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해병대, 군 역사상 첫 해외훈련 참가!

by 운영자 2010. 1. 21.




해병대가 또 한 번 한국군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1월 28일부터 태국에서 열리는 2010 코브라 골드(Cobra Gold)」훈련에 해병대 지상군 정규부대가 처음으로 참여하게 된 것입니다!
창군 이래 해병대가 지상군 정규부대로는 최초로 참가하는 해외훈련인 코브라 골드훈련은 1981년부터 미국 태평양사령부와 태국 군사령부 주관으로 다국적 평화유지 활동을 위해 매년 실시되는 연합훈련으로, 무력분쟁이 발생한 나라에 유엔으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다국적군이 투입돼 분쟁을 말리고 안정될 때까지의 과정을 숙달하는 훈련이랍니다.
2002년부터 2009년까지 참관국 자격으로 참가해왔지만 실제 병력이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니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죠? 

출전신고는 1월 11일 포항에 있는 해병대 제1사단에서 열렸습니다.
이홍희 해병대 사령관이 임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출전신고식에서 사령관님께서는 훈련부대장 정승기 중령을 비롯한 187명의 출전신고를 받고 훈련준비상태를 점검하였습니다. 해병대는 이번 훈련에 병력 187명과 한국형 상륙돌격장갑차 8대 등 대대급 규모의 부대를 파견시켜 인도적 민사작전, 다국적군 연합참모단 지휘소 훈련, 야외기동훈련 등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그동안 한미 연합상륙작전 등 실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다져진 상륙작전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습니다. 

훈련 뿐 아니라 해병대는 훈련기간 태국 국민과 참가국들을 대상으로 해병대 전장무술 무적도와 야삽술 시범, 태권도 시범과 사물놀이 공연 등을 선보여 대한민국 해병대와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문화사절단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벌써부터 해병대원들의 활약에 기대가 되는데요.

만천하에 한국의 위용을 떨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