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생마~린 생생 리포트!/해병대 이모저모

"황금코브라"를 잡으러 가자!!

by 비회원 2012. 2. 7.
지난 포스팅에서『코브라골드』훈련이 무엇인지 잘 아셨죠?^^
1월 26일 한국을 출발한 해병대 용사들이 지난 2월 2일 태국에 도착해서 훈련준비 막바지에 여념이 없습니다.
말그대로 "황금코브라"를 잡을 준비가 거의 마무리 되었는데요~ 이 훈련을 위해 서너달 전부터 맹렬히 연습했다고 하더라구요.
하긴, 10개국의 군인들이 보는 가운데서 연습을 하게 될텐데, "한국 해병대가 이런 부대다!"라고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려면 설렁설렁 준비해선 안되겠습니다 ㅎㅎ

출전신고 현장을 살펴보면서 이들이 얼마나 잘 준비했는지 한번 눈여겨 보자구요~


오와 열을 맞춘 상륙장갑차(KAAV)들. 상륙군 출전신고를 위해 위엄있게 도열했습니다.



기합든 장병들의 모습.
굳게 다문 입술! 당당히 편 어깨! 훈련의 완벽한 성공에 대한 결의가 엿보이는군요^^!

이날에는 출전신고뿐 아니라 출전점검도 함께 이루어졌어요~


이미 포토제닉으로 소개된 바 있죠? ㅎㅎ 소총 점검을 받고 있는 소대장이구요.


우리 해병대는 태국에서 훈련 뿐 아니라 다양한 친선행사를 통해 군사사절단의 역할도 할 계획입니다.
타국과의 친선교류를 위해 태권도, 사물놀이, 무적도도 열심히 준비했는데요,
마린가족들 눈에도 수준급으로 보이시나요?^^


출전신고 후에는 이제 본격적으로 태국으로 떠날 준비를 합니다.


으쌰으샤~
식량과 부식, 물들도 가져가야하구요~



부릉부릉~
태국 해변에서 한국해병대의 위용을 자랑할 KAAV도 탑재합니다.



장거리 항해에도 끄떡없도록 장비들을 탄탄하게 묶어두는 것도 중요하죠! ㅎㅎ


장병 정신교육도 빼놓을 수 없죠 ㅎㅎ
부사단장님께서 직접 격려와 교육을 하셨습니다.
정신력도 반짝반짝 갈고닦아진 우리 장병들. 틀림없이 태국에서 크게 성공하고 돌아올겁니다^^



바라만 봐도 가슴이 뛰는 태극기를 군복에 당당하게 착용하고 있으니 얼마나 좋을까요?
여러분도 태극기를 보니 가슴이 뛰시나요?^^
"KOREA" 다섯 자를 온몸에 안고 조국을 대표할 우리 대한 해병들 화이팅입니다!!

사실... 저도 잠시 태국에 다녀오겠습니다....ㅎㅎ 우리 해병대원들이 태국 해변에서 날아다니고 뛰어다니는 모습을 만천하에 알려야죠!
기자분들과 함께 얼른 다녀오겠습니다^^!!
신문이나 방송에서 우리 해병들의 훈련기사가 나오면 열렬히 환호하고 응원해주세요♡

멀리 태국에 있는 우리 해병들이 기운날 수 있록 말이에요~!

덧1. 일주일 이상 걸리는 긴 출장입니다....다녀와서는 반드시 복귀신고하겠습니다 ㅠㅠ
덧2. 훈병과 부후생의 정기포스팅은 이상없이 진행됩니다.(업무인계 완료!)
덧3. 33차 블로그 이벤트 당첨자 발표(토요일)와 32차 이벤트의 사진&편지(금요일)도 이상없이 포스팅될 겁니다.
덧4. 그러니까....!! 제가 없어도 블로그 잘 지켜주세요~!! ^^ 약속!!

댓글218