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폭설을 무찌르는 해병대의 작전계획은??

by 비회원 2012. 2. 2.

두둥!! 폭설이 내렸습니다.


전국이 하얀 눈 세상이라네요^^;; 중부에 내린 폭설로 인해 완전 하얀 나라로 변해버렸습니다.



사령부도(경기도에 위치) 예외일 수는 없죠.
작업에 한창 동원되던 손수레도 쌓인 눈을 이불삼아 이날 만큼은 잠시 쉬고 있습니다 ㅋㅋ



그.러.나.....감상에만 젖을 수는 없는 일..!
군인에게 눈이란 애증의 존재입니다 ㅎㅎ(군인과 눈의 관계가 궁금하시다면? ☞ http://rokmarineboy.tistory.com/entry/팔각모툰15)
하얗게 덮여버린 사령부 연병장을 당췌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어떻하긴요~ 침입자는 물리쳐야죠 ㅎㅎ
해병대사령부의 전 장병이 동원됐습니다.
사령부 연병장에 침입한 눈들을 물리쳐라!! 16시 전투체육을 가능하게 만들라!!



스윽스윽!! 눈과의 치열한 전투가 시작됐습니다.
오와 열을 맞춰 진격~!



질서정연한 해병들의 공격에 움찔한 눈들이 조금씩 치워지기 시작하나봅니다.
그리웠던 파란 잔디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어요~
一자로 곧게 뻗은(?) 작업라인이 인상적인데요?
해병대는 제설작전 간에도 '오와 열'!!



오오~!! 천군만마의 등장!!
기계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요^^;; 눈을 빨아들여서 옆으로 뿜어버린다는 군요??
포병부대가 화력을 지원한 듯 침입자 눈들이 그야말로 눈 녹듯 사라지고 있습니다!!



와~ ^^;; 잠시 전투를 치뤘을 뿐인데 연병장은 그새 파릇파릇한 색깔을 되찾고 있어요 ㅎㅎ
우왕좌왕 대충대충이 아니라 착착 구역을 나눠 적들을 제압하는 모습. 어때요? 역시 해병대!!



이제 전투가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힘내요 힘!! 으라찻찻찻!!



적들의 잔해를 치우고 있는 해병들의 모습이군요 ㅎㅎ


남아있는 잔적을 소탕하고 있는 해병대원들.
전투에서 승리한 여유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ㅎㅎ



이번 전투의 주요 무기 중 하나인 '빗자루'입니다.



제설작전에는 '플라스틱 삽'도 빠질 수 없죠.
파란 잔디에 전승기념이라도 하듯 당당한 모습인데요? ㅋㅋ



제설작전 전투영웅들이 기념사진을 남겼는데 그 사진은 해병대 블로그에 올라 오래오래~ 마린 가족들 사이에서 회자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대원들의 신속하고도 맹렬한 전투 덕분에 전투연병장은 제 모습을 되찾고 사령부는 다시 평온해졌다는.....
전설과도 같은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지요~^^ ㅎㅎ

1월 31일의 사령부 지역 제설전투는 해병대의 대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 사령부 장병 여러분 수고하셨어요~☆

댓글312

    이전 댓글 더보기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4.11 11:49

    푸른잔디가 드러났네요^^ 해병대원 분들 고생많으셔요~~ㅜ
    답글

  • Favicon of http://hdd BlogIcon 1172 훈 2013.05.21 20:49

    일명 쓰레기와 똥이라고 불려지는...
    정말힘들었겠어요ㅜㅜ
    답글

  • 1173못난이 2013.06.14 01:17

    이런..하얀괴물들아 ㅠㅠ

    정말 고생많으세요..1!!
    답글

  • 1177 우현이여자친구 2013.10.24 00:09

    어휴 눈이엄청마니왓네요 ;;;;;;;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01.10 20:45

    ㅠㅠ눈쓰레기 ㅠㅠ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01.13 04:22

    수고가많네요정말 ㅠㅠ
    화이팅입니다!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01.16 01:46

    늘 고생하네요ㅠㅠ항상 감사합니다!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01.16 17:05

    ㅎㅎ좋은 작전 짜시길..
    답글

  • 1181꼉쮸 2014.02.04 16:11

    정말추워보여요ㅠㅠ 힘내요!!
    답글

  • Favicon of http://http:/ BlogIcon 1181기 현우짱 2014.02.13 01:51

    눈 치우는 것도 작전이죠
    이번에 서해,강원도 완전 폭설에 눈 치우느니라 고생또한 많이 했겠네요
    답글

  • 1181 이창현 2014.02.13 01:53

    눈치우는것도 계획적으로 잘하네여 우리훈병들!!!ㅎㅎ아구이뻐랏
    답글

  • 1181밍구 2014.02.17 02:22

    ㅠㅠ 울밍구 제설하겠죠? 포항 원래 눈잘안오는데 기록적 폭설이라네요~
    답글

    • 1181 성철곰신 2014.02.18 02:58

      그러게요~ 하필 저희 기수 군화분들이 들어갈때그럴까요~ㅠㅠ

  • 1181 성철곰신 2014.02.18 02:57

    지금도 포항에 폭설이 내렸는데... ㅜㅠㅠ 훈병인들도 저러고있겠죠?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08.04 18:09

    폭설도 해병에게는 문제 없네요!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1.26 10:41

    군인들에게 눈이란..ㅜㅜ
    말로만 듣던 애증의 존재를 사진으로 다시 확인하게 되네요ㅜㅎ
    울 훈병이..겨울 되면 고생 좀 하겠어요;;ㅜ
    눈을 치우는 데도 오와 열을 맞춰 하는 울 해병들!
    대단합니다!!ㅎ
    한번해병은 영원한 해병!!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것이다!!
    모든 해병의 가족들 힘내세요~~~!!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5 18:25

    제설작업 많이 힘들겠죠...?ㅠㅠ 지금은 저렇게까지 폭설이 내릴일은 없겠지만
    이 겨울이 가고 다시 돌아오는 겨울 눈 치우느라 꽤나 고생하겟어요..ㅠㅠ!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5 18:25

    제설작업 많이 힘들겠죠...?ㅠㅠ 지금은 저렇게까지 폭설이 내릴일은 없겠지만
    이 겨울이 가고 다시 돌아오는 겨울 눈 치우느라 꽤나 고생하겟어요..ㅠㅠ!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5 18:25

    제설작업 많이 힘들겠죠...?ㅠㅠ 지금은 저렇게까지 폭설이 내릴일은 없겠지만
    이 겨울이 가고 다시 돌아오는 겨울 눈 치우느라 꽤나 고생하겟어요..ㅠㅠ!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5 18:25

    제설작업 많이 힘들겠죠...?ㅠㅠ 지금은 저렇게까지 폭설이 내릴일은 없겠지만
    이 겨울이 가고 다시 돌아오는 겨울 눈 치우느라 꽤나 고생하겟어요..ㅠㅠ!
    답글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2.15 18:25

    제설작업 많이 힘들겠죠...?ㅠㅠ 지금은 저렇게까지 폭설이 내릴일은 없겠지만
    이 겨울이 가고 다시 돌아오는 겨울 눈 치우느라 꽤나 고생하겟어요..ㅠㅠ!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