "오 와 열"

 

 

깔끔한 체력단련장에서 열심히 몸만들기에 한창인 중대원들!

 

 

서부전선에 어둠이 찾아오기 시작하고 중대원들이 야간경계작전에 투입됩니다.

 

 

 

 

 

 

 

서부전선에 칠흙같은 어둠이 찾아오고 긴장감이 흐릅니다.

 

 

그 긴장감속에서 묵묵히 자신들에게 주어진 경계임무에 충실히 임하고 있는 해병대원들의 든든한 모습이 어둠속의 경계근무 현장에서는 더욱 크게 다가왔습니다.

 

 

 

 

해병대 청룡부대 000중대 장병들은 '내가 근무하는 시간에 적은 꼭 올 것이다' 라는 굳은 신념과 한치의 빈틈도 허락하지 않는 자세로 경계근무에 임하고 있었습니다.

 

 

서부전선에서 만난 해병대 청룡부대 000중대의 해병대원들,

그들은 지금 이순간에도 우리나라 수도 서울의 서북관문을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야간근무를 마치고 돌아와 대기중인 해병, 또 다른 해병들의 한 여름밤의 야간경계근무는 계속됩니다.

해병대가 있는 한 서부전선은 이상 무!

 

 

<글/사진 임영식기자>

 

Posted by 임영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11.12 00:40 신고

    야간근무때...진짜춥고 별생각이.다.들거같은데 제꾸나.제생각하겠죠?ㅎㅎㅎ

  3. 2014.01.04 06:43 신고

    같이 웃고 즐기면서 어울리는 모습이 참 보기 좋고
    저렇게 지켜주는 우리 해병대분들덕분에 항상 든든합니다!

  4. 2014.01.05 18:57 신고

    사진은 정말 멋있지만 우리 군화들은 추운 밤을 새고 있는 거겠죠
    우리 해병이들 너무 멋집니다.

  5. 2014.01.06 12:43 신고

    와~ '해병대가 있는 한 서부 전선은 이상 없다.'라는 말! 진짜 멋있습니다.
    첨에 외발 전투라는 단어 보고, 그게 뭐지?라고 생각했었는데 바로 바로 바로 닭싸움 이였네요ㅋㅋㅋ
    좀 웃어두 될까요..
    해병이들끼리 하는 닭싸움! 엄청 치열할 것 같네요ㅎㅎ 하하

  6. 2014.01.13 21:56 신고

    항상 고생해주시고 감사합니다!

  7. 2014.01.16 22:12 신고

    서부전선 이상 없다,
    멋지고 든든합니다^^

  8. 2014.02.05 17:19 신고

    맞아요 감히우리해병을 무찌를사람은 없죠?!!

  9. 2014.02.09 14:19 신고

    닭싸움ㅎㅎ 화이팅입니다~

  10. 2014.02.11 10:26 신고

    닭싸움을 외발전투라고 하는군요~~

  11. 2014.02.11 10:52 신고

    강너머 보이는 곳. . 얼마나 긴장되고 숨막힐까 생각하니 . . 칠흙같은 어둔밤에는 정말 해병대의 사명감을 가지고 오늘도 근무하는 해병대 화이팅^^^^ 감사하네요^^^

    • 2014.02.16 16:50 신고

      석양을 뒤로한 모습이 정말 아름답죠..
      그리고 재밌게 여가 즐기는 모습도 정말 좋고요

    • 1181 성연맘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16 16:57 신고

      우리는 아름답게 보지만
      해병대원들은 긴장하겠죠..
      우리 막강 무적해병이 있어서
      오늘도 두다리 뻗고 잠을 잡니다~~

    • 2014.02.16 17:05 신고

      그럼요 성연맘님과 같은 마음입니다. 저희는 정말 멋지고 아름답게 보지만 해병대원들은 긴장하고 있을 겁니다. 그 덕분에 저희가 지금 이렇게 편하게 지내는 것이구요ㅠㅠ 너무 감사드립니다ㅎㅎ

  12. 2014.02.16 16:49 신고

    해병대가 있는한 서부전선 이상없습니다.
    이 사진들은 즐겁게 여가를 즐기는 해병인의 모습을 보여줘서 기분이 참 좋아요.
    닭싸움도 하고 이것저것 모두들 즐겁게 경기하는 모습이 기분 좋게 합니다.
    물론 빨간티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요.
    마지막 사진 서해의 석양을 뒤로한 해병인 모습 정말 아름답습니다

    • 1181 성연맘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16 16:56 신고

      헬스하는 모습이 전 인상적인데요...
      체력을 길러야 해서 운동기구도
      갖추고 있나봐요..ㅎㅎ
      서부전선에는 쵸코파이는 소포로
      보내줘야 겠네요^^*

    • 2014.02.16 17:04 신고

      정말 해병대가 있는한 서부전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이 이상 없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수고 부탁드립니다 역시 최강해병bb

    • 1181 성철곰신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16 17:21 신고

      그러게요! ㅎㅎㅎ 해병대는 빨강이 상징이죠~~

  13. 2014.02.16 16:54 신고

    우와~~닭싸움이 외발전투인것은
    처음 알았읍니다..ㅎㅎ
    "해병대가 있는한 서부전선 이상없습니다"

  14. 2014.02.16 17:01 신고

    해병대가 있는 한 서부전선 이상없다! 정말인걸요!?ㅎㅎ 저렇게 멋지고 강한 해병님들이 지켜주시니 당연히 이상무겠죠?ㅎㅎ 외발전투가 닭싸움이었군요ㅎㅎ 재밌게 노는 모습도 좋고 전투복까지 딱딱 맞춰서 정리하는 모습도 멋집니다.

    • 1181 성연맘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16 17:06 신고

      길가다가...빨간색만 봐도 이제는
      해병이들이 생각난다니까요..
      울아들이 훈병이 되기전에는
      아무것도 아니던것이...
      이렇게 변하네요..ㅎㅎ

    • 2014.02.16 17:08 신고

      저렇게 야간에도 잠못자고 전선을 지키고 있는 울 해병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필~~~승!!!!

    • 1181 성철곰신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16 17:22 신고

      성연맘님말처럼 빨강만보면 해병이생각이 많이나요! ㅎㅎ

    • 1181 성연맘 수정/삭제> 댓글주소
      2014.02.16 17:34 신고

      곰신님~~어제는 어떤 꼬맹이가 검도를
      빨강색 천에 묶어 갖고 가더라구요..
      울 남편 날 놀리느라고..
      "저기 해병이 간다"...ㅠㅠ

  15. 2014.05.13 02:00 신고

    밑쪽에 사진 정말 멋집니다.. 해병이 있기에 든든합니다^^*

  16. 2014.08.04 11:52 신고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17. 2014.09.19 18:11 신고

    우리 대원들 수고햇다

  18. 2015.01.27 01:59 신고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19. 2015.02.14 07:38 신고

    오 외발전투도하는군요!! 멋집니다다들~~~

  20. 2015.02.14 07:39 신고

    해병여러분들 화이팅♥!!

  21. 2018.08.27 02:59 신고

    제가 근무했던 곳이라서 기억이 나네요
    많이 변했어요 ㅎ 추억회상중

와글와글=3 북적북적=3 ^^ 어린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웃음과 함께 해병대 2사단이 왁자지껄 한데요 ㅎㅎ

지난 3월 31일. 김포 월곶초등학교 학생과 선생님 100명이 청룡부대를 방문해서 안보견학을 했거든요~

조용하다 못해 긴장이 흐르고 있는 해병대 2사단 지역에 활기가 도는 군요 ㅎㅎ

 

국가안보는 군인 뿐 아니라 국민 모두가 함께 지키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미래 대한민국의 주역이 될 초등학생들의 안보견학은 튼튼한 국가 안보를 보장하는 보험이라 하겠습니다^^

 

월곶초등학교 학생들의 신나는 부대견학을 따라가볼게요~♪

 

 

 

부대도착!

어린이들 다운 활력을 뽐내며 초등학생들이 청룡부대에  도착했습니다 ㅎㅎ

 

 

 

본격적으로 부대견학을 시작해볼까요?

선생님 지도에 맞춰 이동하세요~ ㅎㅎ

 

 

 

휘둥그래 ~ ⊙_⊙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건 역시 멋진 장비가 최고!! ㅋㅋ

 

 

 

한국형 상륙장갑차(KAAV)에 직업 타보기도 하고 만져보기도 하면서 신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멋진 해병대 군인 아저씨가 친절하게 설명도 잘 해줬는데 장비보다 인기가 별로 없었다는........(ㅜ_ㅜ)

 

 

 

 

해병대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KAAV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한 방!

이런 걸 인증샷이라고 하죠? ㅎㅎ

 

 

 

자리를 옮겨~서!

애기봉 전망대에 모인 학생들 ㅎㅎ

해병대 장병들에게 애기봉에 대한 설명도 많이 들었구요~

 

 

 

탈북민을 초청해서 북한 아이들이 힘겹게 살아가는 생생한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 처음에 학교 선생님인 줄 알았습니다;; 탈북민이 대한민국에 잘 적응해서 지내는 모습을 보니 좋더라구요 ㅎㅎ 마린 가족들께서도 주

  변에 탈북민(새터민)이 계시면 따뜻한 이웃사촌이 되어주셔야 해요~

 

 

 

전망대 건너 북한 지역을 바라볼 수 있는 건 뽀너~스.

마침 날씨도 맑아서 북한 땅을 충분히 볼 수 있었을 거에요 ㅎㅎ

 

 

 

미래 대한민국의 주역들과 기념사진 찰칵~*

 

부대는 오랜만에 아이들의 활기로 넘쳤고, 학생들은 안보의식 확립과 국가관을 바로할 수 있었던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ㅎㅎ

 

청룡부대는 김포시 관내 11개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학생들의 안보견학과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김포에 계신 마린가족 중에 학부형이 계시면 부대견학 가자고 요청해 보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3.04.10 20:31 신고

    여러가지를 배울수있고 정말 보람된 시간이었네요^-^

  3. 2013.05.21 21:31 신고

    저도동참해보고싶네요!
    몇명애들은 나도 해병대갈꺼야라고 하겠죠?ㅎㅎ

  4. 1172기(3560) 상민 맘♥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3.05.21 21:44 신고

    미래의 꿈나무들 복 만났네요
    저도 이날 만큼은 초딩이 되고 싶습니다.
    저 아이들 중에서도 분명 해병이 나오겠죠? ㅎㅎ
    역시 해병대 짱~! 입니다.

  5. 2013.06.14 01:24 신고

    이야..정말 멋졋겠어요 ㅎㅎ

    청룡부대 화이팅 ^^

  6. 2014.01.10 20:59 신고

    ㅎㅎ아이들.. 대한민국의 꿈나무들..
    좋은 경험했겠어요

  7. 2014.01.13 04:36 신고

    즐거운 경험이 되엇을거 같아요^^

  8. 2014.01.16 17:11 신고

    ㅎㅎ대한민국의 미래의 주역! 해병대도 마찬가지에용 ㅎㅎ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ㅎㅎ

  9. 2014.01.16 21:57 신고

    정말 좋은경험이었겠어용ㅎㅎ

  10. 2014.02.13 01:10 신고

    꼬맹이들 신났네
    그래 열심히 보고, 미래의해병을 꿈꿔봐도 좋겠네

  11. 2014.02.13 01:18 신고

    대한민국의꿈나무들이네요!나중에꼭 해병대지원했음좋겠어요^^

  12. 2014.02.17 02:53 신고

    ㅎㅎ 귀여운 병아리들이네요 저중 나중에 해병대에 갈 아이들도 있겠죠?

  13. 2014.02.18 02:42 신고

    아이들에게 좋은추억심어주셨네요~ㅎㅎㅎ

  14. 2014.08.04 18:13 신고

    귀여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었을것같아요

  15. 2015.01.26 11:27 신고

    좋은 추억과 좋은 교훈을 얻어가는 계기가 되엇으면 좋겠네요~~~

  16. 2015.02.16 15:12 신고

    자라나는 미래의 새싹들이네요ㅎㅎㅎㅎ :) 너무 귀여워요!!

  17. 2015.02.16 15:13 신고

    저 아이들중에서도 청룡부대 해병분들 보고 멋있어서
    해병대를 꿈꾸게 된 아이들도 있겠죠? ㅎㅎ

  18. 2015.02.16 15:13 신고

    저 아이들중에서도 청룡부대 해병분들 보고 멋있어서
    해병대를 꿈꾸게 된 아이들도 있겠죠? ㅎㅎ

  19. 2015.02.16 15:13 신고

    훈훈합니다~~

  20. 2015.02.16 15:13 신고

    훈훈합니다~~

  21. 2015.02.16 15:25 신고

    1193 기 우리아들이 갈 김포 2사단이네요..
    이런행사가 있고 민간인하고도 친숙해질수 있는 시간같네요!!!
    저도 아들 면회때 애기봉 꼭 한번 보고 싶네요...
    지금 울 아들 포항에서 5주차 훈련중입니다...
    화이팅 하고 있을 겁니다...


두둥! 멋지게 지어진 이 새로운 건물은 대학교 건물이 아니구요 ㅎㅎ 해병대 청룡부대의 신축 생활관이랍니다^^
해병대 2637부대가 부대창설 61주년과 새로운 생활관으로의 입주를 기념하면서 부대개방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이번 행사에는 장병 부모님들과  부대 인근 지역주민 또 다문화 가족까지 300분이나 함께하셨다고 하네요 ⊙_⊙!
행복한 주말을 함께한 해병들. 어떤 행사들이 있었을까요? 살짝 들여다보기로 해요~ㅎㅎ



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부모님께서 오셨어요~~~~♪


어머니의 손을 꼬옥 잡고 걸어가는 우리 해병~
어머님 마음이 든든하시겠어요 ^^
 (상병과 이병, 두 해병 다 아들이에요!!)



가장 궁금한 건, 우리 아들이 어떻게 살고 있을까~ㅎㅎ 하는 것이죠.
큰아들(1127기 박진현 해병)과 작은아들(1150기 박상현 해병)의 생활관을 둘러보는 어머니의 미소에는 뿌듯함이 담겨있군요.
어머니께서 하시는 말씀을 잠깐 들어볼까요?

"전방이라 시설이 낙후된 줄 알았는데 쾌적한 곳에서 생활하니까 좋네요. 선후임하고 사이좋은 모습도 흐뭇해요^^"


생활하는 환경을 살펴보셨으니 이제, 훈련하는 공간도 살펴보셔야죠? ㅎㅎ


어이쿠! 어머니 조심조심 올라오세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포토타임♡



부대에서 초청한 다문화 가정의 모습도 보이네요 ㅎㅎ


어머니와 아이의 행복한 모습^^ 보기좋아요~ 뿌듯뿌듯♩


다음 순서는 오늘 부대방문행사의 목적. 『부모님과 함께하는 병영문화혁신 대토론회』
밝은 병영을 위해 우리가 해온 노력들을 소개하고 부모님의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첫 순서는 부모님을 위해 준비한 음악 동아리의 공연


큰 박수 감사합니다 ! ^^



대대장님께서 밝은 병영문화 조성을 위한 부대의 노력을 설명하고 계십니다.
명랑한 병영에서 진정한 전우애가 나오고, 이는 곧 최고도의 전투력을 연결되겠죠.
그래서 지휘관에게도 밝은 병영문화를 조성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해병대 총원은 지금도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부모님께서도 진심을 담은 건의와 조언을 해주십니다.



뜨거운 열기의 대토론회가 끝나고,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한 점심시간^^ 부대에서 대원들이 준비한 어묵, 순대와


부모님께서 준비해주신 맛있는 음식ㅎㅎ 냠~*


열심히 토론도 했고 맛있게 식사도 했어요, 이제 부모님과 추억을 쌓아볼까요?^^


삼삼오오 가족끼리 애기봉으로 출발~
부모님과 함께 산책도 하고 안보교육도 받아보자구요 ㅎㅎ


오르막길은 조금 힘들었지만 이렇게
할머니의 손을 꼬옥~♥


어머니의 손을 꼬옥~♥
잡고 올라가는 듬직한 대한해병!


적에게는 무시무시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해맑은....
이 모습이 바로 대한 해병대의 참 모습입니다^^


15분여를 올라가 도착한 애기봉. 우리 해병들이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애기봉입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지고~ㅎㅎ


애기봉을 지키고 있는 소대장에게 지역 설명과 임무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애기봉이 얼마나 중요한 곳인지, 또 이 곳의 해병들이 얼마나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지
우리 해병대 소대장님이 멋지게 설명을 해주는군요 ㅎㅎ
살아있는 안보교육의 시간이었습니다.


애기봉 견학이 끝나고 모두 함께 단체사진을!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이 너무너무 보기좋아요^^

이렇게 애기봉 산책을 끝으로 부대개방행사는 대단원의 막을........


내리면서 보너~스!
가족들과 함께 더 자유롭게,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외출을 허가했는데요,
"부대복귀는 19시야~ 즐거운 시간 보내고 늦으면 안돼~~"

이렇게 해병대와 가족과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했던 부대개방행사는 정말 막을 내렸습니다.

여기서 잠깐!!
큰 행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이지 않은 곳에서 고생한


위병소를 지키는 해병들과,


 교통정리를 해주시는 간부님들에게도
모두모두 감사를 전합니다.

행복한 해병대 소식이 있으면 다시 돌아옵니다^^! To be Continued......!!!

글, 사진 : 제2588부대 정훈과 제공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18:49 신고

    저도 직접 가보고싶네요~

  3. 2012.09.21 18:50 신고

    저런곳 가면 좋겠죠정말 ~~보기좋습니다!!

  4. 1164(5724)지뽕윤뽕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22:15 신고

    여자친구는못가나요..ㅋㅋㅋㅋㅋㅋ
    가고싶어용!ㅜㅜㅎㅎㅎ
    훈병이를해병으로보내고느끼는건데!
    해병대는정말너무배려를잘해주시는것같아요
    부모님이걱정하는것도 항상다들어주시고!
    너무멋져요 ㅎㅎ

  5. 2012.09.22 20:03 신고

    zzzzzzzzzz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가고싶어요...ㅋㅋㅋㅋ여친도가게해주세용ㅋㅋㅋㅋㅋㅋ
    해병대 ㅘ이팅 화티이

  6. 2012.09.22 20:03 신고

    zzzzzzzzzz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가고싶어요...ㅋㅋㅋㅋ여친도가게해주세용ㅋㅋㅋㅋㅋㅋ
    해병대 ㅘ이팅 화티이

  7. 2013.04.10 22:59 신고

    정말좋네요^^저두 한번 가보고 싶네요~

  8. 2013.05.21 21:33 신고

    저런자리도마련해준다니
    그저좋았겠습니다~
    아들이지내는곳을보신어머님들은
    그나마마음이약간은편안해지겠지요!

  9. 2013.06.14 01:22 신고

    어머님이 얼마나 좋아하셨을까요 ^^

    너무늠름합니다 ㅎㅎ

  10. 2013.10.30 18:22 신고

    제가 부대 있을때랑은 많이 변했네요~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보기 좋습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밝아진 듯하네요~

    즐거운 군생활이 되길...

  11. 2014.01.10 21:12 신고

    ㅎㅎ여자친구도... 한번.. 접할 수 있게..해주시징..
    힛힛

  12. 2014.01.13 04:32 신고

    가족분들이 정말 좋아하셧을거같아요!

  13. 2014.01.16 01:51 신고

    부대개방행사ㅠㅠㅠㅠ많이 했으면 좋겠네요

  14. 2014.01.16 17:10 신고

    ㅎㅎ이런 기회가 많이 열리길.. 바랍니다!

  15. 2014.02.05 20:22 신고

    우와..부대개방.. 자주는 할수없겠죠..?ㅎㅎ

  16. 2014.02.13 01:25 신고

    이런기회 자주있었으면 좋겠는데
    잘 못 군인들기강 해이 해 질 수도 잇으니, 적정한 기준으로 운영되어야 겠네요

  17. 2014.02.17 02:45 신고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한때네요

  18. 2014.02.18 02:48 신고

    오왕 저도 가보고싶어요~

  19. 2014.08.04 18:12 신고

    ㅠㅠ여자친구도 저런 좋은 기회를 갖고 싶어요

  20. 2015.01.26 11:13 신고

    여자친구는못가나요..ㅋㅋㅋㅋㅋㅋ
    가고싶어용!ㅜㅜㅎㅎㅎ
    훈병이를해병으로보내고느끼는건데!
    해병대는정말너무배려를잘해주시는것같아요
    부모님이걱정하는것도 항상다들어주시고!
    너무멋져요 ㅎㅎ

  21. 2015.02.15 18:37 신고

    ㅎㅎ 저도 가보고싶네용ㅎㅎ 그치만 가족분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겠어요!! :)


12월 21일인 어제,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해병대 제2사단의 관할지역인 김포 최전방에 있는 애기봉 전망대에서 북한 동포들에게 사랑을 메세지를 전파하기 위한 점등행사가 2004년 이후 7년 만에  열렸습니다.

해발 155m이며, 북한과의 거리가 1.3km에 불과한 애기봉 전망대는 해병대 청룡부대가 관할하는 민통선 이북지역에 자리잡고 있는데 검무소를 통과해야 출입이 가능한 곳입니다. 관군 협의를 통해 수많은 관광객들이 연중 방문하는 국민 안보관광지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1977년 5월 18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김포 애기봉 정상에서 열린호국광명등탑 점화식>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사가 깊다는 애기봉 점등행사는 정전협정 체결 이듬해인 1954년, 북한에 자유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애기봉의 소나무에서 처음으로 성탄수를 만들어 불을 밝힌 것이 시초입니다. 그리고 71년 30m 높이의 철탑으로 교체되는 과정을 거쳐 2003년 12월 11일까지 49년동안 석가탄신일과 성탄절에 연 2회 실시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애기봉 점등행사는 2004년 6월 3일, 제2차 남북 장성급 군사회담 합의에 따라 중단되었고 북한은 당시 '애기봉의 철탑과 자유로의 차량 불빛이 북측을 가장 자극하고 있다'는 이유로 철탑 철거를 요구한 바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잠시 애기봉의 유래를 살펴볼까요?

※ 애기봉의 유래
   
   
지금부터 366년 전인 1636년 병자호란 때 당시 평양 감사는 애첩이었던 애기(愛妓)를 먼저 피난보내고 뒤따라 남하하던 중 지금의 개풍군에서 오랑캐에게 끝내 돌아오지 못했으나 애기는 매일 이 봉우리에서 강 건너 북녘 땅을 바라보며 기다리다 끝내 지치고 병들어 죽으면서, 후에 님이 오시면 제일 먼저 볼 수 있는 이곳에 묻어 달라고 유언하고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

     그 후 1966년 10월 10일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이 애기(愛妓)의 애절한 사연을 듣고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왕래하지 못하는 우리 민족의 비극적인 사연과 같다며 이곳을 애기봉이라 명명하고 친필휘호를 하사하여 애기봉 비석을 세우게 되었다.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예배를 애기봉 전망대 안에서 하고 있습니다.

성탄수 점등행사는 일몰 시간에 맞춰서 시작되었습니다. 성탄수가 밝혀지자 북한 동포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낭독하고 순복음교회 성가대의 성탄축하 찬양과 참가자들이 부르는 통일의 노래가 울려 퍼졌습니다.


은은한 성가각 울려퍼지는 가운데 성탄수에 장식된 1천 여개의 등이 일제히 불을 밝혔는데요. 참가자들은 한강을 사이에 두고 1.3km 떨어진 북녘 땅 동포들에게 성탄절의 기쁨과 평화에 대한 소망을 전했습니다. 

                                                                             *석가탄신일 애기봉 사진 국방일보 제공



 
 
Posted by 날아라마린보이 완소마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1160기뚜여친(550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5.01 21:25 신고

    환하게 켜진 불~ 7년 만이지만 이제라도 켜져서 다행입니다!

  3. 2012.09.07 08:31 신고

    앞으로계속매년할수있길..^^

  4. 2012.09.21 15:11 신고

    7년만이군요? 꼐속이어지기를!

  5. 2012.09.21 19:47 신고

    우와 정말 멋지네요~!!ㅎㅎ

  6. 1164(5824)진이윤재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2012.09.21 21:43 신고

    애기봉 등탑불빛으로인해 마음도 따뜻해지는거같아요~

  7. 2012.09.22 21:12 신고

    마음이 정말 따뜻해지는것같습니다!!

  8. 2013.05.17 00:48 신고

    항상 멋있어요^^

  9. 2013.06.09 21:52 신고

    마음한켠이 따뜻~해 집니다 ㅎㅎ

  10. 2013.07.17 17:59 신고

    정말 멋있습니다 훈훈한 글이네요~

  11. 2014.01.09 18:59 신고

    ㅎㅎ훈훈..~~_~물씬물신. ..히히

  12. 2014.01.13 02:55 신고

    정말 멋잇네요 ㅎㅎㅎ

  13. 2014.01.15 19:19 신고

    가보고싶은장소네요!ㅎㅎ

  14. 2014.01.15 20:03 신고

    최전방에 밝혀진 애기불 등탑처럼
    최전방의 평화도 계속 밝혀지길~

  15. 2014.02.16 02:14 신고

    ㅎㅎ광일찡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16. 2014.02.19 00:38 신고

    그러게요... 이게 무슨 일일까요ㅠㅠ 서부전선 최전방에 항상 평화가 있길

  17. 2014.02.19 01:51 신고

    1.3km 앞에 북한이라니..넘신기해요 철조망하나두고 떨어저있는 남북이라는게 더 실감나게 느껴지네용

  18. 2014.08.04 15:03 신고

    북한이 코앞에... 그만큼 위험하기도 한 곳이겠죠?

  19. 2015.01.25 18:07 신고

    북한 사람들에게도 이성탄의기쁨과,
    평화에 대한 소망을 잘전달받앗음 좋겟습니다..^^
    한번해병은 영원한해병이란말이 문뜩떠오르네요..^^!
    해병대 화이팅!

  20. 2015.01.25 18:07 신고

    북한 사람들에게도 이성탄의기쁨과,
    평화에 대한 소망을 잘전달받앗음 좋겟습니다..^^
    한번해병은 영원한해병이란말이 문뜩떠오르네요..^^!
    해병대 화이팅!

  21. 2015.02.15 17:32 신고

    애기봉의 유래는 처음 알았네요ㅠㅠ 저도 김포에 살았었는데
    아파트에서도 산쪽에서는 총소리가 자주 들리곤 해서 그 당시엔
    항상 듣던 소리고 별 생각 안했었어요.. 근데 다른 곳에 와서
    생각해보니 그렇게 최전방에서 밤낮으로 노력해주시는 국군장병분들이
    계셨다는 걸 이제서야 깨닫네요

이전버튼 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