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벚꽃 핀 군산에서 해병대와 함께!! - 군산ㆍ장항ㆍ이리지구 전승행사 (1/2)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4. 23.

군산ㆍ장항ㆍ이리지구 전투』는 6.25전쟁이 한창이던 1950년 7월 14일부터 20일까지 벌어졌던 전투입니다.

해병대가 6.25전쟁 최초로 출전하여 적과 맞서 싸웠던 전투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북괴군 1개 연대 병력이 호남지역으로 남하할 때, 해병대 고길훈부대가 제주기지를 떠나 7월 16일 군산에 상륙하여 장항 북쪽으로 기습 공격을 감행, 북괴군의 금강이남 진출을 저지했고 7월 20일까지 군산과 이리방면에서 적과 치열한 전투를 벌여 격파하였습니다.

 

* 자세한 전투내용은 작년『군산ㆍ장항ㆍ이리지구 전투』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http://rokmarineboy.tistory.com/entry/110726

 

지난 4월 20일(금) 부터 21일(토)까지 해병대와 대한민국에 의미깊은 이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며 전승행사가 군산시 은파전적지 주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미 사전에 행사를 공지했었죠?^^(19일날 알려드리긴 했지만....ㅋ;;)

근데....시험도 있고, 너무 멀고 마음은 있으나 가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ㅜ_ㅡ

그래서!! 센스마린이 『군산ㆍ장항ㆍ이리지구 전투』전승행사를 한 눈에 정리해 드릴게요 ㅎㅎ

아쉽게 행사에 참가하지 못하셨다면 지금. 포스팅을 보면서 함께 해주시면 돼요^^

댓글도 많이 달아주시구요~ 추천도 많이 해주시면 돼요~ 참 쉽죠?ㅎㅎ

 

내일은 해병대와 함께한 시민들의 행복한 보여드리구요, 오늘은 전승행사 이모저모를 알려드릴게요.

안전띠 메시고! 출발~~!!

 

<전승기념 시범행사>

 

 

 

시민들과 함께하는 외부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해병대 의장대 의장시범!

이번에도 시민들에게 늠름한 모습을 보이고자 위치했습니다.

준비하시고~~

 

 

 

착착! 절도있는 동작들.

 

 

 

순서대로 촤라라라락 소총을 돌려주면~

 

 

 

시민들이 열화와 같은 박수와 응원을 보내주시죠^^

그럼 우리 해병들은 또 힘을 내는 거구요 ㅎㅎ 

 

 

 

시민들의 사랑을 흠뻑 받으며 멋진 자세로 의장시범을 끝냈습니다^^

언제봐도 매력적인 해병대 의장대원들 수고했어요~ ㅎㅎ

 

 

 

의장대 매력에 흠뻑빠져 아직도 헤어나오지 못한 시민분들!

갑자기 하늘에 카메라를?!

무슨 일이 있는건가요?? ㅎㅎ

 

 

 

조용하던 군산 하늘에 헬기가 투두두두두 지나가고...

점점이 뿌려지는 해병대 수색장병들.

 

 

 

우리 장병들의 화려한 낙하산이 하늘을 예쁘게 수놓습니다^^

이 고공강하 행사는 원래 금요일, 토요일 두 번 계획했었는데요, 토요일은 비가 많이 내려서 아쉽게도 못하고 금요일 한 번만 했어요 ㅠ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고공강하 시범행사 ㅎㅎ

강하한 장병들도, 행사를 준비한 장병들도 많이 힘들었을 테지만,

이렇게 해맑게 좋아해주시는 어르신들이 있어 행복합니다^^

 

해병대의 화려함과 용맹함을 보셨으니, 이제는 해병대의 강인함을 만나볼 차례입니다.

해병대 "무적도" 시범을 보시겠습니다!!

 

 

필!승!

군산 은파전적지를 울리는 우렁찬 경례소리.

 

 

 

이야아아압~~~~~!!!

(혹 해병대 예비역 있으시나요? 무적도 기합이 어떤 소리인지 아시죠?ㅎㅎ 댓글로 표현 좀 해주세요^^ ㅋ 저는 한계;;;)

하늘의 기운을 끌어모아 단전에 두고 있습니다.

 

 

 

먹이를 노리는 맹수와 같이 날카로운 손으로 적을 노리구요.

 

 

 

일격필살!

한 방에 적을 제압하는 해병대의 무적도 기술입니다^^

 

 

 

해병 혼과 무적도 기합을 합치면,

이정도 합판 쯤이야 이얏~~!!!

 

 

 

기왓장 몇 장쯤이야!!!!

 

이렇게 해병대의 강인함을 마음껏 보여준 수색대원들의 무적도 시범은 군산 시민들의 탄성과 환호와 함께 큰 박수로 사랑 받았습니다^^

 

 

이어지는 행사는~ 흥겨운 사물놀이^^!(아... 해병대원들의 끼는 도대체 어디까지인가...!)

 

 

눈을 지그시 감고, 시민들의 환호에 점점 흥이 오르고 있나보네요^^ ㅎㅎ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해병대와 함께 해주신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흥겨운 장단에 맞춰 전승행사의 분위기는 점점 고조되고~

이제 다음 날 전승 기념행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전승행사 기념식>

 

 

비가 주룩주룩 내린 기념식날.

자칫 빗물에 젖어 눅눅해질 뻔했던 행사장을 시민들의 사물놀이 패가 살려줍니다^^

 

 

 

속개된 전승행사 기념식.

현역, 예비역 해병대 장병들께서 엄숙하게 행사에 참가하고 계십니다.

6.25전쟁 해병대 최초전투를 기념하는 중요한 행사.

하늘도 이날 행사의 중요성을 알고 촉촉히 비를 뿌려주는 것이라 믿고싶네요.

 

 

 

의장대원들도 빗물에 아랑곳 없이,

조국을 위해 산화한 선배해병들을 위해 흔들림 없이 서있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가 엄숙한 분위기에서 실시되었구요.

 

 

 

선배해병들의 넋이 조금이라도 위로되고,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계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약소하나마 위령무를 올립니다.

 

 

 

죽어서도, 꿈에서도 못 잊을 해병대 제1의 군가 "나가자 해병대"를 제창하며

이날의 기념행사를 모두 마쳤습니다.

거칠게 쏟아지는 비를 맞으며..

의장대원들, 군악대원들, 무엇보다 예비역 해병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궂은 날씨에도 자리를 지켜주신 군산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비가 계속 내렸지만 해병대는 이에 굴하지 않습니다^^!

최초 전투 전승을 기리고 군산시민들께 우리 해병대의 위용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시 한 번 기운을 차려보네요ㅎㅎ

 

 

다시 한 번 힘을 내서 시가행진을 준비합니다.

군산시내 일원을 행군하는 이번 행진은 약 2km거리입니다^^;

화이팅!

 

 

 

군악대 출발~!

행진에 맞게 악기들을 딱딱 불면서 힘차게 첫 발을 내딛습니다.

 

이어지는 해병대 장병들의 행진.

 

 

 

 

 

비 따위가 우리의 앞길을 막을 쏘냐!

흐트러짐 없는 걸음걸이를 선보입니다^^ 박수~~

 

 

 

와우! ⊙_⊙!!

눈이 휘둥그래!! 도대체 이 큰 장갑차가 어디 숨어있다가 이제야 나왔나요??

군산시민들의 눈길을 한 눈에 사로잡은 KAAV의 행진이었습니다 ㅎㅎ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거리에서 해병대원들에게 큰 환호와 박수를 보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국민은 해병대의 힘!이고 그 사랑을 받아 우리 해병대는 국민의 힘이 되고자합니다^^

보세요~ 우리 해병들 다시 힘내서 행진하고 있잖아요 ㅎㅎ

 

내일은 군산시민들과 함께하는 해병대의 웃음. 또 해병대와 함께하는 군산시민들의 환한 모습들을 보여드릴게요~

기대하세요!^0^

 

 

 

덧. 은파저수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장병들입니다^^ 착한일도 많이많이 하고 왔어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